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동산 풍자에 힙합·재즈까지…기발한 국악뮤지컬 '돌풍' 2021-08-16 17:09:21
나라에 역병이 퍼져 주막에 들어가려면 인증을 해야 한다. 사람들이 부르는 노래엔 ‘역세권’ ‘똘똘한 한 채’ ‘못 쓰는 땅 줍줍’ 등 현 세태를 꼬집는 부동산 용어들이 등장한다. 다음달 5일까지 서울 국립정동극장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판’이다. 국악 뮤지컬이지만 코로나19, 부동산 이야기 등 현재의 시사 이슈를...
유태오, 할리우드 작품 ‘페스트 라이브즈’ 주연 발탁…본격적 글로벌 입지 다져 2021-08-03 09:39:59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다. 이후 한국에서 영화 <버티고>, 드라마 <머니게임>,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다양한 캐릭터를 본인만의 색채로 완성하며 극을 이끌었다. 최근에는 tvN 예능 <우도주막>에 출연하며 색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울주 '365 발효마을' 1기 발대식 "막걸리 배우고 지역 체험" 2021-07-29 10:01:13
배우고, 주막 운영을 통해 실무 경험도 쌓는다. 365 발효마을은 지난 4월 행정안전부 ‘2021년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청년 유출을 방지하고 도시 청년들의 정착을 돕기 위한 이 사업은 지역 청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지역 정착 시도 프로그램이다. 김민규 발효문화 대표는 “청년들이 지역살이를...
유태오,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헤리터` 광고모델 발탁 2021-07-20 10:00:01
주막에서 메인 쉐프로 활약하고 있는 유태오를 모델로 발탁한 헤리터는 프리미어 키친웨어 브랜드로, 40년 장인의 내공과 정신을 담아 제작한 식과도와 전통 팔각 문양과 원목의 아름다움을 살린 팔각 도마, 식과도, 중식도 등을 생산·판매 하고 있다. 헤리터 관계자는 "헤리터와 배우 유태오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배우 유태오의 재발견…‘우도주막’ 요섹남의 정석 메인셰프 유셰프로 완벽 변신 2021-07-13 10:20:00
문세윤, 카이와 함께 신혼부부들을 위한 주막의 영업을 시작했다. 유태오는 평소 본인의 특기였던 요리 솜씨를 뽐내며 메인 셰프라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또 과거 뉴욕식당에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우도주막’의 에이스자리를 예고했다. 오픈 전 제작진의 긴급 테스트를 준비해야 하는 미션을 받고 당황하는...
'우도주막' 탁재훈, 문세윤 팬 자처한 첫번째 신혼부부에 질투 폭발 2021-07-13 00:18:00
'우도주막' 영업 첫 날의 모습이 그려졌다. 12일 첫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우도주막'에서는 영업 첫 날을 맞아 첫번째 커플을 맞이하는 김희선, 탁재훈, 카이, 문세윤의 모습이 그려졌다. 김희선은 곧 도착한다는 첫번째 신혼부부의 전화를 받았다. 탁재훈은 두 신혼부부를 픽업해왔고 김희선은 웰컴드링크로 두...
올 여름 한적한 공원으로 '쉼 여행' 떠나볼까 2021-07-06 22:45:25
미소와 음성을 떠오르게 만드는 공간도 다양하다. 사문진주막촌과 함께 한국관광공사와 7개 지역관광공사가 뽑은 '언택트관광지 100선'에 선정됐다. ◆대구 달성군 '사문진주막촌'화원유원지 일대에 자리한 사문진은 과거 물류의 중심이었다. 낙동강 하류로부터 유입되는 물산을 경상도 관아와 대구 지역...
귀와 입이 즐거운 `술이야기 솟는 마을` 두 번째 이야기, 전통주갤러리 7월 상설전시 2021-07-01 17:05:15
때 한양으로 과거 보러가던 선비가 목이 말라 주막에서 소곡주를 마셨는데, 그 맛에 반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계속 마시다 결국 과거를 치르지 못했다는 일화가 있다. 충북 영동의 오드린(EAU DE LUNE)에서 만드는 `그랑티그르M1988`은 캠벨포도와 오미자를 주원료로 만든다. 알코올도수 12도의 과실주. 3대째 포도농사를...
'현대판 주막' 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린 '가성비 와인' 뭐길래 2021-06-23 11:17:57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면서 편의점이 '동네 주막'이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회식 등 모임이 줄어든 데다 주류는 온라인 주문이 안돼 소비자들이 가까운 편의점으로 향한 결과다. '이색 콜라보레이션 맥주'가 이끄는 수제맥주와 와인 매출이 급증했다. 23일 편의점...
곰표맥주 밀고 와인 끌고…CU "올해 주류 매출 36% 쑥" 2021-06-22 11:16:12
'테스형 막걸리', '말표 검정콩 막걸리'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탄 결과란 설명이다. 송영민 BGF리테일 음용식품팀장은 "최근 편의점은 새롭고 이색적인 주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현대판 주막'으로 애주가의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