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곽튜브·빠니보틀 이어 슈카월드도 떠났다…위기의 샌드박스 2024-09-01 09:52:16
슈카월드(본명 전석재)가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를 떠났다. 슈카월드 측은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샌드박스의 전속계약이 종료됐습니다. 2019년부터 5년여 간 고생해주신 샌드박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려 샌드박스와 계약 종료를 공식화했다. 슈카월드는 구독자...
트리즈커머스, 올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상승 2024-08-05 10:30:01
전문 MCN(다중채널네트워크)기업 트리즈커머스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상반기 대비 2353%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트리즈커머스는 올해 유튜브 쇼핑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유튜브 쇼핑과 협업해 커머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유튜브가 한국에서 쇼핑 스토어 기능을 본격화하고 있는 상황이라 경쟁 우위를...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100개 기업 모인다" 2024-08-01 14:26:14
메타코미디, 파이브스톤 등 국내외 다양한 MCN사들이 참여하여 미디어 산업을 아우르는 행사로 보다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크미대 행사 운영을 하는 메쎄이상 관계자는 "크미대가 미디어 대전에서 '미디어 산업 대전'으로 확장된 만큼 크리에이터, 팬 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업이 함께 만들어내는 다양한...
"크리에이터, 송도에 다 모인다"…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 2024-07-23 09:31:29
모바일 쿠폰 1매를 제공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세부 프로그램은 크미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운영하는 ㈜메쎄이상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의 융합을 위해 순이엔티, 트레져헌터, 샌드박스 등 국내 대표 MCN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기대해도...
순이엔티, OK캐쉬백 앱 내 숏폼 광고상품 선봬 2024-07-18 09:25:43
광고 상품을 통해 플랫폼 광고에 트렌드를 더한 시장에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이엔티는 2018년부터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약 10,000건의 숏폼 광고를 성공적으로 집행한 기업이다. 2018년 틱톡과 처음 업무를 시작하였고, 2019년 국내 최초 틱톡 공식 미디어렙사와 MCN 파트사로 선정되었다.
숏폼 전문기업 윗유, 하반기 경력 채용…"두 자릿수 규모" 2024-07-15 10:09:30
있다.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 시작한 윗유는 숏폼 영상이 미디어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는 흐름을 간파하고 숏폼 커머스, 숏폼 마케팅 및 프로덕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현재 숏폼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광고 운영, '유튜브 쇼핑'과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
AFC·HEAT 페더급 챔피언 유주상, 코리안좀비 정찬성 격투기 대회 ZFN 출전 2024-06-20 11:11:11
진행했다. 최근 스포츠 전문 MCN이자 스포츠 종합 매니지먼트사인 워프코퍼레이션과 전속계약을 체결한 유주상은 소속사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SNS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훈련 과정을 담은 소통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워프코퍼레이션 대표 함정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유주상 선수의 잠재력을 전...
하이브 '크리에이터 덕질'에도 판 깔아준다 2024-06-10 18:11:15
소통한다. 국내에서 규모가 큰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가운데 하나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창작자 입점과 운영·관리를 맡는다. 현재 디어스에는 구독자 234만 명을 보유한 ‘도티’, 구독자 426만 명의 ‘옐언니’ 등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창작자가 입점했다. 공식 출시일에 맞춰 ‘치즈필름’(유튜브 구독자 318만 명),...
하이브, 도티와 손잡는다 … 자회사서 팬덤 플랫폼 '디어스' 출시 2024-06-10 13:13:35
플랫폼으로서 현재 20여 팀의 크리에이터 외에도 더 많은 크리에이터 분들이 지속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도티가 공동 창업자인 샌드박스는 2014년 10월 8일 설립된 대한민국의 MCN,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지난 4월 기준 330팀의 크리에이터들과 연예인들이 소속돼 있다. 구독자 100만 이상 채널은...
크몽, ‘제3회 프리랜서데이’ 개최…오비스는 도계전산정보고와 MOU 체결[Geeks' Briefing] 2024-05-31 16:29:37
지원하는 국내 1세대 MCN 기업으로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 유튜버 700여 명이 소속돼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와디즈스토어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활성화, 크리에이터 펀딩 및 커머스 사업 추진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와디즈가 보유한 펀딩 및 커머스 서비스와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