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카드, 1500만명이 쓰는 KB Pay, 생활 금융허브 진화 2025-11-13 09:00:11
출시됐다. KB국민카드는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고객의 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소비 목적별로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WE:SH)’ 카드 시리즈도 호평받고 있다. ‘마이 위시’, ‘아워 위시’, ‘위시 올’, ‘위시 투게더’ 등 8종으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개인·가족·모임·해외여행 등...
BC카드, 제주은행과 지역 상권 활성화 '맞손' 2025-11-12 14:35:56
제주은행에서 발행되는 카드 상품에 BC브랜드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 디자인 확장은 물론 BC카드가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혜택 등을 제주은행 고객들에게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지난 2022년부터 제주 지역 상권 매출 활성화를 위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과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해왔다....
이억원 "빚투, 리스크 관리 중요…신용대출은 위협될 정도 아냐"(종합) 2025-11-12 14:35:52
상황들을 면밀히 점검하고 체크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계엄 직후 환율이 올랐을 때와 달리 F4 회의를 열지 않는 등 환율 대응에 소홀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는 "그때와 다른 것은 없다. 차관 단위 회의 등을 통해 계속 챙겨보고 있다"고 답했다. 가상자산 2단계 입법안과 관련해서는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고...
하나카드 "GD가 만든 한정판 카드, 직접 체험하세요" 2025-11-11 17:26:30
기반 신용카드 2종과 해외 이용 특화 서비스 '트래블고' 기반 체크카드 1종으로 구성된다. 지드래곤은 카드 디자인에 하나금융의 핵심 철학인 ‘하나’를 자신만의 세계관으로 재해석해 '하나되어 빛나는 완전함의 시작', '다양성이 하나로 피어나는 조화의 순간', '하나되어 자라나는 성장의...
'레드오션'된 트래블카드…1위 하나카드의 승부수는? [딥파이낸스] 2025-11-11 14:46:13
카드(체크·직불) 이용액은 5조7099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용액은 9월 누적 기준 2023년 2조9819억원, 2024년 4조7367억원을 기록하는 등 매년 오름세다. 하지만 하나카드의 시장 점유율은 주춤하고 있다. 올해 9월 말 기준 하나카드의 직불·체크카드의 해외이용금액 점유율은 39.8%로 집계됐다. 공격적인 영업에 나서면서...
GD가 직접 디자인…연회비 '100만원' 2025-11-11 10:11:11
신용카드 2종과 '지드래곤 체크 바이 하나 트래블로그' 등 체크카드 1종을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드래곤 센텀 바이 제이드'는 연회비 100만원의 프리미엄 카드로 비자(VISA) 브랜드로 발급할 경우 비자의 최상위 '인피니트' 등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 세계 1천개 이상 호텔에서 조식...
하나카드, 지드래곤 디자인 카드 3종 출시…연회비 최대 100만원 2025-11-11 09:42:52
센텀 바이 제이드'와 '지드래곤 바이 제이드' 등 신용카드 2종과 '지드래곤 체크 바이 하나 트래블로그' 등 체크카드 1종이다. '지드래곤 센텀 바이 제이드'는 연회비 100만원의 프리미엄 카드로 비자(VISA) 브랜드로 발급할 경우 비자의 최상위 '인피니트' 등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나라사랑카드 유치전' 후끈…신한·하나·기업銀, 담당직원 늘린다 2025-11-11 08:00:04
군인 전용 체크카드인 ‘나라사랑카드’의 3기 사업자인 신한·하나·기업은행이 영업 개시를 두 달 앞두고 관련 인력 채용에 나서며 전열을 정비하고 있다. 일찍이 고금리 적금과 군대 내 매점(PX) 할인 등 각종 혜택도 준비해놓은 것을 고려하면 군심을 사로잡기 위한 치열한 영업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군인고객 확보...
우리은행-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출시 3주 만에 가입자 50만명 돌파 2025-11-10 10:10:05
3%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등 일반 체크카드를 뛰어넘는 리워드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 삼성월렛 사용자가 일상 속에서 더욱 풍성한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편의점, 식음료점 등 생활 밀착형 프랜차이즈와의 제휴를 확대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과의 협업을 진행할...
필립와이너 볼트테크 아태 대표 "AI로 '클릭 한 번'에 보호 완성하는 시대 온다" 2025-11-09 13:16:01
않아도 통신사나 전자상거래 앱 결제 화면에서 체크 한 번으로 보장을 추가할 수 있다. 와이너 대표는 “고객이 보험을 따로 찾아 가입하지 않아도, 파트너사의 서비스 흐름 속에서 자연스럽게 보호(Protection) 기능이 탑재되도록 만드는 것이 볼트테크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보험 가치사슬 전반을 첨단 기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