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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VR 합성·3D 실시간 렌더링 기술…"초실감형 메타버스 구현" 2022-02-08 15:25:43
가상현실) 합성 △시선, 시각 변화에 따른 3차원(3D) 실시간 렌더링 △사용자가 VR 영상 속 물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딥-인터랙티브 특허 등 핵심 기술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세상 속 나만의 집에서 쇼핑, 영화 관람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계열사와 연계한 ‘버추얼 스토어’...
스타마타, 시뮬레이션 모델 구축으로 자율주행의 꿈 실현 2022-02-04 18:03:33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이용한 3D 고정밀지도와 가상환경을 구축 및 유지/보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마타는 자동차, 로봇, 비행체 등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개발 및 검증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현실 세계와 동일한 3차원 가상공간을 구현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트윈 기반 시뮬레이션 환경 모델을 제공한다. 기존의...
하루 만에 완성했다고? BTS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의 비밀 2022-01-28 10:58:15
요소들과 물리적인 공간의 제약을 받았다면, 버추얼 프로덕션은 리얼타임3D그래픽을 이용하여 실제 세트와 시각적으로 구분이 안 될 정도의 백그라운드를 구현, 하늘에 구름을 추가하거나 낮과 밤을 자유롭게 오가며 촬영을 가능하게 해 시공간, 계절과 날씨의 제약 없는 촬영을 가능케 해주는 최첨단 기술이다. 이러한...
한솔제지, "종이로 플라스틱·비닐 대체"…자연을 담는 용기 '테라바스' 2022-01-26 15:36:38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친환경 가상전시관도 운영하고 있다. 전시관은 로비, 쇼룸, 콘퍼런스홀, 미팅룸 등 목적별로 현실감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업종별 선두기업과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며 “올해는 그간 쌓은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
바다를 기후변화 피해 예측 '가상 실험실'로…디지털트윈 사업 추진 2022-01-26 11:00:03
기후변화에 따른 피해를 예측할 수 있도록 바다를 가상의 실험실로 구축하는 '해양공간 디지털트윈 적용 및 활용 기술개발' 사업에 올해부터 5년간 예산 381억원을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트윈이란 실제 사물의 형상과 형태를 가상공간에 동일하게 복제한 기술로, 물체의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주변...
"선과 면의 흐름에 집중…우아하고 역동적인 G90 탄생" 2022-01-25 15:27:19
디자인을 3D 프린팅, 클레이 등 실제 모델을 통해 검증하는 단계를 거쳤다.” ▷박담 책임연구원 “가상 공간에서 디지털 데이터로 모든 상황을 검토하지만 가상 공간과 현실과의 차이점도 분명히 존재한다. 그래서 디자인 개발 단계에서 실물 모델을 만들어 디지털 모델에서 느낄 수 없는 차이점을 찾아내고 개선했다.”...
"텍스트·음성자료, 동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 2022-01-23 18:16:22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AI휴먼(가상인간) 영상 합성’ 기술로 사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에서 녹화한 파일(MP4 형식) 콘텐츠만 있으면 가상의 배경 공간과 3차원(3D) 가상 캐릭터를 만들어 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인이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삼성 LG 등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
"메타버스 집착 과도하다"…투자 광풍에 뼈 때리기 [쓰리고] 2022-01-22 07:00:00
화두다. 가상 공간은 수년 전부터 있어왔지만 최근 관련 기술 성장으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다만 메타버스 광풍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린다. 메타버스가 나가야할 방향이라는 주장과 만능주의에 빠지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는 지적이 동시에 나온다. 한국경제TV 특별취재팀 `쓰리고`가 만난 홍기훈 홍익대학교...
메타버스와 디지털 휴먼 2022-01-21 17:22:07
이런 가상인간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주가를 움직이는 힘을 가진 이들을 포함해 소셜미디어에는 독특한 가명과 우스꽝스러운 사진들로 자신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가득하다. 이 같은 온라인 상호작용이 3차원 공간에서 이뤄질 때 아마도 그 느낌은 인공지능(AI)이 우리의 일상생활에 스며들었을 때와 비슷할 것이다....
[연세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세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실감미디어 체험 교육, “VR·AR·MR 콘텐츠로 교육 몰입감 극대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갖춘 인재... 2022-01-21 15:38:10
이용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신 3D 공간 스캔 기법을 활용해 도서관 공간 및 시설을 고해상도로 재현한 가상 체험 콘텐츠를 제작했다. 가상 체험 콘텐츠를 통해 최첨단 실감미디어 체험 시설에 대한 접근성을 제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비대면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교육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