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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 의과학자도 절반은 연구소 대신 병원行 2025-10-08 17:41:53
44.2%)이다. 순수 연구 분야 종사자 중 27명은 박사후연구원으로, 7명은 연구 전담 조직에서 일하고 있다. 연간 1700명이 연구소로 가는 미국과 비교하면 크게 뒤처진다. 김 의원은 “의사와 비교해 연구직의 소득이 매우 적고 연구 환경이나 진로 설계가 어렵다 보니 우수 인력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30일) 2025-09-30 15:46:58
│HD현대마│44.2│2.1 │하나금융지│80.7 │9.3 │ │린솔루션││ │주│ │ │ ├────┼──────┼─────┼─────┼─────┼─────┤ │HD한국조│42.3│1.0 │세진중공업│78.3 │36.3 │ │선해양 ││ │ │ │ │...
'피에스케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5-09-30 15:33:25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9.8%, 44.2%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피에스케이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두 달 연속 늘어난 악성미분양…지방에만 84% 몰렸다 2025-09-30 07:35:43
8월 대비 44.2% 쪼그라들었다. 수도권은 9012가구, 지방은 7292가구로 각각 57.8%, 7.1% 줄었다. 준공도 2만8가구로 전년 동월 대비 52.8% 감소했다. 수도권이 1만459가구, 지방 9559가구로 각각 62.3%, 34.8% 후퇴했다. 8월 공동주택 분양은 전국 1만6681가구로,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 수도권은 1만372가구로 11.4%...
악성 미분양 지난달에도 증가…지방이 전체의 84% 2025-09-30 06:00:00
각각 53.5%, 22.0% 줄었다. 착공은 전국 1만6천304구로, 작년 8월 대비 44.2% 감소했다. 수도권(9천12가구)과 지방(7천292가구)에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57.8%, 7.1% 줄었다. 준공은 전국 2만18가구로 작년보다 52.8% 감소했다. 수도권(1만459가구)과 지방(9천559가구)에서 작년 8월 대비 각각 62.3%, 34.8% 줄었다....
3040 1인당 가계대출 역대 최대…5060은 취약차주 급증 2025-09-28 05:49:00
│ 2분기│ 126.5│ 44.2│ 34.4│ 28.1│ 19.7│ ├──────┼──────┼─────┼─────┼─────┼─────┤ │ 3분기│ 128.2│ 44.9│ 35.2│ 28.0│ 20.1│ ├──────┼──────┼─────┼─────┼─────┼─────┤ │ 4분기│ 130.7│ 45.0│...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25일) 2025-09-25 15:45:44
│한솔케미│44.2│2.1 │현대모비스│68.7 │2.3 │ │칼 ││ │ │ │ │ └────┴──────┴─────┴─────┴─────┴─────┘ 오후 3시30분 기준 (자료=KRX,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유럽연합 인구 16.9% 빈곤층, 11.7% 저소득층" 2025-09-24 18:40:32
이외 국가 출신의 이민자 가정은 절반 가까운 44.2%나 빈곤층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5세 이상 은퇴자 가운데선 EU 평균 15.9%가 빈곤한 생활 수준에 놓여 있다. 프랑스 은퇴자들 가운데 빈곤층 비율은 10.5%로 평균보다 양호했다. s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TV 광고 효과가 가장 우수" 2025-09-23 11:12:43
PPL(간접광고)을 포함한 TV 광고에 대해 '광고가 기억난다' 문항는 응답비율은 44.2%였다. 이어 유튜브 광고(34.7%), SNS 광고(27.1%), 인터넷 검색 및 배너광고(26.1%) 등이 뒤를 이었다. '광고가 믿을 만하다'는 문항에서도 TV 광고과 PPL이 22.5%로 1위를 기록했다. 다음으로는 라디오 광고(21.0%)와...
코바코 "TV 광고효과가 가장 우수…기억 많이 하고 신뢰도 높아" 2025-09-23 11:00:28
TV 광고는 '광고가 기억난다' 문항에서 44.2%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유튜브 광고가 34.7%, SNS 광고가 27.1%, 인터넷 검색/배너광고 26.1% 순이었다. 신문광고가 기억난다고 응답한 응답자는 16.3%로 비율이 가장 낮았다. '광고가 믿을 만하다'는 문항에서도 TV 광고/PPL이 22.5%로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