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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조선해양 흐름 '한눈에' 2022-12-05 18:37:01
빅3 조선소 3사(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를 비롯한 케이조선, 삼강엠앤티, HSG성동조선 등 도내 대표 조선소와 기자재 업체도 대거 참여해 기술력을 선보인다. 수출상담회는 7일 온·오프라인 형태로 열린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5개국 이상 해외 바이어 30여 명을 초청해 국내...
제조·건설·외식 현장근무자 900만 일손 돕는 스타트업 2022-11-29 06:17:01
통해 안전 관리를 돕는다. 무스마는 삼성엔지니어링[028050], 현대건설[000720], 현대스틸산업, 대우조선해양[042660] 등 국내 대형 건설·조선사 등 200여 곳의 현장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난달에는 한국건설안전박람회와 독일에서 열린 세계 최대 중장비 전시회 '바우마 2022'에서 현장관리 솔루션을 선보인 바...
조선업계 인력난 해소…태국 출신 용접공 10명 첫 입국 2022-11-17 14:03:53
실시된 기량 검정을 통과한 600명 중 일부로, 울산 현대중공업[329180] 사내 협력사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국내 조선업계는 작년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한 수주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 숙련인력 도입을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협회는 올해 7∼10월 태국과 미얀마,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베트남에 용접 분야 기량검증단...
경영수업 받던 1980∼90년대생 오너가 3·4세 시험대 올랐다 2022-11-13 06:01:00
이미 승계 본격화 한편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미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의 장남인 1982년생 정기선 사장이 이끌고 있다. 정 사장은 3월 그룹 대표 계열사인 한국조선해양[009540]에 이어 지주사 HD현대[267250]의 대표이사 자리에 올랐다. 최대주주인 정몽준 이사장이 2002년 이후 경영에서 손을 떼면서 권오갑 회장 등...
베트남發 용접공 대란…조선소 '날벼락' 2022-11-06 18:19:33
선박 제작 공정의 70%를 차지한다. 입국에 차질이 빚어진 베트남 용접 근로자(1150명)는 작년 외국인 전체 용접 근로자 도입 인원(600명)의 두 배에 육박한다. 사상 최대 규모 수주로 올해 조선업의 외국인 용접공 수요는 2800명으로 급증했다. 용접 인력이 달리면서 납기 지연 리스크도 커졌다. 영국, 카타르 선주 등이 발...
4대그룹 총수 모두 '회장 타이틀' 달았다…젊어진 재계 2022-10-27 11:49:19
지주사 대표에도 오르면서 현대중공업그룹의 3세 경영도 본격화하고 있다. CJ그룹은 이재현 회장의 장남인 1990년생 이선호 CJ제일제당[097950] 경영리더로의 경영권 승계 작업이 시작된 모습이다. 그는 작년 말 식품사업 부문의 글로벌비즈니스 담당 부장에서 임원 직급인 경영 리더로 승진해 식품전략기획1담당을 맡았다....
한국조선해양 선박 8척, 5250억원에 수주 2022-09-19 17:32:01
발표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날 아프리카 선사 두 곳과 14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액화천연가스(LNG) 컨테이너선 네 척, 5만t급 석유화학제품 운반선 네 척의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는 추가로 두 척을 수주하는 옵션이 포함됐다. 이번에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장착된다....
한국조선해양, LNG 추진 컨테이너선 등 5,250억원 수주 2022-09-19 17:17:13
170m, 너비 27.6m, 높이 15m 규모로,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5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선박들에는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다. 컨테이너선은 2023년 시행 예정인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에 가장 영향을 크게 받는 선종으로 꼽힌다. 올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컨테이너선의...
한국조선해양, LNG 추진 컨테이너선 등 8척 5천250억원에 수주 2022-09-19 11:06:18
길이 170m·너비 27.6m·높이 15m 규모로, 울산 현대미포조선[010620]에서 건조돼 2025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들 선박에는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돼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를 만족할 수 있다. 석유화학제품운반선은 길이 183m·너비 32.2m·높이 19.1m 규모로,...
추석 상여는커녕…조선 협력사 절반, 건보료·국민연금도 못냈다 2022-09-06 17:55:11
한 대형 조선소 협력사 대표는 “베트남 현지 인력 브로커의 행정 절차상 오류로 베트남 근로자 1000여 명의 입국이 갑자기 늦춰졌다”며 “협력사별로 1주일에서 한 달가량 선박 제작 공정 차질이 불가피해졌고, 업계 전체적으로 1조원 이상의 지체상금을 물게 될 위기”라고 전했다. 법무부와 베트남 당국이 이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