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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證 조직개편…사장직속 법인사업부 신설 2014-01-22 20:56:12
발표했다. 기존의 리테일·세일즈앤트레이딩·ib·경영지원 4개 본부는 유지하고, 홀세일본부를 폐지했다. 대신 대표이사 직속 법인사업부를 신설해 기존 홀세일본부 기능을 맡겼다. 상품전략 부문 역할도 강화했다. 리테일본부에 속해 있던 상품연구소를 대표이사 직속 상품전략팀으로 격상하고 전사 관점에서 금융상품...
한화투자증권, 조직개편…상품전략 강화 2014-01-22 17:06:15
전략 부문의 역할을 크게 강화했다. 기존에 리테일본부에 속해있던 상품연구소를 대표이사 직속 상품전략팀으로 격상하고 전사 관점에서 금융상품 영업 전략을 조율하기로 했다. 상품전략팀은 한화투자증권이 영업 모델을 ‘슈퍼마켓’ 형태에서 ‘전문점’ 형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사령탑(control tower) 역할을 맡게...
한화투자증권, 경영개선 차원 조직개편 및 인사 단행 2014-01-22 14:29:17
통일하고 지점이나 팀을 통할하는 조직을 `사업부`로 지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리테일 조직을 `영업 부문`과 `스태프(Staff) 부문`으로 분리했습니다. 영업 부문은 본부장이 직할하고 스태프 부문은 신설되는 리테일 지원실이 관할할 예정입니다. 본부장은 구조조정 과정에서 흐트러진 영업조직을 안정화하는 데...
한화투자증권, 조직개편 및 인사 단행 2014-01-22 11:24:07
영업조직을 안정화하는 데 주력하고, 리테일 지원실장은 고객중심 영업과 자산 증대를 위한 전략을 세우는 업무를 담당한다. 그밖에 기존의 상품연구소를 리테일에서 분리해 상품전략팀으로 개편, 대표이사직속 조직으로 바꿨다. 상품전략팀은 전사 관점에서 전체 금융상품 영업전략을 조율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한화투자증권, 조직 개편…'경영 체질 개선' 나섰다 2014-01-22 11:06:16
‘본부’로 통일하고 지점이나 팀을 통할하는 조직을 사업부로 지칭해 혼선을 방지했다.리테일 조직은 영업부문과 스태프 부문으로 분리했다. 영업부문은 본부장이 직할하고, 스태프 부문은 신설되는 리테일 지원실이 관할하도록 했다. 본부장은 영업조직을 통할하면서 구조조정 과정에서 흐트러진 영업조직 안정화 작업에...
[한국경제 이슈N] `주식 거래시간 연장 고민할 때` 2014-01-10 16:46:08
실현된다면 증권사의 브로커리지와 리테일, 자산관리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호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거래소가 선진화전략으로 함께 내놓은 증권거래세 감면과 파생거래세 도입 유보가 현실화 된다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전망입니다. <인터뷰> 증권업계 관계자 "(이번 거래소 방안이) 금융위의 증권업계...
현대證, 조직개편 단행…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 2014-01-06 11:07:51
등의 기획기능 강화를 위해 기존의 국제업무팀을 국제기획부로 확대 재편했다. 차이나마켓센터 및 파생s&t부를 신설해 중국 자본시장 개방 확대에 따른 대응 및 국내외 에쿼티(equity) 파생영업을 각각 수행토록 했다. 또 리테일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전략부 상품지원부 pi부 등을 대표이사 직속 상품전략본부로...
현대증권 조직개편…해외사업 늘리고 리서치 축소 2014-01-06 10:35:15
등 기획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국제업무팀을 국제기획부로 확대 재편했다. 또 중국 자본시장 개방 확대에 대응할 차이나마켓센터과 국내외 에쿼티(Equity)파생영업을 전담할 파생S&T부를 신설했다. 현대증권은 아울러 리테일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품전략부, 상품지원부, PI부를 대표이사 직속...
현대증권, 해외 사업 강화 조직개편 단행 2014-01-06 10:11:22
강화를 위해 기존의 국제업무팀이 국제기획부로 확대 재편되며, 차이나마켓센터 및 파생S&T부를 신설해 중국자본시장 개방 확대에 따른 대응 및 국내·외 Equity파생영업을 각각 수행하도록 했습니다. 또, 리테일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전략부, 상품지원부, PI부를 대표이사 직속 상품전략본부로 재편해 전략상품의...
신한금융투자, 조직개편 및 인사 단행 2014-01-02 10:18:39
통합하여 경영관리본부로 통합함으로써 전략방향과 실제 운영간의 신속한 실천이 가능하도록 조직운용의 효율화를 도모했습니다. 마케팅본부는 기존의 온라인 비즈니스, 해외주식/선물등 글로벌사업, 마케팅, 홍보, 시너지 관련 부서를 묶어 확대 개편, 영업과 본사 마케팅 지원간의 능동적 시너지를 확보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