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脫리니지' 사활 건 엔씨, 지스타서 신작 7종 선보인다 2023-10-29 18:07:40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이번 행사에서 ‘서브컬처 게임 페스티벌’을 처음 개최하기로 했다. 이 장르는 일본풍 애니메이션 그래픽과 캐릭터 수집 요소를 결합한 게임을 일컫는다. 중국 호요버스가 개발한 ‘원신’,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등이 이 장르에 속한다. 웹젠, 위메이드 계열사인 위메이드커넥트 등이 이...
패션 브랜드 론칭·옷가게 운영…자체 IP로 '멋' 부리는 게임社 2023-10-24 18:06:24
블루아카이브’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패션 편집숍과 연계해 스트리트 패션 스타일로 제작한 항공 점퍼, 머플러, 방한모 등을 판매했다. 블리자드도 8월 슈팅 게임 ‘오버워치2’를 활용해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인 젠틀몬스터와 협업한 상품을 내놨다. 지난해 10월엔 국내 패션 행사인 ‘패션코드 2023 S/S’를 통해 이...
넥슨, 내달 5일 '블루 아카이브' 오케스트라 공연 2023-10-11 16:34:06
넥슨, 내달 5일 '블루 아카이브' 오케스트라 공연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은 11일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다음 달 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총 2회차로 오후 3시와 7시 공연 각각...
백화점 '황금 연휴' 맞아 파격 세일…"최대 60% 할인 판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26 11:34:26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팝업 매장을 열고 게임 캐릭터 굿즈(상품)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애니메이션 특별전, 팝업 매장 등으로 모객에 나섰다. 본점에서는 다음달 6일부터 19일까지 '레고 팝업 오피스'를 열고 인기 레고 제품을 전시한다. 행사장에서는...
백화점업계, 추석연휴에 고객 러브콜…'가을 정기세일' 돌입 2023-09-26 06:00:04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블루 아카이브 팝업을 열고 게임 캐릭터 상품 등을 선보인다. 킨텍스점과 천호점 문화센터에서는 연휴 기간 버블쇼를 하고, 디큐브시티점에서는 다음 달 6일부터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MOKA 오픈 스튜디오'를 연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도구리'·'쿵야'…캐릭터 IP 사업에 빠진 게임업계 2023-09-20 07:20:00
'마비노기' 같은 장수 게임을 비롯해 '블루 아카이브' 등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상품과 굿즈(팬 상품)를 기획했다. 현재로서는 개별 게임별로 각자 굿즈를 기획해 판매하고 있지만, 올해 말 국내 기업 '마플코퍼레이션'과의 협업으로 넥슨 공식 굿즈 샵인 '...
'RPG+총' 꺼내든 K게임, 북미·유럽 정조준 2023-09-08 15:02:51
서든어택, 히트2, V4 등을, RPG로 블루아카이브 등을 만들어 공급하고 있다. 넥슨게임즈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삼성전자의 고화질 영상 기술인 ‘HDR플러스10 게이밍’을 루트슈터 게임에 세계 최초로 적용할 예정이다. 넥슨 경쟁사인 엔씨소프트도 내년 출시를 목표로 루트슈터 게임인 ‘LLL’을 개발하고 있다. 그간...
[게임위드인] '멀티플랫폼·중국·서브컬처' 게임스컴이 던진 세 가지 질문 2023-08-26 11:00:00
볼 수 없는 이유다. 넥슨게임즈[225570]의 '블루 아카이브' 성공을 계기로 국내에서도 서브컬처 게임에 도전장을 내미는 게임사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국내와 아시아 시장을 넘어 서양까지 사로잡는 서브컬처 IP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출시=성공'은 옛말…중국 진출한 모바일게임 잇따라 고전 2023-08-15 07:30:01
모바일게임 잇따라 고전 '에픽세븐'·'블루 아카이브' 50위권 밖…"中 게임시장 역량 커졌다" "수집형 게임 특성상 매출 추이 장기적으로 봐야" 지적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올여름 중국 시장에 출사표를 내민 한국산 모바일 게임이 당초 시장 기대만큼의 성과에 못 미치는 성적표를 받아 들면서...
"한국 자랑이던 기술·기획력, 中게임에 추월 당해 2023-08-13 18:33:05
블루아카이브’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지난달 일본에서 게임 매출 1위(안드로이드 기준)에 올랐던 작품이지만 중국 시장의 반응은 차가웠다. 앱 시장 분석 매체인 데이터닷에이아이에 따르면 10일 기준 이 게임의 매출 순위는 10위권 밖으로 집계됐다. 시장 기대에 못 미친 흥행 실적에 넥슨게임즈 주가는 출시 전날인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