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의 라면 사랑…1인당 한해 79개 먹어 '세계 2위' 2025-10-09 06:15:01
라면과 삼양식품[003230] 불닭볶음면 등 한국 라면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1∼9월 우리나라의 라면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7% 늘어난 11억1천600만달러(약 1조6천억원)를 기록했다. 한 라면업체 관계자는 "K컬처의 영향력이 지속 확산하고 있어 한동안 한국 라면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라면 시장의 성장이...
[토요칼럼] 아모레와 LG생건은 感 찾을 수 있을까 2025-10-03 16:10:59
진열법을 고민하던 모습이 지금도 인상 깊다. 감다뒤의 반대말로 ‘감다살’이라는 것도 있다. ‘감이 다 살아났다’는 칭찬의 표현이다. 되짚어 보면 10년 전 미래가 안 보인다는 소리를 듣던 회사 중에 삼양식품이 있었다. 한국 최초의 라면을 만들고도 만년 2위로 망가진 회사, 주가가 2만원에서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던...
식품기업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서 K푸드 알린다 2025-10-02 13:16:50
김정수 부회장이 박람회 현장을 찾는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의 정체성인 매운맛과 조리 경험을 강조하고 불닭 라면과 소스를 소개한다. 시식 이벤트로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불닭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팔도는 국내 비빔라면 1위 브랜드 팔도비빔면을 중심으로 차갑게 비벼 먹는 라면 콘셉트를 부각한다. 관람객과 바이...
잘 나가는 'K푸드'에 찬물 끼얹나…월마트 폭탄 선언에 '술렁' [안재광의 해외 리테일 쏙] 2025-10-02 12:30:01
수 없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월마트 온라인몰에서 다섯 봉지 묶음 제품과 컵라면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불닭까르보나라·떡볶이 등 다양한 파생 제품도 진열돼 있다. 농심 역시 신라면과 새우깡을 앞세워 월마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 스낵 박스로 묶은 과자류도 꾸준히 공급되고 있다. K푸드 열풍이...
"K-푸드 흥행 불구 오리온 주가 가장 저평가" [섹터 인사이트] 2025-10-02 11:33:19
출시로 고마진 기조 유지 전망● K-푸드 흥행에 웃는 라면 3사...지금 들어가도 될까 K-푸드 흥행에 힘입어 삼양식품, 농심, 오뚜기 등 라면 3사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인기로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면비디아'라는 별명을 얻었다. 농심의 경우, 최근 케이팝 데몬...
영토 키우는 K-소비재 산업, 새로운 회계 과제와 대응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0-01 10:54:50
미국 내 생산 능력을 확대 중이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열풍에 힘입어 북미·동남아·중동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수요 증가에 대응한 생산라인 증설과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고, 농심은 케데헌 애니메이션 속 라면, 스낵의 노출을 계기로 글로벌 관심을 추가로 끌어올리며 협업 제품 출시 등으로 글로벌 제품 판매를...
‘액티브 ETF’ 펀드매니저 3인방…지수 뛰어넘는 수익률 비결은 2025-10-01 09:43:14
유입되면서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성장성이 높다. 삼양식품은 ‘블랙라면 챌린지’ 같은 유행을 통해 해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수출 데이터를 통해 성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월별 관세청 수출 데이터를 지수화해 실적 시즌보다 빠르게 트렌드를 포착하고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현재(9월 10일)...
윤여원 콜마BNH 대표, 주총 앞두고 소액주주에 선물 논란 2025-09-24 15:49:20
농심은 자사의 라면 제품과 스낵을 제공하며, 삼양식품도 불닭볶음면 등을 선물한다.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세트를, CJ제일제당은 식음료 선물 세트를 증정하는 등 이례적인 일은 아니다. 다만 이 기업들은 주총에 참석한 주주들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고, 콜마비앤에이치는 주총 전에 선물을 빌미로 표심을 얻으려 했다는...
'불닭' 누적 판매 80억개 돌파…"전 세계가 맛봤다" 2025-09-24 10:38:14
판매량이 80억개를 넘었다고 삼양식품[003230]이 24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해외 수요가 급증하면서 누적 판매량이 2023년 50억개, 지난해 70억개를 각각 넘어선 데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80억개를 넘었다. 불닭볶음면은 도전과 재미를 통해 강렬한 감각적 경험을 공유하는 욕구를 자극했다고 회사...
[천자칼럼] 같은 이름, 다른 회사 2025-09-22 17:30:41
말해. 라면 만드는 그 회사 아니라고.” 삼양그룹이 지난 6월 내놓은 기업 광고에서 배우 박정민이 던진 대사다. 식품·화학·의약을 주력으로 하는 삼양그룹은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다. 소비자의 혼동을 절묘하게 짚어내 유튜브 조회수가 1400만 회를 넘겼다. 같은 이름으로 오해받는 사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