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수돗물 유충에 수도용품 매출 48% 급증 2020-07-20 17:07:31
인천지역 매출은 265%나 뛰었으며, 경기지역 전체도 전국 평균 대비 높은 67%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생수 수요도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 전국 생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신장했으며, 특히 인천과 경기 지역 매출은 30~60%의 신장세를 보였다. 이에 홈플러스는 21일부터 전국 140개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생수,...
혼술족·재난지원금에 편의점 와인 매출↑…PB와인도 등장 2020-07-05 06:56:58
특히 와인 매출은 216.7% 급증했다. 지난달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라 크라사드’는 한달 동안 판매할 생각으로 들여온 초기 물량 1만 9000여병이 보름만에 완판됐고, 추가로 입고한 6500병도 모두 판매된 바 있다. 이마트24뿐 아니라 다른 편의점들도 유사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경우 올...
'꿀잠'이 보약…역대급 무더위 예고에 침구 판매 '불티' 2020-07-03 14:17:42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의 지난달 침구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24.7% 증가했다. 지난해 6월 매출 신장률은 4%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냉감 소재의 여름 이불을 앞세운 결과다. 롯데홈쇼핑에서도 올해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여름침구 판매액이 20% 뛰었다. 폴리에틸린 등 소재를 이용해 피부와 섬유가 닿았을 때...
롯데백 잠실점 `루이 비통` 리뉴얼…"잡화·의류 등 전체 여성 상품 갖춰" 2020-07-02 09:44:44
이상이 해외 명품 매출이었다. 특히 잠실점 에비뉴엘은 명품 특화 전략 점포로, 해외 명품의 매출 신장률이 2014년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명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가까이 올랐다. 김혜라 롯데백화점 해외패션부문장은 "이번 여성...
'페북 보이콧' 성공할까…스타벅스도 광고중단 합류 2020-06-29 09:57:36
제기된다. 투자분석가들은 페이스북의 3분기 매출 신장률을 7%로 예측하고 있다. 상장 후 가장 나쁜 성적이다. 이 같은 불안감을 반영한 듯 페이스북의 주가는 지난 26일 8.3%나 폭락했다. 문제는 보이콧 운동이 좀처럼 사그라질 조짐을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시민단체들은 페이스북 보이콧을 미국 소비자들뿐 아니라...
양갈비도 `집콕`…롯데마트 `호주산 양고기` 선봬 2020-06-25 09:56:11
커짐에 따라 롯데마트의 양고기 매출 역시 2018년 24.8%, 2019년 12.7% 늘었으며, 올해(1/1~6/23)에는 314.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문성모 롯데마트 축산MD는 "시장에서 양고기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양고기 상품 다양화를 위해 프렌치렉과 스튜 등을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커피 1잔보다 싼 와인 1병…100만 vs 40만 물량전쟁 2020-06-23 09:57:42
올 들어 지난 17일까지 세븐일레븐의 저가 와인 매출 신장률은 60.5%로 전체 와인 신장률(30.9%)을 크게 웃돌았다. 전체 와인 매출에서 저가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3년 전(2017년) 16.3%에서 올해는 30.5%까지 올랐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선보인 4990원짜리 '카퍼릿지'는 초도 물량이 한 달 만에 품절된 바...
"명품백 대신 주식 투자"…럭셔리펀드 `고공행진` 2020-06-20 08:00:01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 등 4대 백화점의 명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11.3% 증가했다. 온라인 시장으로 보면, 올해 2~5월 G마켓·옥션·11번가·SSG닷컴·티몬 등 이커머스의 명품 매출 평균 신장률은 50%에 달했다. 지난 3일에는 면세점에 쌓여 있던 명품 재고가 온라인으로 처음 풀리자 4시간도 채 안 돼...
"홈술도 분위기 있게"…코로나에도 와인 '싱글벙글' 2020-06-18 11:03:47
1만원 이하 저가 와인의 인기가 높다. 올해 세븐일레븐의 저가 와인 매출 신장률은 60.5%로 전체 와인 신장률(30.9%)을 크게 웃돌았다. 전체 와인 매출에서 저가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3년전(2017년) 16.3%에서 올해는 30.5%까지 올랐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와인 3종을 대상으로 '2병...
재난지원금 받은 홈술족…아낌없이 "술이야~" 2020-06-18 11:02:03
매출 성장률이다. 같은 기간 주류 카테고리의 평균 신장률이 10.2%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3~4배 가량 뛴 수치다.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6.9%, 14.2%, 막걸리 매출은 17.1% 증가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편의점 이마트24에서도 와인 매출이 급증했다. 이마트24에서 올해 1월~5월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4%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