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化粧)의 화룡점정(畵龍點睛)'을 만드는 직업 [강홍민의 JOB IN] 2022-11-07 10:54:36
석사학위가 필수조건은 아니지만 최근에 화장품 연구원 채용 시 석사 이상 요구하는 회사가 많아지고 있는 건 사실이에요. 석사 이상이면 선택의 폭이 넓다고 볼 수 있죠. 그리고 영어도 중요합니다. 워낙 영어로 된 자료가 많고, 해외 고객사의 경우 메일로 소통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또 세미나나 박람회서 주로 영어를...
`中 변심`에 실적 반토막…K뷰티 `일본·미국`으로 2022-10-31 19:13:19
판매처를 확보한단 계획입니다. 지난해 한국의 대일본 화장품 수출액은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할 만큼, 일본에서 K뷰티가 강세입니다. 북미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은 지난 4월 미국 화장품 기업 `더 크렘샵`을 1485억 원에 인수했습니다. 미국 MZ세대(1980년~2000년대 출생)를 겨냥해 기초와 색조화장품,...
친환경 화학소재 수십만t씩 생산…현대오일뱅크 'ESG 강화' 2022-10-31 13:26:26
규모를 자랑한다. 앞으로 현대오일뱅크는 기초·에너지·2차전지·바이오 등 친환경 화학소재를 중심으로 석유화학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HPC 공장을 활용해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에도 힘 쏟기로 했다. 현대케미칼은 지난 17일 롯데케미칼·LG생활건강과 함께 친환경 플라스틱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로스쿨 나온 청년, CEO 출신 중년…그들은 왜 창업에 나섰나 [긱스] 2022-10-27 08:52:23
잠시 화장품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업체를 차려 운영한 적이 있었습니다. ‘사업’과 ‘스타트업’의 차이를 깨달은 것이 이때입니다. “과거 사업은 단순히 제가 가진 경험과 지식, 네트워크를 통해 돈을 버는 행위였어요. 스타트업은 ‘페인 포인트’를 해결해 ‘성장’한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는 현재 시니어...
먹구름 낀 韓무역…中경제 살아나도 흑자회복 장담 못한다 [도병욱의 무역적자 짚어보기] 2022-10-25 17:31:32
열풍에 의한 화장품 수출 감소세 등이 배경으로 깔려 있다고 분석했다. 중국 경제가 회복돼도 대중 무역수지가 흑자로 돌아설 것이라고 장담하기 힘들다는 진단이다. 대한상공회의소도 △배터리 원료 및 중간재 수입 급증 △공급망 재편에 따른 LCD 및 휴대용 컴퓨터 수입 증가 △중국의 한국 중간재 의존도 축소 등 때문에...
하루 만에 14억어치 팔렸다…너도나도 눈독 들이는 '이것' 2022-10-20 07:11:03
시장이 고성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세계 최대 화장품기업 로레알그룹의 올해 상반기 향수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5% 급증했다. 기초화장품(증가율 11%), 색조 화장품(11%)과 비교하면 3배를 웃도는 수준의 성장률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20~30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니치 향수에...
지금은 우리가 사모펀드처럼 투자할 때[김태엽의 PEF썰전] 2022-10-19 19:32:09
인기 몰이를 했던 화장품 브랜드가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뜨기 전에 쿠팡에서 리뷰를 들여다보고 중국사람들이 굳이 와서 리뷰를 남기는 걸 캐치해 중국어도 못하는 양반이 타오바오 몰을 들어가 리뷰를 뒤져보고 확신을 가진 뒤 투자해서 10배를 남긴 이야기, 부도를 한 번 냈던 바이오 회사의 경영진이 나와서 독립할...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00인`시상식…"올해 우리나라 발전에 기여 인정" 2022-10-13 17:02:21
● 중소기업부문 한광석 ㈜서울화장품 회장, 김대식 ㈜케이앤씨 서비스 대표이사, 이성용 태봉광업(주) 회장, 오세원 ㈜세원인프라 회장, 이기영 ㈜백련가 F&C 회장, 김형준 ㈜에이티세미콘 회장, 김형석 ㈜엔씨원 회장, 정창호 ㈜싸이몬 대표이사, 정계현 ㈜서경종합건설 대표이사, 이경삼 한민식품(주) 회장, 유동균...
LG생활건강, 럭셔리 뷰티 마케팅으로 차별화…MZ 열광 2022-10-11 16:17:14
현지 감성의 조화’를 이뤄낸 브랜드다.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재치 있고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K팝, K콘텐츠의 강세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시점에 크렘샵이 보유한 K뷰티 명성과 현지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HK이노엔, 하반기 ‘케이캡’ 안정적 성장 이어갈 것” 2022-10-05 08:32:37
감소한 수치다. 전문의약품(ETC)의 케이캡과 건강기능식품·화장품·음료(HB&B)의 컨디션, 기타수수료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할 것이란 판단이다. 이나경 연구원은 “케이캡의 원외처방액은 7월 103억원, 8월 108억원, 9월 107억~108억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경쟁사의 칼륨경쟁적위산분비억제제(P-CAB) 출시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