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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야택시 호출료 인상…배달로 넘어간 기사 유턴시킨다 2022-10-03 17:33:04
완화 대책의 핵심은 수익 저하로 배달·택배업 등 다른 직종으로 이탈한 택시기사들을 다시 도로에 불러내는데 모아진다. 코로나19를 거치며 서울에서만 택시기사 1만명이 빠져나갔기 때문에 심야 탄력 호출료 확대와 법인택시 심야 파트타임제 도입 등으로 기사 수를 되돌려 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 서울서만 택시기사...
"인플레 부담, 고객에게 떠넘기면 돼"...美업체 CEO 말실수 `도마 위` 2022-09-30 11:34:11
내년 1월부터 일부 택배 요금을 평균 6.9%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UPS도 지난해 11월 올해 배송료를 평균 5.9% 올릴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그러면서 "물가 상승이 아이언 마운틴의 사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일 춤을 추며 기도했다"면서 "(인플레이션이 고공 행진하고 있는 만큼) `춤을 너무 잘...
"택배주소 잘못됐어요"…링크 눌렀더니 벌어진 일 2022-09-29 14:00:16
택배회사를 사칭한 문자로 개인정보를 빼낸 뒤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수천만원을 가로챈 스미싱(문자사기) 피싱 조직의 인출책이 검찰에 넘겨졌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사기 등 혐의로 A(35)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 A씨는 "택배 주소가 잘못됐으니 인터넷주소(URL)를 클릭해 개인정보를 입력하라"는 문자를 보내...
택배·태양광 업체 늘고 도소매 줄어…20·30 업주 6.5%↑ 2022-09-29 12:00:00
지난해 택배 등 운수업과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체가 전년보다 늘어난 반면 도소매업 사업체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 이하와 30대인 '젊은 사장님'이 온라인 소매업이나 커피전문점, 택배·배달업을 시작한 경우가 많았다. 통계청이 29일 발표한 '2021년 전국사업체조사 결과'(잠정)에...
택시기사 70%가 60대 이상…심야 호출료 인상 실효성은 '글쎄' 2022-09-28 16:50:23
받을 수 있는 택배 및 배달 업계로 인력이 대거 이탈했기 때문이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에 따르면 법인택시 기사 수는 2019년 10만2320명에서 지난해 7만5403명으로 3만명 가까이 줄었다. 법인 택시 기사의 취업 절차를 간소화하고 시간제 근로계약을 도입해 ‘알바형 택시기사’가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게 당정의...
트위니, 물품 운송용 자율주행 로봇 개발…복잡한 공간도 '척척' 2022-09-28 16:09:50
실외 주행 로봇 실증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올해 하반기 실외 주행 로봇의 운영시간을 연장하고, 냉·온장 장치를 탑재해 외부 업체의 조리 음식을 배송하는 서비스로 확대하기로 했다. 물류기업 한진과 협력해 기술 검증을 진행, 문 앞까지 물품을 전달하는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택배 기업이 공동배송센터에 상품을...
4등급 경유차, 2025년부터 서울 사대문 안 못 달린다 2022-09-28 12:41:46
마을버스 457대와 택배 화물차(6100대)는 2026년까지 모두 전기차로 교체한다. 경유 청소차(2373대)는 2030년까지 순차적으로 저공해차로 전환할 방침이다. 전환 대상은 총 4만5000여대다. 시는 최근 유가상승으로 운수회사의 전기버스 전환 수요가 늘고 있어 마을버스 폐차 시기에 맞춰 1대당 1억원의 교체 비용을 지원할...
택시기사 '박봉' 만든 월급제…기사들 "사납금제 부활" 2022-09-25 17:50:22
못한 젊은 기사들이 배달라이더, 택배업체로 옮겨갔다. 사납금제 부작용도 만만치 않아현 규정상 사납금제 운용은 불법이지만 암암리에 제도 명칭만 바꾸거나 편법적으로 사납금제를 시행하는 법인택시들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몇몇 택시 회사는 경력이 오래된 일부 기사와 사납금 제도로 임금 계약을...
"X는 절대 하지 마라"…스타트업 대표 'Not To Do 리스트'는 무엇? [긱스] 2022-09-22 16:04:21
창업자가 회사가 설립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퇴사했는데 회사가 해당 지분을 회수하지 못해 곤란한 경우도 봤다”고 말했다. 신재명 딜라이트룸 대표 “확장성 없는 일을 소홀히하지 마라” 글로벌 알람앱 알라미를 만든 신재명 딜라이트룸 대표는 “확장성 없는 일을 소홀히 여기지 말라”고 강조했다. 제품을 고도화하는...
[한경에세이] 경계의 종말 2022-09-21 17:43:56
성장하는 회사들의 공통점은 자신들이 성공한 사업 분야의 수직적 확장(vertical expansion)에 연연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점이다. 한마디로 말해 본업에서 고객 맥락을 파악하고, 이를 다른 사업에 적용하는 것이다. 동남아시아에서 우버를 이긴 그랩은 모빌리티 서비스뿐 아니라 음식을 배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