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웰푸드,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한일 협업 2025-07-08 09:18:28
2월 일본 롯데의 초코 미니 페이스트리 과자 파이노미를 수입해 국내에서 '파이열매'로 출시했다. 일본 롯데는 롯데웰푸드의 러버러버 젤리와 제로 젤리, 만두, 떡볶이 등을 수입해 일본에 소개했다. 또 원롯데의 1호 글로벌 메가 브랜드 육성 제품으로 선정된 빼빼로는 일본 롯데 베트남 법인을 통해 현지 유통...
'연매출 5830억' 초코파이…폭염에도 안 녹는 놀라운 'K기술' 2025-07-07 15:00:03
전 세계 매출 5830억원을 기록한 오리온 초코파이도 마찬가지다. 초코파이는 제과업계에서 매우 이례적인 제품이다. 초콜릿과 비스킷, 캔디(마시멜로)가 한꺼번에 쓰이기 때문이다. 초코파이가 과자계의 종합예술로 불리는 이유다. 초코파이 생산의 핵심은 수분을 머금은 마시멜로를 두 개의 비스킷 사이에 끼우는 것이다. ...
[김동현의 다이내믹 인디아] 인도 내 韓流, 콘텐츠 넘어 소비재로 2025-07-04 18:02:49
초코파이는 도시 중산층과 청소년층에서 일상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마트24는 지난달 30일 인도 기업 및 현지 한인 사업가와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 1호점을 열 계획이다. 2000년대 초반 동북부 소수민족 지역에서 싹튼 인도 한류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인도 전역으로 확산됐다. 팬데믹 당시...
제니 "커피 대신 이거 마셔요" 한마디에…또 '난리' [트렌드+] 2025-07-04 07:30:02
초코파이 말차’를 선보인 데 이어 소비자들 출시 요청이 잇따르자 국내 시장에도 말차 함량을 늘린 제품을 내놨다. 최근 말차 트렌드에 한층 불이 붙자 ‘초코파이 말차 쇼콜라’를 새롭게 출시했다. 건강을 챙기면서도 강렬한 녹색의 감성적 이미지를 소비할 수 있다는 게 ‘셀링 포인트’가 됐다. 평소 말차 라떼를 즐겨...
하반기 기대주…강원랜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오리온 2025-07-02 16:33:36
초코파이의 해외 수출 증가로 매출 증대 예상되며, CAPA 증설로 인해 향후 매출 5조 원 이상, 영업이익 1조 원 가까이 달성 전망. 히트맵에서 602선 돌파했으며, 수급상으로도 2개월 전부터 꾸준히 매수세 유입 중이며, 이번 음봉은 기관의 매도로 인한 것으로 분석됨.● 하반기 기대주 강원랜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카카오, 오징어게임3 버전 게임·굿즈 선보여 2025-07-02 09:50:50
공개하고 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 코드를 기반으로 설계한 온라인 방탈출 게임은 오징어 게임3의 '숨바꼭질'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카카오는 PNB 풍년제과와 협업해 오징어 게임 초코파이 세트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출시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넷플릭스 '역대급 기록' 터졌다…93개국 휩쓴 오징어게임3 2025-07-02 09:23:33
더 파이널 게임'은 오징어게임2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브랜드 협업이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샵(#) 검색, 선물하기 등 다양한 서비스와 프렌즈 IP를 결합해 오징어게임3 세계관을 자사 플랫폼 안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오징어게임 굿즈도 출시했다. PNB 풍년제과와 함께 '춘식이가 좋아하는 오징어게임...
"현미밥으로 바꿔주세요"…2030들도 푹 빠진 이유 [트렌드+] 2025-06-28 17:17:19
초코파이, 제로 쿠키앤크림 미니바이트 등 제품이 있다. 빙그레도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를 론칭하고 ‘크런치초코바’, ‘크런치커피바’ 등 신제품을 내놨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류를 2g대로 낮췄다는 설명이다. 오뚜기는 저당·저지방 제품을 통합한 브랜드 ‘라이트앤조이’를 론칭하고 하프 케첩,...
'초코파이' 중국서 훨훨 난다더니 '주춤'…오리온에 무슨 일이 [종목+] 2025-06-23 08:45:39
오리온 주가가 최근 반등세를 멈추고 주춤하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 외형 성장이 둔화해 실적 부진 우려가 커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이후 현지 경쟁사들이 재고 처리를 위해 공격적으로 할인 판매에 나서자 가격 경쟁력에서 밀렸기 때문이다. 다만 증권가에선 이 같은 경쟁이 완화되고 있고 현재...
롯데, 한·일 그룹사 CEO 한자리에…"'원롯데' 시너지 강화" 2025-06-15 09:14:30
사업을 소개하고, 초코파이와 길리안 초콜릿 등 롯데의 국내외 인기 제품과 제로 칼로리 상품을 전시했다. 웰니스 라운지에서는 대표 상품 시식을 진행했다. 롯데 관계자는 "세계 유수의 소비재 기업들과 네트워킹하며 우리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해외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