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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20·30세대 1인가구 증가에 설선물도 소용량으로 2024-01-10 06:00:09
주류 선물 세트는 위스키와 보드카, 테킬라 등 다양한 국가의 증류주 종류를 40% 이상 늘렸다. 이밖에 조리된 명절 음식을 집으로 배달해주는 상품도 판매한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1인 가구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중국의 반격?…"EU산 브랜디 반덤핑 조사" 2024-01-06 14:22:07
증류주(브랜디)'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상무부는 "이번 조사는 2024년 1월 5일에 시작해 통상적으로 2025년 1월 5일 전에 마쳐야 하지만, 특수한 상황에서는 6개월 연장할 수 있다"고 했다. 상무부는 조사 대상 업체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포도주...
전기차 조사·보조금 배제 보복?…中, EU산 브랜디 반덤핑 조사(종합2보) 2024-01-06 03:23:47
증류주(브랜디)'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상무부는 "이번 조사는 2024년 1월 5일에 시작해 통상적으로 2025년 1월 5일 전에 마쳐야 하지만, 특수한 상황에서는 6개월 연장할 수 있다"고 했다. 상무부는 조사 대상 업체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포도주...
전기차 조사·보조금 배제 보복?…中, EU산 브랜디 반덤핑 조사(종합) 2024-01-06 00:25:01
증류주(브랜디)'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상무부는 "이번 조사는 2024년 1월 5일에 시작해 통상적으로 2025년 1월 5일 전에 마쳐야 하지만, 특수한 상황에서는 6개월 연장할 수 있다"고 했다. 상무부는 조사 대상 업체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포도주...
중국 상무부 "EU산 브랜디 반덤핑 조사 개시" 2024-01-05 17:30:30
용기에 담긴 포도주를 증류해 얻은 증류주(브랜디)'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상무부는 "이번 조사는 2024년 1월 5일에 시작해 통상적으로 2025년 1월 5일 전에 마쳐야 하지만, 특수한 상황에서는 6개월 연장할 수 있다"고 했다. x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이젠 30도 이상만 안동소주'... K위스키 세계화 시동 2024-01-04 23:00:09
증류주 소비가 늘면서 나타나 변화다. 국내 전통주 시장도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아직 위스키의 성장세에 비하면 걸음마 단계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전통주 시장 규모는 1629억원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홈술, 혼술 열풍을 타고 2021년 941억원보다 7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의 전통주 시장 규모도 2022년...
태국, 유흥업소 소비세·주류세 인하…"관광 활성화 목적" 2024-01-03 13:24:57
10%였던 증류주 주류세는 면제된다. 유흥업소에 대한 소비세 역시 10%에서 5%로 내렸다. 이러한 세금 인하·면제 조치는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재무부는 이번 조치로 세입이 줄어들 수 있지만 관광객이 늘어남으로써 손실이 상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국은 관광산업이 직간접적으로 국내총생산(GDP)의 약...
"술보다 대마초…" Z세대 취향 변화에 美 맥주社들 '직격탄' 2023-12-28 22:28:52
덜 마시고, 맥주보다 증류주를 선호한다는 것이다. 이는 맥주업체들의 매출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MRI-시먼스가 올해 가을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성인 연령대 가운데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젊은 세대)의 술 소비량이 가장 적었다. 응답자의 58%가 지난 6개월 사이에...
술 안 마신다…'직격탄' 맞은 맥주 2023-12-28 16:51:10
성인들이 나이 든 사람보다 술을 덜 마시는데다 맥주보다 증류주를 선호하며 나타난 현상이다. 시장조사업체 MRI-시먼스가 올해 가을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성인 연령대 가운데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젊은 세대)의 술 소비량이 가장 적었다. 응답자의 58%가 지난 6개월 사이에 술...
술 덜 마시는 Z세대…'목 타는' 미국 맥주회사들 2023-12-28 16:35:58
마시고, 맥주보다 증류주를 선호한다는 것이다. 이는 맥주업체들의 매출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MRI-시먼스가 올해 가을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성인 연령대 가운데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젊은 세대)의 술 소비량이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58%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