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발백중' 킬러봇 투입…"인류, 두 번째 오펜하이머 모먼트 직면" 2024-05-19 18:34:07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AI와 군사 기술의 결합을 두고 격론을 벌였다. 다양한 의견이 오간 끝에 ‘AI 킬러 로봇’을 막을 장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회의를 주재한 알렉산더 샬렌베르크 오스트리아 외무장관은 “인류는 두 번째 ‘오펜하이머 모먼트’를 맞고 있다”고 밝혔다. AI의 통제 장치를 제...
야놀자,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947억 원… 전년比 30%성장 2024-05-16 17:49:28
항공?숙소 결합 혜택을 기반으로 여행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달성한 결과로 분석된다. 클라우드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66% 성장한 매출액 444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솔루션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높은 수익률로 전년 동기대비 조정 EBITDA는 전년 동기 -29.8억 원에서...
표적단백질분해 기술 활용…약효 길고 부작용 적은 '꿈의 신약' 나올까 2024-05-16 16:20:19
단백질을 유비퀴틴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결합물질이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물질은 ‘탈리도마이드계’ 화합물이다. 탈리도마이드는 1950년말 서독에서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입덧약으로 유명세를 탔다. 그러나 이 약을 복용한 산모에게서 사지가 없거나 기형적으로 짧은 신생아가 태어나면서 판매 금지됐다. 이...
'지금 우리 학교는' 감독·'아리스 인 보더랜드' 프로듀서, 드라마 공동 제작 2024-05-16 11:59:52
액션 장르로, 한국과 일본 양국의 창의력을 결합한 독특한 시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글로벌 드라마 공동 제작은 기존 보유한 IP(지식재산)의 현지 판매나 리메이크를 넘어 기획 단계부터 한일 스튜디오의 제작 역량을 공유하고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협업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일본 현지에서 열...
귀에 쏙쏙 박히는 투어스 표 음악…'신 음원강자' 컴백 기대 [이슈+] 2024-05-14 15:56:04
뛰어난 크리에이티브 역량에 하이브의 강력한 인프라가 결합된 투어스는 일찌감치 '2024년 최고 기대주'로 이목을 끌었다. 멤버 개개인 또한 출중한 보컬·퍼포먼스 실력과 비주얼, 친근하고 선한 매력 등 '완성형 그룹'으로 소개되며 주목받았다. 예상대로 투어스는 데뷔 갓 100일을 넘기는 동안 주요...
'밈주식' 다시 열풍? 70% 넘게 급등-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5-14 08:23:59
출시 초기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짐 #뉴프렉스 #하이비젼시스템 #포바이포 #스코넥 #자이언트스텝 #나무가 5) '넥스트 G' 혁명…초연결 로봇이 온다 - 양자기술, 소형모듈원전(SMR), 수소, 우주·방위산업 등 국가 전략기술을 선도해 온 '스트롱코리아 포럼 2024' 행사가 오는 29일 서울 용산...
쏘카, 1분기 카셰어링 24% 성장...매출총이익 12% 증가 2024-05-13 16:00:39
9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중고차 판매 최소화에도 불구하고 1분기 총매출은 906억원으로 전년도 857억원 대비 5.7% 성장했다. 매출총이익은 121억원에서 135억원으로 12.0% 늘어났다. 쏘카는 쏘카 2.0 전략에 따라 카셰어링 부문 수요창출과 플랫폼 부문 성장을 위한 적극적 마케팅 활동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108억원을...
코나아이 알뜰폰 '모나', 카드 콜라보 요금제 출시 2024-05-13 15:29:02
코나아이 알뜰폰 브랜드 모나가 코나카드 혜택을 결합한 콜라보 요금제를 출시했다. 코나아이는 알뜰폰 브랜드 모나(MONA)와 코나카드의 대표 상품인 ‘럭키카드’ 혜택을 결합한 콜라보 요금제 5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나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24개월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럭키카드 결제 ...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현지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중계 판매하는 ‘직매입’ 구조를 택한다. 자사몰에 비해 유통과정이 최소 2~3단계는 더 있다. 게다가 유명 고가 브랜드일수록 재고 할인·판촉 등으로 이미지가 훼손될까 우려해 플랫폼 의존도를 낮춰 브랜드 라인업을 다양화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대안은 없나물론 어려운 환경에서도...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X마라톤' 손목시계 선봬 2024-05-13 10:31:36
다이버 워치 2종으로 나뉜다. 지프와 마라톤 브랜드의 특성을 완벽하게 결합해 시대를 초월한 밀리터리 룩을 완성했으며 다이버 워치답게 수심 300m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41㎜ 지프 윌리스 ssgpm 650달러, 41㎜ 지프 윌리스 ssgpq 500달러, 41㎜ 지프 루비콘 gsar® 1,500달러, 41㎜ 지프 루비콘 ts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