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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광건영,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8월 분양 예정 2025-07-16 10:33:42
정거장 거리여서 향후 광역철도망 수혜도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로 교통여건의 경우 인근 용인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며, 서울 강남 · 송파권까지 차량으로 약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향후 개통 예정인 동용인IC를 통해서는 세종-포천고속도로로 곧바로 진입할...
호남고속철·연도교 등 SOC 사업 속도…새 정부 추경에 4개 사업1489억 반영 2025-07-15 15:54:50
모두 완공되면 서남해안 관광의 새로운 지평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국가계획에 57.1조원 반영 건의올해는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6~2035), 제3차 고속도로 건설계획(2026~2030),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026~2030) 등 대규모 SOC의 국가계획이 수립되는 중요한 해이다. 전라남도는 이들 국가계획에 핵심...
안양시, 신규 철도노선 '국토부 상위계획 반영 총력' 2025-07-15 15:24:18
철도노선(안)을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및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건의했다. 현재 국토교통부가 안양시 신규 노선(안)을 검토 대상 사업으로 선정해 심사 중이며, 앞으로 공청회를 거쳐 상위계획 반영 노선을 승인·고시할 예정이다. 이계삼 안양 부시장은 “신규 철도노선은 관악산의 지리적인 장벽으로 기존 서울권 진입에...
[세상만사] 트럼프 무역전쟁에 맞선 '브릭스' 국가들 2025-07-10 17:30:00
초대형 항구까지 이어지는 대규모 철도망 구축에 협력하기 위해 중국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브릭스 정상회의에 참석한 인도와 별도 정상회담을 갖고 상호 교역량을 현재의 3배 수준으로 늘리기로 했다. 앞서 룰라는 자국에서 개최한 브릭스 정상회의 공동성명을 통해 미국을 직접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부울경 광역철도 예타 통과...1시간 생활권 본궤도 2025-07-10 15:48:07
등은 총연장 47.6㎞ 규모의 철도망 구축 사업에 착수할 방침이다. 부산 금정구 노포역에서 KTX 울산역까지 45분 만에 이동할 수 있으며, 하루 35회 열차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차량은 경전철로 운행할 예정이다. 노포역을 출발한 양산(웅상)을 거쳐 KTX 울산역까지 총 11개 정거장으로 연결하며, 총사업비는...
경북도, 5극 3특 성장을 위한 ‘초광역 연합도시 국가전략 경제권’ 제안 2025-07-10 14:45:08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공약의 국정과제 반영 추진을 우선 요청했다. 또한, 이재명 대통령이 경북 지역 공약으로 제시한 바이오, 에너지, 모빌리티, 이차전지 등 경북 미래 전략 산업 육성, 지방의료 혁신과 의과대학 설립, 낙동강·백두대간 문화관광권 개발, K-콘텐츠 글로벌 문화관광 허브 구축, 사통팔달 도로철도망...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신설…김포·검단·청량리 잇는다 2025-07-10 14:09:10
49㎞를 직결 운행한다. 이 사업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대도시권 교통난 해소 사업으로 반영됐다. 2023년 6월부터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사업추진의 경제성과 정책적 추진 필요성이 인정됐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인천과 경기 김포시 등 수도권 서북부에서 서울까지 광역급행철도를 환승 없...
서울~김포 30분대…서부권 급행철도 예타 통과 2025-07-10 12:37:51
예타 기준 2조6천710억원이다. 이 사업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에 대도시권 교통난 해소사업으로 반영돼 2023년 6월부터 예타 조사를 진행해 왔다. 광역급행철도가 깔리면 인천, 김포 등 수도권 서북부에서 청량리까지 광역급행철도를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어 김포∼서울 소요 시간이 최대 80분에서...
김포~서울 혼잡 줄인다…30분대 잇는 서부권 급행철도 예타 통과(종합) 2025-07-10 11:50:34
이 사업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에 대도시권 교통난 해소사업으로 반영돼 2023년 6월부터 예타 조사를 진행해 왔다. 광역급행철도가 깔리면 인천, 김포 등 수도권 서북부에서 청량리까지 광역급행철도를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어 김포∼서울 소요 시간이 최대 80분에서 약 30분대로 크게 단축될 것으로...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예타 통과 2025-07-10 11:30:01
사업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에 대도시권 교통난 해소사업으로 반영돼 2023년 6월부터 예타 조사를 진행해 왔다. 광역급행철도가 깔리면 인천, 김포 등 수도권 서북부에서 청량리까지 광역급행철도를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어 김포∼서울 소요 시간이 최대 80분에서 약 20∼30분대로 크게 단축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