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얀그룹, 100번째 호텔 오픈 앞두고 100일간 글로벌 기념 행사 개최 2025-09-02 10:28:00
만다이 레인포레스트 리조트 바이 반얀트리를 오픈할 예정이다. 전 세계 반얀 그룹의 호텔과 리조트는 9월 1일부터 100일간 손님, 직원, 지역 커뮤니티가 함께 쌓아온 이야기와 영향력을 기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여행자들이 각 지역의 문화적 특성에 몰입할 수 있는 ‘100가지 체험’을 엄선해 제공한다. 티베트...
"학생들이 정역학에 미쳤다"…기계공학 인재 넘쳐나는 네덜란드 2025-08-31 18:19:33
클래스가 열린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네덜란드의 기계공학 열풍은 의대 광풍에 휘청이는 국내 공대 상황과 반대다. 1990년대까지만 해도 내로라하는 수재들이 서울대 등 주요 공대를 택했다. 최근에는 의대 열풍으로 기계공학이 위축됐다. 양지은 델프트공대 기계공학부 교수는 “네덜란드에서 기계공학은 예나 지금이나...
상상의 몸짓으로 풀어낸 죽음 이후 49일...무용 '사자의 서' 2025-08-27 20:08:31
조용진·장현수·김미애·박소영·이태웅 등이다. 일부 장면도 삭제해 공연 시간을 65분으로 압축했다. 국립무용단은 작품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사전 행사도 마련했다. 국립무용단 무용수에게 작품 일부를 직접 배우는 오픈 클래스, 장면 시연을 감상하는 오픈 리허설 등이 열릴 예정이다. 참여 인원은 회차당 30명으로,...
'케데헌' 효과…방한 외국인, 노리개·DMZ 체험에 몰린다 2025-08-26 14:39:15
2.8배 증가했다. 일부 인기 상품은 오픈런과 예약 판매가 이어질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전통 공예 체험에 대한 외국인 관광객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에이트립의 노리개 만들기 클래스 예약 건수는 전년 대비 약 2133% 급증했다. 케데헌의 주인공인 헌트릭스 멤버들이 노리개를 착용한 장면이 한국...
'케데헌' 열풍에 방한 외국인 역사·문화탐방 늘었다 2025-08-26 08:48:20
인기 상품은 오픈런과 예약 판매가 이어질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전통 공예 체험 수요도 성장세를 보였다. 크리에이트립의 노리개 만들기 클래스 예약 건수는 전년 대비 약 2133% 급증했다. 케데헌의 주인공인 헌트릭스 멤버들이 노리개를 착용한 장면이 글로벌 팬들 사이 화제가 되면서 한국 전통 장신구에 대한...
동부건설, 인천검단신도시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분양 예정 2025-08-21 09:58:35
클래스더제니스’ 전용 84㎡도 지난해 말 6억 8,800만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썼다. 이런 가운데, 동부건설이 인천검단신도시 AB8블록에서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동, 전용면적 74~120㎡, 총 1,534세대의 대단지로, 동부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 ‘센트레빌’이...
더 츠바키 타워, 모든 객실에서 괌의 바다 노을 감상…스파·야외 요가 클래스도 경험 2025-08-20 15:53:35
쥬얼리·레이 공예와 우쿨렐레 클래스는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레이(Lei) 공예 클래스에서는 현지에서 자란 신선한 꽃과 잎을 사용해 하와이·괌 전통 방식으로 꽃목걸이를 직접 엮어볼 수 있다. 발코니 조식 서비스는 바다, 정글, 도시, 프로아 등 네 가지 콘셉트 중 선택 가능하다. 콘셉트에...
베이블레이드X, 2025 한국대표 선발전 성료…8세·11세 어린이 우승 '이변' 2025-08-20 10:00:12
벌어졌다. 대회는 세계대회 규격에 맞춰 레귤러 클래스(중학생 미만)와 오픈 클래스(6세 이상)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각 부문 128명씩 총 256명이 출전했다. 각 부문 우승자는 오는 10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월드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레귤러 클래스에서는 베이블레이드를 시작한 지 1년 남짓인 김정우(8세)...
가구 매장에 '수공예품 공방존'이?…나만의 소품 찾아볼까 2025-08-19 14:49:39
클래스 공간을 마련해줬다. 또 소규모 공방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 리뷰 이벤트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앱 내 광고를 진행하는 등 판촉과 마케팅을 꾸준히 도왔다. 여기에 공방들만의 진정성과 독창성을 살려 브랜드 고유 ‘팬덤’을 확보해주기 위한 브랜딩도 지원했다. 입점 공방마다 작가의 작품...
2030 직장인, 취미로 '러닝' 시작했다가…"매달 수십만원씩 써요" [패션시장 강타한 러닝태풍 下] 2025-08-19 13:40:09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 알려지며 러너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러닝 패션에 돈을 아끼지 않는 20~30대를 공략하기 위해 소비자들과 ‘함께 달리는’ 경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러닝 특화 매장 ‘나이키 라이즈’는 연회원 1000명 규모의 ‘나이키 런클럽 롯데월드타워’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