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추럴위크(Natural Week)2020’ 8월 6일 코엑스 개최 2020-08-06 17:29:09
발효식초컨퍼런스, 할랄무료인증설명회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세미나를 운영하여 해당 산업 관계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금번 박람회는 상반기 코로나로 침체된 경제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취지로 ‘소상공인 플리마켓 존’을 운영하는 한편 유수의 국내 바이어를 25개사 규모로 초청하여...
[미리보는 내추럴위크2020] 파주 프로방스 베이커리, 8월 내추럴위크2020 박람회 참가 2020-08-03 14:11:51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 등 4개 전시를 동시에 개최하며 해외바이어 수출 상담회, 국내 유통사 바이어 1:1 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참가업체들과 참관객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전시다. 내추럴위크 전시사무국은 참관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하여 방역에 다방면으로 준비하고...
[미리보는 내추럴위크2020] 옻 진액으로 만든 혈관 청소부 ‘참옻명초’ 2020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 참가 2020-07-28 09:43:22
옻진액으로 ‘참옻명초’를 개발했다. 참옻식초는 장수버섯균사를 참옻나무에 접종해서 발효시킨 뒤 무독화 된 옻진액을 항아리에 담아 발아현미와 누룩가루에 벌꿀, 옻 종초를 넣고 1년간 초산 발효시킨 제품으로, 완성된 참옻식초의 맑은 층을 떠서 다시 숙성발효(2년 이상) 시킨 명품식초로 유기산 함량이 매우 높은 것...
[미리보는 내추럴위크2020] 전통발효식초브랜드 ‘강원애초’ ‘제6회 대한민국 발효식초대전’서 첫 선을 보여 2020-07-19 09:00:03
전통발효식초를 만드는 ‘강원애초’가 ‘제6회 대한민국 발효식초대전2020’에서 정식 업체로서 첫 발을 내디딘다. 20년 전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던 아이의 건강 개선을 위해 발효식품에 관심을 갖게 된, 엄마의 마음으로부터 시작된 브랜드 강원애초. 이러한 관심으로 전통발효식초를 직접 만들고 마시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서 파는 두부·새싹보리분말 등 11개 제품 부적합 판정 2020-07-16 09:00:03
1개 ▲ 발효식초 2개 ▲ 콜라겐 함유 젤리 제품 6개다. 부적합 판정이 내려진 두부 제품과 새싹보리분말 제품에서는 황색포도상구균이나 대장균군이 검출됐고 발효식초에서는 여러 종류의 유기산의 총 함량을 초산 기준으로 환산한 총산의 함유량이 기준에 못 미쳤다. 콜라겐 함유 젤리 제품 6개에서는 검출되지 않아야 할...
건강을 위한 발걸음 ‘내추럴위크(Natural Week)2020’ 서울 코엑스에서 8월 개최 2020-07-07 15:53:29
유기농, 발효, 할랄, 비건 등’ 다양한 테마로 꾸려지는 ‘내추럴위크2020’의 개최 소식을 전했다. ‘내추럴위크2020’은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하는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를 비롯하여, 귀농귀촌체험학습박람회,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대한민국발효·식초대전 등 4개 전시와 함께 디저트&스낵, 비건(Vegan)&글루텐프리...
임정배 대상 사장, '빠른 물고기' 전략으로 3년 만에 조직 혁신 2020-06-16 17:29:17
발효 조미료로 다시 태어났다.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약진하며 대상은 올해 처음 연매출 3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꾼 ‘롤모델’ 선배 임 사장은 직원 사이에서 가장 이상적인 ‘롤모델’로 꼽히는 인물이다. 숫자에 능한 ‘전략가’이자 따뜻한 소통 능력을 지닌 ‘덕장’으로...
'K뷰티 음료' 일본 입소문 난 미초…매출 17배 ↑ 2020-06-11 15:43:56
발효 식초인 '미초'가 일본 시장에서 'K뷰티 음료'로 인기를 끌며 급성장하고 있다. 1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 미초의 매출은 860억원(현지 소비자가격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2015년 매출 50억원과 비교해 4년 만에 17배 이상 증가한 금액이다. 올해 들어서도 5월까지 매출이 전년...
CJ제일제당 '미초', 일본서 급성장…"4년만에 매출 17배 증가" 2020-06-11 10:42:32
매출 17배 증가" 물·탄산수에 타 먹는 음용 식초…유통채널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CJ제일제당의 과일 발효 식초인 '미초'가 일본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미초는 물이나 탄산수 등에 타서 먹은 음용 식초다. 1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 미초의 매출은 860억원을 기록했다....
'한국인의 밥상', 식초X젓갈X장X지로 살펴본 한국인의 발효밥상 2020-06-04 19:42:00
방송되는 KBS1 ‘한국인의 밥상’은 ‘천년의 지혜, 발효를 담다’ 편으로 꾸며진다. 醋(식초), ?(젓갈), 醬(장), 漬(지).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발효음식은 이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중 하나가 되었다.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음식을 익히는 지혜, 시간이 빚은 곰삭고 깊은 맛을 찾아간다. 날이 더워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