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로야구 모바일 중계 돈 내고 본다 2024-03-04 11:12:21
분야 유·무선 중계권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이다. 이번 계약으로 티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한 프로야구 중계와 동영상 스트리밍, 재판매 권리 등을 확보했다. 티빙은 유료로 KBO리그를 중계할 예정이다. 광고와 연동한 월 5500원 요금제인 ‘광고형 스탠다드’ 이상의...
프로야구 이젠 티빙으로 본다…티빙, 중계권에 '1350억' 투자 2024-03-04 10:40:33
제공한다. 티빙은 이번 계약으로 뉴미디어 중계권을 확보한 만큼 프로야구 팬덤을 끌어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빙 측은 향후 다양한 매체와 리그 중계권 재판매 관련 협의가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야구 콘텐츠 사업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티빙 관계자는 "재판매는 매체 ...
스포츠 중계권 잡으려는 OTT…"시청률 보장·제작비 절감" 2024-03-01 07:00:02
불투명…중계권 독점 경쟁 이어질 듯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가 스포츠를 차세대 킬러 콘텐츠로 주목, 독점 중계권 확보를 위해 거액을 투자하며 열을 올리고 있다. 1일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발간한 '미디어&마켓 리포트'에 따르면 이는...
'누적 적자 2000억' 위기의 티빙 구원투수는 바로 '나'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25 13:42:03
적자액이 2000억원을 넘겼다. 티빙이 KBO(한국프로야구)리그 중계권 연평균 400억원, 총 1200억원을 베팅하는 강수를 둔 것도 누적 적자 해소를 위한 가입자 확보로 해석됐다. 여기에 웨이브와 합병까지 논의됐다. 이 상황에서 '환승연애3'와 '크라임씬 리턴즈'까지 연이어 히트하며 숨통을 튀었다는 평...
'드라마 대신 스포츠' 1200억 쓴다…OTT의 '이유 있는 변심'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18 21:29:45
리그 중계권을 따냈다. 연간 400억원 규모다. 해외에서도 넷플릭스가 프로레슬링 10년 중계권에 6조7000억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국내에서 스포츠 중계의 효과를 보여준 건 쿠팡플레이였다. 티빙, 웨이브에 비해 후발주자였던 쿠팡플레이는 배우 김수현, 장근석, 수지 등을 투입한 오리지널 콘텐츠...
"메시, 호날두 좋아합네다"…北에서 어떻게 봤지? 2024-02-13 08:42:10
응원한다" 등의 발언이 나오면서 "정식 중계권이 없는 북한에서 어떻게 해당 선수들의 중계 영상을 볼 수 있냐"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자신을 '양인신'이라고 소개한 여성이 중국어로 '북한의 호화 주택(luxury house)에 사는 사람들' 콘텐츠, 해당 시설을 소개하는 콘텐츠 등...
"아마존 스트리밍, NFL 플레이오프 독점 중계권 확보" 2024-02-11 03:49:41
양키스와 미국프로농구(NBA) 브루클린 네츠 경기 중계권을 가진 예스네트워크의 지분도 확보했다. 또 WSJ은 지난해 12월 아마존이 미국 주요 스포츠 40개 팀의 중계권을 가진 다이아몬드스포츠에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연간 이용료가 139달러(약 19만원)인 아마존 프라임 구독 프로그램 가입자 수는 전...
2월 8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스포츠 스트리밍 OTT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08 08:03:12
2023년부터 2033년까지 적용되는 NFL의 중계권은 아마존 프라임이 약 100억 달러 규모로 계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서드브리지의 제이미 럼리 애널리스트는 “힘을 합치면 점점 비싸지는 스포츠 중계권 부담을 덜고, 더 많은 시청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합작으로...
ESPN·워너·폭스 '스포츠 OTT' 동맹 2024-02-07 18:50:47
NBA 10년 중계권은 직전 거래 대비 3배 이상 뛴 780억달러(약 103조48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합작 소식은 ESPN과 워너브러더스디스커버리가 다음 시즌 만료되는 NBA 중계권 재계약을 검토하는 가운데 발표됐다. 월가 전문가들은 세 회사가 연합하면 미국 스포츠 전체 중계권의 55%를 확보할 수 있을...
'30초당 94억원' 슈퍼볼 광고, 제일기획이 만든다 2024-02-07 16:56:44
글로벌 기업들이 슈퍼볼 광고를 집행한다. 올해 슈퍼볼 중계권을 가진 미국 CBS방송에 따르면 슈퍼볼 광고 구좌는 지난해 11월 초 이미 매진됐다. 가격은 30초당 700만달러(약 94억원)에 달했다. 맥키니는 파파이스와 함께 TV광고 외에도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슈퍼볼에 앞서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진행 중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