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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엔화약세로 가격경쟁력 약화 우려" 2013-04-25 15:55:25
노조와의 이견으로 주말 특근을시행하지 못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특근으로 생산량이 증가하는데 그에 대한임금 보전에 (노사 간) 이견이 있다"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그러나 "빠른 시간 안에 노조와 합의를 이루면 생산 정상화를 통해연간 사업계획 생산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원희 현대차 부사장, "일본차 엔저 효과 제한적" 2013-04-25 14:57:27
늘어날 것"이라며 "국내공장이 주말 특근 하게 되면 생산 정상화 통해 충분히 올해 예상한 사업 계획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최근 미국발 190만 대 리콜 조치와 관련해선, "브레이크 스위치의 접속 불량 문제로 발생된 것"이라며 "리콜 충당금은 900억 원 정도"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자동차산업 ‘사면초가’ 위기..해법 없나? 2013-04-25 11:06:58
있습니다. 실제로 현대차는 노조의 주말 특근 거부로 약 1조원의 생산차질을 빚고 있는 가운데 노조가 본사 상경 투쟁을 벌이며 총파업까지 예고해 우려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환경에서는 결국 품질과 마케팅으로 승부할 수 밖에 없다고 조언합니다. <인터뷰> 이준호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연구위원 “국내...
윤여철 현대차 전 부회장, 노사갈등 해결차 복귀할 듯 2013-04-25 08:20:15
노조의 주말 특근 거부 등으로 노사 갈등을 빚고 있는 현대자동차에 노사 문제 전문가로 알려진 윤여철 현대차 전 부회장(현 고문)이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차는 울산공장 노조원 분신 사망사고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작년 1월 물러난 윤 전 부회장을 노무담당 부회장으로 곧 임명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차...
건설 쇼크에 너무 떨었나…뚜껑 열어보니 실적 살아있네 2013-04-24 17:33:44
실적이 줄줄이 나온다. 현대차는 노조의 주말 특근 거부, 리콜, 통상임금 문제 등 악재에 시달리고 있어 1분기 ‘성적표’에 그 어느 때보다 이목이 쏠린다. 기대에 부합하면 우려가 정점을 찍고 완화되는 계기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반대의 경우 현대차뿐 아니라 계열사 전체, 더 나아가 다른 업종으로까지 실적 ...
현대차 노사문제 '소방수' 윤여철 복귀 2013-04-24 17:16:17
노조의 주말 특근 거부, 사내하도급(비정규직) 노조의 파업 등 꼬여가는 노사 관계를 풀기 위해서다. 현대차는 윤 전 부회장이 노사문제 전문가인 만큼 노사 갈등 조기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달 김억조 전 노무총괄담당 부회장이 사임했고, 윤갑한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노사문제를...
이 와중에 어쩌자고…현대차 비정규직노조 또 파업 2013-04-23 17:21:47
있다. 가뜩이나 정규직 노조의 주말 특근거부로 대규모 생산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와중이어서 더욱 그렇다. 회사 측은 “자칫 생산라인 점거 등으로 이어지면 공장 가동이 마비될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현대차는 사내하도급노조의 생산라인 점거와 대체인력 투입 저지 등으로 작년 8월20일부터 지난 1월까지 총...
도요타자동차 씽씽 나니, 현대기아차 브레이크 걸리나 2013-04-23 14:26:03
"특근 문제를 빠른 시일 내 해결하는 게 가장 시급하다"고 말했다.현대차그룹은 주말특근 문제 해결이 올 상반기 풀어야 할 최대 과제로 보고 있다. 생산력 저하가 반복되면 글로벌 시장의 성장세가 제동이 걸릴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관계자는 "현재 주말 특근 문제는 노사 의견 차를 좁혀가고 있어...
현대차 7주째 주말특근 중단, 1조원 규모 생산차질 2013-04-22 08:06:05
맞춰 변경된 주말특근의 임금보전 문제를 협상하고 왔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가 이달 중 주말특근을 재개하지 못하면 생산차질액은 1조원을 넘어설 전망입니다. 더구나 현대차의 이 같은 주말특근 중단으로 1·2차 부품협력사의 피해가 커지면서 협력사는 평균 매출이 15∼20% 감소한 것으로...
핸들 놓아버린 자동차株 2013-04-19 17:33:05
일감 몰아주기, 통상임금 소송, 주말특근 문제 등 현대차가 스스로 조절할 수 없는 변수들이 많은 상태”라며 “통상임금 소송에서 현대차그룹이 패소할 경우 예상되는 비용인 7조원은 해외에 공장 10개 이상을 지을 수 있는 금액이라 부담이 크다”고 말했다. 고 연구원은 “통상임금 소송 영향으로 외국인의 투자심리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