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화장품 관심 없어요" 中 여성들 돌변…K뷰티 본체만체 2024-02-01 08:00:01
중국 시장에서 한국 고가 화장품은 랑콤, 에스티로더 등 유럽과 미국 브랜드가 대체했다. 중저가 화장품에선 프로야 등 중국 로컬 브랜드가 치고 올라왔다. 광군제 등 중국의 대규모 쇼핑행사 때마다 상위권을 휩쓸던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이 이젠 10위권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하는 실정이다. 두 회사는 중국 매출 감소분을...
12월 21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21 08:50:31
이때문에 스타벅스를 비롯해 애플,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기업들이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지난주 저렴한 중국 토종 브랜드 ‘루이싱커피’에게 중국 내 매출과 매장 수를 추월당하기도 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현재 2.73% 내리고 있습니다. ((니콜라)) 니콜라는 창업자 트레버 밀턴이 사기...
아마존·라쿠텐도 주목…올리브영 'K뷰티 축제' 2023-12-13 17:46:35
그룹에 매각된 ‘3CE’나 에스티로더가 인수한 ‘닥터자르트’ 등도 올리브영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로 뻗어나간 곳들이다. 이런 인디브랜드를 적극 육성해 K뷰티시장 전체의 파이를 키우는 것이 자신들에게도 유리하다는 게 올리브영 측 생각이다. 마침 해외에서도 국내 인디브랜드를 중심으로 K뷰티에 관심이 커지고...
티켓 1.5만장 30초 만에 '완판'…아마존도 주목한 행사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13 15:24:54
지 오래다. 로레알그룹에 인수된 '3CE'나 에스티로더가 인수한 '닥터자르트' 등도 올리브영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로 뻗어나간 대표 사례들이다. 이런 인디 브랜드들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시장의 파이를 키운다는 게 올리브영의 복안이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국내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K뷰티에...
세계 1위 화장품 ODM社 만들어낸 '집념의 R&D' 2023-12-03 18:43:45
내년 그룹 매출 ‘3조 클럽’ 진입 목표코스맥스의 R&D 역량은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빛을 발했다. 유행이 바뀌고 유통 환경이 달라져도 코스맥스는 창립 후 연평균 35%의 성장을 이어왔다.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을 포함한 지난해 그룹 매출은 약 2조5000억원. 내년에는 ‘3조 클럽’에...
'쓱데이' 출발이 좋다…SSG닷컴 "첫날 매출 42% 증가" 2023-11-15 08:53:28
SSG닷컴과 W컨셉은 신세계그룹 통합 쇼핑 행사 '쓱데이' 첫날(13일) 호실적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고 15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지난 13일 매출과 상품 주문 회원 수는 2021년 쓱데이 첫날과 비교해 각각 42%, 20% 증가했다. 구매 금액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압타밀 분유, 갤럭시탭 S8 플러스,...
신세계면세점, '쓱데이' 13∼19일 온라인몰 최대 80% 할인 2023-11-12 09:47:03
= 신세계면세점은 13∼19일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2023 대한민국 쓱데이' 쇼핑 축제에 참여해 온라인몰에서 최대 80% 할인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축제 슬로건인 '쓱대급 쓱데이'에 맞춰 온라인몰(www.ssgdfs.com)에서 에스티로더, 조 말론 런던,...
[주말N쇼핑] '11월 쇼핑 대전'…겨울옷부터 킹크랩까지 2023-11-11 07:00:05
상품은 랑콤 제니피끄세럼,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 맥 로즈 톤업 베이스 등이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30일까지 뉴욕타임스가 세계 최고의 베이커리로 선정한 '타르틴 베이커리' 팝업 매장을 진행한다. 같은 기간 잠실점에서는 르꼬르동 출신 쉐프가 선보이는 구움과자점 '쥬흐네몽드' 팝업이 열린다....
이사배·시그니엘 숙박권 떴다…피부 까칠한 환절기 뷰티戰 2023-10-18 22:23:56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에스티로더·록시땅·크리니크·설화수·헤라·시세이도 등 브랜드가 참여하며 매일 특가 제품을 한정 수량에 한해 판매한다. 쿠팡은 모객을 위해 경품을 내걸었다. 행사 기간 로켓럭셔리 제품을 5만원어치 이상 구입한 와우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120만원 상당 시그...
구찌·티파니 화장품 만드는 코티, 美 이어 佛에 이중 상장 2023-09-26 18:11:50
최근 11달러 선까지 올랐다. 일각에서는 구찌 모기업 케링그룹이 최근 뷰티 사업 부문을 강화한 게 구찌의 라이선스 파트너사인 코티에 악재가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케링그룹은 올해 초 별도 법인으로 케링뷰티를 설립하고, CEO로 에스티로더 출신의 라파엘라 코나지아를 영입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