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방·전세 가고 '집방'·'월세' 온다…건설株 키워드 주목 2016-01-28 10:57:26
대기업주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이날 김형래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홈퍼니싱 바람이 분다'란 보고서에서 "작년 대세가 '먹방'(먹는 방송)과 '쿡방'(요리 방송)이었다면 올해는 '집방'(셀프 인테리어)"이라며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 '...
"대세는 '먹방' 아닌 '집방'…인테리어주 주목" 2016-01-28 09:02:06
'홈 퍼니싱'이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회사의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28일나왔다. 김형래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이날 펴낸 보고서에서 "작년 '먹방' 열기에 이어'집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최근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 '헌집줄게 새집다오', '내방의 품격'...
<오늘의 투자전략> 홈퍼니싱 바람이 분다 2016-01-28 08:59:36
투자자산으로 인식되기 보다는 개성표현의 수단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홈퍼니싱 시장은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집방'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을 살펴보자. 한샘[009240]은 라이프스타일과 주택환경에 맞춰 다양한 공간을 전시하는 '플래그숍'을 운영 중이다. 현대리바트[079430]는 ...
롯데백화점, 17일까지 집 꾸미기 상품 기획전 개최 2016-01-07 08:17:32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까지 홈 퍼니싱(home furnishing·집꾸미기) 상품 기획전을 열고 주방용품·식기·디퓨저(방향용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이번 행사에는 우드윅·에스테반·시아(sia) 등 2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롯데백화점 전 지점에서 관련 상품을 최대 40% 싸게 판다. 특히...
유기농 삼시세끼·느긋한 삶 확산…'킨포크' 관련주에 주목해야 2015-12-22 17:45:54
등 ‘홈퍼니싱’업체들도 킨포크와 연관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홈퍼니싱은 홈(home·집)과 퍼니싱(furnishing·단장)의 합성어로 가구와 조명 벽지 침구 소품 등으로 집안을 꾸미는 것을 의미한다.김 연구원은 “부엌가구 전문업체에서 종합 인테리어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한샘과 홈퍼니싱...
'깜짝 실적' 이케아 "매장 5곳 더 짓겠다" 2015-12-16 18:23:02
집안을 꾸미는 홈퍼니싱 시장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샘 현대리바트 에넥스 퍼시스 에이스침대 등 국내 5대 가구업체의 올해 매출은 20%가량 증가할 전망이다.광명시에 있는 주변 상점들의 매출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슈미트갈 대표는 “한국유통학회가 신용카드 거래...
이케아 첫 돌…홈퍼니싱 시장 성장 `기폭제` 2015-12-16 18:04:07
홈퍼니싱 시장의 성장성을 봤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 "방문객들의 반응을 살펴본 결과,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시장 전망은 굉장히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국내 홈퍼니싱 시장 규모는 지난해 말 12조5000억원에서 2023년 18조원까지 늘어날...
'한국 상륙 1년' 이케아코리아 "광명점 첫해 매출 3080억…기대 이상" 2015-12-16 14:06:03
항상 있어왔다. 한국에서는 전반적인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시장 확대 효과가 있었다고 본다. 실제 다양한 조사 결과, 소비자의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고 본다. 이에 다른 기업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돌아가지 않았나 생각한다.▷ 지역 소상공인 상생 전략이 실패했다는 지적에 대해 어떻게 보는지?...
이케아, 2020년까지 한국 매장 6개로 확대 2015-12-16 12:01:40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2020년까지 한국에서 총 1조 2천억원을 투자해 매장을 6개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내놨습니다. 이케아 코리아는 16일 `이케아 코리아 1주년 간담회`를 열고 이케아 광명점 오픈 이후 지난 1년간의 사업성과와 향후 계획을 밝혔습니다. 우선 경기도 고양의 신규 매장은 연면적 16만4,000㎥ 규모로...
이케아, 2020년까지 1조2000억 투자해 한국 매장 6개로 늘린다 2015-12-16 11:52:34
지역의 경제 활성화 효과가 발생했고 한국 소비자가 홈퍼니싱에 관심이 증가했다는 점을 강조했다.한국유통학회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8월 사이 이케아 광명점 신용카드 거래 내역을 조사한 결과, 고객 중 75%가 10km 이상 떨어진 거리에서 방문한 원정고객으로 나타났다. 54%의 고객은 10km 이내의 주변 다른 상점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