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용진 야심작' 스타필드 수원 가보니 2024-01-26 18:41:42
최신 점포이니만큼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서 성수동이나 홍대 어떤 지역에 그런 어떤 핫플레이스들을 저희 점포 내에 많이 유치하고자 노력을 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 매장을 통해 가족 중심의 기존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입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대형마트 문화센터는 벌써 봄맞이 채비…봄학기 회원모집 2024-01-26 06:00:03
활동하기 좋은 계절 특성에 맞게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체험형 강좌를 크게 늘렸다. 롯데마트는 전국 59개 점포의 문화센터와 홈페이지(culture.lottemart.com)에서 봄학기 회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주말 가족 단위 고객이 증가하는 추이를 반영해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주말 강좌를 직전 학기...
"댕댕이 미팅은 스타필드 수원에서"…이마트, 3세대 몰리스 개점 2024-01-23 06:00:05
= 이마트는 스타필드 수원에 체험 요소를 강화한 3세대 '몰리스'(MOLLY'S) 매장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몰리스는 이마트가 만든 가족형 반려동물 전문 매장이다. 몰리스는 2010년 반려동물용품 다양화를 위한 판매 중심의 1세대 매장에서 출발해 동물병원과 펫미용실 등을 더한 2세대 매장으로 진화했다. 오는...
MZ세대 마음 잡는다…개점 앞둔 스타필드 수원 찾은 정용진 2024-01-15 16:13:56
중 개관을 앞두고 있다. 스타필드의 다섯 번째 점포로 가족 중심의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중심의 ‘스타필드 2.0’을 표방하고 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스타필드 수원 내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 F&B 특화존 ‘바이츠플레이스’, ‘별마당 도서관’ 등을 차례로 둘러봤다. 별마당도서관 옆 LP바에...
[데스크 칼럼] 그들이 기꺼이 줄을 서는 이유 2024-01-07 17:28:07
않았기 때문이다. 10~20분 거리의 기존 점포들과의 경쟁도 예상됐다. “내가 모르는 브랜드를 발굴해 오라”는 김형종 당시 현대백화점 사장의 특명에서 일대 혁신이 시작됐다. 줄 서는 맛집이 즐비하고, 수준 높은 예술 작품 전시가 이어지는 새로운 백화점이 탄생했다. 여의도에 들어선 백화점이 단기간에 ‘MZ의 성지...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체험형 공간' 대형마트들은 '체험형 공간'이 이커머스와 다른 오프라인 매장의 '꽃'이라며 힘을 주고 있다. 특히 주말 가족 단위 고객에 초점을 맞춰 유·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이마트는 점포 재단장을 통해 비식품 매장을 줄이는 대신 식료품 매장과 테넌트(임대매장) 공간을...
서점들 필사적 컬래버…BMW까지 끌어온다 2024-01-03 18:51:05
컬래버에 나서고 있다. 서점은 오프라인 점포 임대 부담을 줄이고 기업들은 색다른 마케팅 무대를 확보할 수 있어 컬래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교보문고는 오는 3월 17일까지 약 석 달간 서울 강남점에서 BMW와 함께 BMW ‘라이브러리 노이어’(사진)를 연다. BMW 차세대 제품군인 노이어 클라쎄를 알리기 위한...
신세계 센텀시티, 지방 백화점 최초로 연 매출 2조원 달성 2024-01-01 06:00:10
이후 비수도권 점포로는 처음으로 2016년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는 14년 만에 2조원도 넘어서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센텀시티는 특히 부산보다 외지 고객의 비중이 높았다. 지난해 방문객을 지역별로 분석한 결과 창원과 양산 등 경남(14.8%) 지역은 물론 수도권(13.0%), 울산(4.4%), 대구(4.0%), 경북(3.7%)...
새해 불 붙는 유통 '빅3' 선두 경쟁 2023-12-31 17:54:48
태스크포스(TF)’도 신설했다. 지방 중소형 점포에 신규 브랜드를 유치하고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신세계는 새해에 서울 반포동 강남점 매장 일부를 재단장해 서울 최대 백화점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를 내놨다. 2023년 매출 3조원을 돌파한 신세계 강남점은 현재 국내 매출 1위 백화점 점포다. 신세계는...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롯데는 또 지방 중소형 점포에도 특성에 맞는 새로운 브랜드를 유치하고 체험형 콘텐츠를 채워넣으려고 정준호 대표 직속으로 '중소형점 활성화 TF(태스크포스)'를 신설했다. 롯데 관계자는 "내년에도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할 것으로 판단해 백화점을 찾아 실제 지갑을 열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타깃 마케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