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콕' 크리스마스에 장식용품 매출도 '껑충' 2020-12-14 07:41:22
이마트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6일까지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2.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2018년도 대비 2019년도 전체 크리스마스 용품 매출 신장률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같은 기간 크리스마스 트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다. 크기별로 보면 90cm 높이의 소형 트리가 70%,...
돌아온 딸기의 계절…세븐일레븐·설빙, 관련 상품 `속속` 2020-12-03 15:10:38
매출신장률을 달성하며 샌드위치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김고은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해마다 출시와 동시에 샌드위치 1위를 차지하며 겨울 시즌 편의점 대표 주력 상품으로 꼽힌다"고 전했다. 설빙 역시 예년보다 빨라진 딸기 시즌에 지난해보다 일주일 먼저 생딸기디저트 시리즈를 선보인다. `생딸기설빙`,...
마케팅 공세 펼친 롯데온, 출범 반년새 결제액 `껑충` 2020-12-03 09:29:41
가전제품군의 매출 신장률이 5월에 비해 229.1% 급성장했고, 스포츠레저는 182.6% 성장하며 3배 가까이 늘었다. 명품 매출도 면세점 재고 명품 판매, 명품 데이 등의 성과로 5월보다 107.6% 올랐다. 롯데온에 입점한 셀러도 늘어나는 중인데, 11월 기준 등록된 셀러는 약 2만 개로 매출이 발생하는 셀러는 5월보다 34.8%...
이마트 와인 매출 1000억…홈술족, 우유·맥주만큼 마셨다 2020-11-25 17:24:40
판매 신장률은 전년 대비 30.6%에 달한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았던 2018년(16.4%) 증가율을 단숨에 뛰어넘었다. 그동안 이마트에서 연간 1000억원 이상 팔리는 품목은 생필품 중에선 라면, 우유, 돈육, 맥주 등 4개였다. 롯데마트도 마찬가지다. 올해(1~10월) 와인 매출이 전년 대비 49.1% 증가했다. 편의점 CU와...
11일만에 2500억 판 LG생건…K뷰티·패션 신기록 쏟아져 2020-11-12 14:01:11
"후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매출 순위에서 에스티로더, 랑콤에 이어 3위에 올라섰다"며 "후의 대표 인기 제품인 ‘천기단 화현’ 세트는 지난해보다 200% 증가한 76만세트가 팔려 티몰 전체 카테고리 중 매출 기준 화웨이, 애플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숨 매출은 92% 뛰어 국내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중...
코로나 이긴 이마트의 절치부심…3분기 영업익 30% '쓱' 2020-11-11 14:13:44
3분기 매출 신장률이 2.7%를 기록해 올 들어 분기 기준 처음으로 증가세로 전환했다.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트레이더스 총매출은 8010억원으로 27.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3.2% 뛴 295억원을 기록했다. 트레이더스 기존 점포 매출 신장률은 18.7%를 기록해 성장폭이 1분기(7.1%)와...
현대리바트, 3Q 영업익 전년비 29.2%↑…"`집콕`에 가구 소비 늘어" 2020-11-09 16:46:52
성장을 이끌었다. 사업 부분별로는 B2C 가구 사업 매출이 11.2% 오른 821억 원을 기록했는데, 가구 소비를 계획적으로 진행하는 소비자 특성상 타 업종에 비해 매출 감소가 제한적이었다는 평가다. 코로나19에 따른 `집콕` 증가에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인테리어와 가구 소비 패턴이 다양해진 점도 B2C...
수지·남주혁도 입은 '뽀글이'의 진화…MZ족 선택은 '양면' 2020-11-05 10:48:10
매출도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세계의 아웃도어 장르 매출은 10월 한 달간 24.5% 증가했다. 같은 기간 몽클레르 등 프리미엄 패딩의 신장률(23.8%)을 웃도는 수치다. 신세계백화점은 이에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와 협업해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플리스 소재의 리버시블 재킷을 출시했다. 플리스와 바람막이가...
홈플러스 3년만에 신입 공채…초대졸 대상 70명 규모 2020-11-05 10:10:44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매출신장률은 최근 3년간 전년 대비 1~2% 수준에 그쳤지만, 올해는 10월까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이상의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의 구매성향이 가까운 매장에서 그날 요리할 신선상품이나 간편식 위주의 장보기를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특히...
"과일도 채소도 편의점서 장 봐요"…'마트화'하는 편의점 2020-11-01 09:30:00
기간 이마트24에서는 냉동 삼겹살과 냉동 스테이크 등 냉동육 매출이 248.8% 급증했고, 콩나물과 소용량 채소류 상품은 각각 96.1%, 74.2%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그 외에 쌀 등 곡류와 달걀, 두부, 과일 등의 매출도 30~52% 늘었다. 기존에 주로 대형마트에서 구매하던 상품을 편의점에서 해결하려는 수요가 많아진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