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크래프톤, 日애니메이션 기업 품는다…7000억 규모 2025-06-24 16:11:28
크래프톤의 연결 자회사로 편입된다. ADK는 일본 3대 광고회사 중 하나로, 광고·마케팅은 물론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까지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기업이다. ‘ADK이모션즈’를 통해 300편 이상의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했으며, 일본 내 연간 거래 규모는 3480억 엔에 달한다. 크래프톤은 ADK 인수를 통해 일본 콘텐...
“단기 수익 중심 아닌 유저 몰입이 중요” 플레이오 데이터로 본 ‘게임 애정 설계’의 힘 2025-06-24 11:33:10
인사이트 도출 체계를 갖고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 단순히 광고 성과만을 보는 수준을 넘어 유저의 움직임과 전환, 이탈을 기반으로 게임 간 영향을 분석하는 정량적 인프라를 갖췄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플레이오’ 관계자는 “단기 수익률 중심의 D7 ROAS 공식을 따르던 게임 마케팅 공식이...
'더블유게임즈' 52주 신고가 경신, 팍시게임즈 on - 유진투자증권, BUY 2025-06-24 09:47:15
위한 마케팅 비용이 큰 폭으로 확대될 것. 플랫폼 비용도 증가하겠으나 매출액 대비 비중은 감소할 예정. 이는 DTC 비중 확대, 플랫폼 수수료가 없는 슈퍼네이션과 광고 매출 비중이 높은 팍시게임즈 매출 확대에 기인함. 이 중 슈퍼네이션 매출로 인해 발생되는 gambling taxes는 기타운영비용으로 반영될 예정"이라고...
[게시판] DXE, 스타트업 대상 고객 데이터 분석 세미나 2025-06-23 08:45:35
분석 세미나 ▲ CJ ENM[035760] 계열사인 디지털 광고대행사 DXE는 최근 스타트업 임원과 업계 내 주요 마케팅 리더들을 대상으로 풀퍼널 데이터 분석과 고객 관계 관리(CRM) 전문성 강화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소비자 검색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신규 고객 유입 전략, 성과로 직결되는 GA4(구글...
"스릴러 영화에 전기차 출연…과감한 시도 통했죠" 2025-06-22 17:45:15
칸 국제 광고제에서 ‘광고는 덜고, 진짜 이야기를 시작하라’ 세미나도 열었다. 칸 국제 광고제에선 조직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한 소수의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만 세미나를 열 수 있다. 연사로 참여한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 본부장(전무)은 “세계 최대 무대에서 브랜디드 콘텐츠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존...
현대차, 국제광고제 '칸 라이언즈' 5관왕 달성…은사자상 추가 2025-06-22 11:01:02
칸 국제 광고제의 초청을 받아 '광고는 덜고, 진짜 이야기를 시작하라'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칸 국제 광고제 조직위원회의 심사 하에 소수의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에만 프레젠테이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세미나에선 이노션 미국 자회사인 캔버스 월드와이드의 크리스티 린드 최고고객책임자가...
"150억 베팅해 1100억에 팔았죠"…50대 대표의 '잭팟' 비결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6-22 07:00:05
AI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및 마케팅 솔루션 개발업체인데 2019년 당시 14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때부터 현재까지 723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 내년 미국 나스닥 상장 시 몸값이 10조원 정도로 평가받는다면 미래에셋벤처투자의 예상 이익은 최대 850억원이다. 동종 기업으로 꼽히는 앱플로빈의 시가총액이 약...
"부작용 감수하고 먹어요. 한 달에 5kg 빠졌거든요" [이슈+] 2025-06-22 06:51:23
연상케 하는 다이어트 보조제가 버젓이 광고되고 있다. 나비 모양의 정제를 띤 해당 제품은 '나비정'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디에타민과 유사하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지적장애까지 유발할 수 있는 약인데 저걸 농담처럼 판다", "제약업계는 윤리의식이...
"다이소 짝퉁" 손가락질 받더니 '반전'…2030 '핫플'로 떴다 [현장+] 2025-06-21 18:46:10
상권에 인테리어 경쟁력 더해미니소는 광고 등 마케팅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여 매장 인테리어에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심 대표는 “마케팅 비용을 쓰는 대신 매장 인테리어에 더 많이 투자하는 게 낫다고 생각한다”며 “미니소는 광고를 따로 하지 않는다.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좋은 상권에서 인테리어를 잘 해서 고객...
대원, 키움히어로즈와 2025시즌 동행·파트너십 체결 2025-06-20 16:25:41
대원이 스포츠와 일상을 연결하는 전략적 브랜드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한발 나가선다. 대원은 지난 19일 프로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25시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원의 대표 주거 브랜드 ‘칸타빌’과 대원 CI를 키움히어로즈의 홈구장인 고척스카이돔 내 1·3루 덕아웃 벽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