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원히 그러고 있을 거냐"…뒤엉킨 자율주행 택시들 '어쩌나' 2025-12-12 16:36:40
모두 탑승자는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자율주행 택시들의 무한 대치는 웨이모 직원이 현장에 도착한 뒤, 한 대가 후진하면서 비로소 풀렸다. 웨이모는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자율주행차량 전문 자회사로, 현재 샌프란시스코를 비롯해 로스앤젤레스, 오스틴, 애틀랜타 등 미국 일부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혼다, 2027년 日서 자율주행차 판매…"AI가 알아서 핸들·엑셀 조작" 2025-12-12 15:58:34
전기차(EV) '살룬'에 자율주행 시스템을 탑재할 방침이다. 이후 자율주행 시스템 탑재 차량을 경차와 미국 시장 판매용 자동차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혼다가 출자한 미국 신흥기업인 헬름AI가 개발한 AI에 혼다가 축적한 기술을 결합해 만들어진다. 운전자가 주행을 감시할 필요는 있지만...
혼다, 2027년 日서 AI 자율주행차 판매…HEV·EV에 기능 탑재 2025-12-12 15:50:12
혼다가 2027년께 일본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판매한다고 요미우리신문이 12일 보도했다. 혼다는 2027년 4월 이후 출시할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베젤' 하이브리드차(HEV)와 전기차(EV) '살룬'에 자율주행 시스템을 탑재할 방침이다. 이후 자율주행 시스템 탑재 차량을 경차와 미국...
대동·HL 공동 개발한 '디포틱스', CES 2026 혁신상 수상 2025-12-12 10:01:38
외관 설계와 하드웨어 구조를 담당하고 있다. HL만도는 자율주행 및 AI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HL디앤아이한라는 드론 맵핑을 활용한 디봇 위치 파악과 웹 기반 AI 플랫폼 구축을 맡고 있다. ‘디봇픽스’는 골프장에서 플레이 중 발생하는 잔디 파손 부위(디봇)를 비전 AI와 라이다(LiDAR)...
다우·S&P 사상최고치...쿼드메디슨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12 08:45:29
로보택시 상업화를 위한 비공개 기술을 시연 - 현재 북미 로보택시 시장에서 완전 무인 기반으로 유료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구글 자회사인 웨이모가 유일. GM의 크루즈는 사고 이후 서비스가 중단됐고 테슬라가 상용화를 선언한 북미 로보택시 시장 경쟁에 모셔널이 참전을 선언하는 셈 - 현대차그룹이 수년간...
리비안, AI 칩 공개 후 주가 급락…"엔비디아 대체" 전략에 시장 냉담 [종목+] 2025-12-12 06:19:16
공개하며 자율주행 기술 강화 계획을 내놨지만, 투자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며 주가가 급락했다. 새 칩은 그동안 사용해온 엔비디아 칩을 대체할 목적이지만, 시장에서는 “과도한 투자·현금흐름 악화” 우려가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리비안은 향후 출시될 R2 SUV에 ‘리비안 오토노미 프로세서(Rivian Autonomy...
전기차 리비안 "자체개발 AI칩 탑재 자율주행 서비스 출시" 2025-12-12 05:12:59
기준 완전 자율주행 단계인 '레벨 4'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카린지 CEO는 "현재 우리의 초점은 개인 소유 차량에 맞춰져 있지만, 동시에 차량공유(rideshare) 시장에서의 기회도 모색할 수 있다"고 말해, 향후 로보(무인)택시 시장 진출 가능성도 시사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자체 개발한 AI 칩으로...
"이건 아주 혁신이네요"…'테슬람' 이봉원도 '충격' [모빌리티톡] 2025-12-11 20:02:58
카메라와 인공지능(AI) 기술이 신호등, 보행자, 교차로, 도로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한다. 안전에 대한 우려는 남아있다. 테슬라의 감독형 FSD는 운전자가 손을 놓아도 되는 핸즈프리의 자율주행이지만, 미국자동차공학회 기준 '레벨2'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로 분류됐다. 인공지능(AI)이 복잡한 기능을 수행해...
현대차 R&D 심장·두뇌 동시 교체…미래차 혁신에 강한 의지 2025-12-11 18:04:20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독일과 미국 일부 지역에 내놨다. 반면 현대차·기아의 자율주행 기술은 아직 운전대에서 손을 떼면 경고음이 울리는 레벨2.5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지난 5일 열린 기아 80주년 행사에서 “중국 업체와 테슬라가 잘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 격차는 있다”고 인정했을...
현대차, 미래車 승부…R&D 수장도 외국인 2025-12-11 17:42:33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독일과 미국 일부 지역에 내놨다. 반면 현대차·기아의 자율주행 기술은 아직 운전대에서 손을 떼면 경고음이 울리는 레벨2.5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지난 5일 열린 기아 80주년 행사에서 “중국 업체와 테슬라가 잘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 격차는 있다”고 인정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