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언택트의 반란' 슈퍼엠, AR·화상토크…쌍방향 온라인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리뷰] 2020-04-26 18:19:04
인터랙티브 챌린지'에도 도전했다. 챌린지 소개를 위해 등장한 그룹 레드벨벳은 화상연결 된 팬들이 핑크 아이템으로 큰 하트를 만들어달라고 주문했다. 화상연결이 매끄럽지는 못했지만 서로 다른 공간에 있는 슈퍼엠과 전 세계 팬들이 하나가 되어 호흡하는 광경을 볼 수 있었다. 공연을 마치며 멤버들은 팬들과...
라제떼 박소진 대표 " VR영화에 적합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제작이 목표" 2020-01-06 14:23:46
영화를 감상한듯한 재미를 얻었다는 평가를 얻었습니다. 기존 2D 영화를 제작하던 제작진들이 VR영화를 제작할 때 실패하는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이런 실패는 VR의 이해 부족 때문입니다. VR영화 제작에서 VR에 적합한 스토리텔링에 대한 연구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Q. 2020년에 콘텐츠 또는 사업의 목표는 무엇인가...
석유 처음 뽑아낸 담맘, 관광메카로…'바위 건물'에선 일년 내내 축제 2019-11-10 15:59:23
주체가 될 수 있다. ‘ADA’ 인터랙티브 아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헬륨으로 가득 찬 방을 맞닥뜨리게 된다. 석탄이 묻혀진 커다란 지구본 모양의 공을 사방팔방으로 튕겨내면서 방 안에 선과 점을 만들어 직접 작품을 창조해볼 수 있는 방식의 현대 미술이다. 지하로 이동하면 박스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곳이...
올 가을, 상암 DMC는 다양한 볼거리로 물들다 2019-09-30 10:00:02
VR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 “로잉머신(Rowing Machine)” 체험 등 10월 한달 동안 DMC를 다채롭게 물들일 예정이다. “EDIE, 로봇 별 대모험”은 인공지능 로봇기술과 디지털 아트를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체험형 전시프로그램으로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DMC홍보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마케팅 도구로 활용된 인터랙티브 영화…카스 '아오르비' 2019-07-12 15:24:49
가기 위해서는 특정한 선택지를 골라야 한다. 시청자가 재미를 위해 다른 선택지를 고르면 영화는 거기서 끝나버리고 잘못된 선택을 한 시청자를 훈계하는 듯한 멘트가 뜬다. 김태원 상무는 "넷플릭스의 '블랙미러:밴더스내치'와 '아오르비'는 영상을 보는 사람이 선택하면서 즐긴다는 방식은 비슷하지만,...
'세계수영대회 100배 즐기기'…마켓스트리트에 즐길 거리 풍성 2019-07-01 13:45:10
수상 스포츠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과 인터랙티브 등 체험형 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ICT)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광주기업이 제작한 콘텐츠를 이용해 무등산 생태·역사·문화를 주제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을 선보인다. 선수촌 내에 설치될 정보통신기술(ICT)...
"기술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VR 콘텐츠 만들 것" 2019-03-25 14:22:54
"처음 회사명을 '투토키'로 지은 것은 기술과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하나비'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 위한 첫 번째 시도다. 하나비는 미소녀 휴머노이드 하나비와 순수한 청년 켄지의 이야기를 그린 119분의 장편 공상과학(sf) 드라마다....
NCT DREAM, 인터랙티브 라이브 ‘나를 구해줘’ 출연…25일 생중계 2019-02-22 10:12:50
유튜브 채널 NCT를 통해 생중계되는 인터랙티브 라이브 ‘나를 구해줘’에 첫 번째 주인공으로 출연할 예정이어서 글로벌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나를 구해줘’는 퍼프의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과 탈출 게임이 결합, 의문의 장소에 갇힌 출연자가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숨겨진 단서를 찾고 시간 내에...
[PRNewswire] 日 광고계 큰손 하쿠호도와 손잡은 中 Yuanben블록체인 2019-02-11 09:56:52
된다.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오락성을 띠는 인터랙티브한 수집형 카드 게임을 제공하는바, 사용자로 하여금 광고를 즐기게 하고, 특정 디지털 광고를 자체적으로 수집하고 교환하며 초기 설정한 임무를 완성하거나 광고주가 제공하는 여러 가지 판촉 혜택 및 상품을 받을 수 있게 한다. 하쿠호도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을 ...
[팩트체크] 유시민 '유튜브 여론' 분석…'알릴레오' vs '싸울레오'의 카오스 2019-01-22 09:43:50
재미 등이 중요한 평가 항목입니다. 동시에 거물 정치인 혹은 유력 차기 대선주자로 꼽히는 '인물'에 대한 호불호도 강합니다. 콘텐츠를 떠나 사람을 향한 인상 비평 같은 거죠. 위 인터랙티브 그래프를 보시죠. '방송', '유시민' 키워드가 포함된 문장에서 많이 사용된 형용사입니다. 양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