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머나"…안소희와 아모레퍼시픽이 만든 화장품 '온호프' 2021-07-30 11:59:29
아모레퍼시픽은 배우 안소희 씨와 협업해 라이프스타일 뷰티브랜드 '온호프'(onhope)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안 씨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참여해 그의 취향을 담은 브랜드 콘셉트와 조향, 디자인 등 기획에 참여했다. 또한 브랜드 광고모델도 맡았다. 브랜드는 '편안한 저녁,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내 멋으로 빚는다 남다르게 빛난다…나만의 그릇 만들기 도예 체험 2021-06-24 17:25:27
늘었다고 임 작가는 설명했다. 직장인 곽민해 씨(28)는 점토를 손으로 빚어 그릇을 만드는 핸드빌딩을 6개월가량 배우다 2주 전부터 물레를 돌리기 시작했다. 그는 “결과물이 눈에 바로 보이고 만져진다는 점이 도예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며 “그릇을 하나 만들 때마다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집에 두고 쓰기도 하고...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BTS '아미' 같은 팬덤 갖기를 꿈꾼다면 2021-06-14 17:13:07
염원하는 사람들을 돕는다. 백패커는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를 운영한다. 아이디어스는 손으로 액세서리, 뷰티, 인테리어, 디저트 등을 만드는 ‘작가’를 발굴하고 양성해 그들이 제작한 수공예 작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입점 작가를 스타로 키워 그들의 작품을 판매하는 ‘팬덤 마케팅’을 벌이고...
日불매에 기회 잡은 수제맥주…'인기폭발' 결정적 이유는? 2021-05-01 05:30:01
즐겨 보는 직장인 최은희(36) 씨는 지난해 편의점에서 ‘유미의 위트에일’을 발견하고 곧바로 구입했다.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팬인 김 씨는 '굿즈(기념품·goods)'를 사는 기분이었다고 전했다. 그는 "캔맥주 패키지에 웹툰 주인공 유미와 함께 떡볶이 등 유미가 좋아하는 먹거리가 그려져 있어...
[잘란 잘란] 인도네시아 전통 바틱이란…"철학과 인생 담겨" 2021-02-21 06:06:01
도와주던 하밈씨는 "바틱을 만들다 보면 생각과 다른 결과가 나올 때가 있다"며 "그게 바로 우리 인생과 같다. 그럴 땐 다시 차례차례 시작해야 한다"며 싱긋 웃었다. 이날 체험 수업에 참여한 김유미(51)씨는 "직접 해보니까 핸드메이드 바틱 제품이 왜 비싼지 알겠다"며 "인도네시아인들의 바틱 사랑을 이해하는 계기가...
[2021 연세대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계절학기 스타트업 인턴십 “선배들의 열정이 자극제 됐죠” 2021-02-04 13:47:59
- 인포그린 김민정 씨는 인포그린의 PB상품 파트에 인턴으로 선발됐다. 인포그린은 시중 제품의 화학적 유해 성분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파트와 PB상품을 생산하는 파트로 나뉜다. 창업에 관심이 많았던 김씨는 대학 3학년 때 창업 교과목을 수강하면서 아이디어를 펼치고 소비자에게 알리는 재미를 느꼈고, 현장에서 더...
'라떼부모' 이성곤, 미모의 여성과 소개팅 성공…"설렘 가득 잊지못할 하루" 2021-01-14 10:35:00
최예진도 “성곤 씨를 잡으니 의지가 된다”며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였다. 소개팅을 마무리하며 이성곤은 최예진에게 사인볼을 선물했다. 앞서 이성곤은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사인볼에 휴대폰 번호를 적을 것이라 밝혔던 바. 이성곤은 사인볼에 자신의 번호를 적으며 두근두근한 마음을 드러냈다. 최예진도 이성곤에게...
CU, 이번엔 '곰표 화장품' 3종…"진짜 밀가루 함유" 2020-12-28 08:55:18
이번에 출시되는 곰표 밀가루 쿠션팩트와 클렌징폼, 핸드크림은 천연 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와 협업해 제작됐다. 곰표 밀가루 쿠션팩트는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를 함유하고 있어 바른 후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다고 CU는 소개했다. CU 관계자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답게 순한 성...
트럼프 양말·닭다리 방향제…카톡 '쓸모없는 선물' 기능 출시 2020-12-25 08:00:01
선물하기에 입점한 다양한 상품을 운영자들이 하나하나 선별해 핸드 큐레이션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디자인이 독특하거나 최근 '집콕' 트렌드에 맞는 식물 키우기, DIY 세트 같은 10∼20대에게 유행하는 상품 등을 주로 발굴한다"며 "웃음이 나고 재미있는 제품을 주로 찾는다"고 덧붙였다. hyo@yna.co.kr...
패션업체 한섬이 웹드라마를 만드는 까닭은? 2020-11-30 16:42:11
‘핸드메이드 러브’는 오는 11일 나온다. 편당 10분씩 총 8부작으로 구성했다. 천상에서 쫓겨난 주인공 ‘우븐’이 인간 세계에 내려와 맞춤 양복점(테일러숍)을 운영하면서 옷으로 사람들을 위로해준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주인공 우븐 역은 모델 출신 배우 이수혁 씨가 맡았다. 웹드라마 ‘언어의 온도: 우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