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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선사 한진해운 결국 좌초…해운發 경제충격 우려 2016-08-30 20:10:55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파장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진해운은 파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31일 곧바로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할 예정이다. 법원이 신청서를 접수하면 통상 모든 자산이 동결되는 보전처분과 채권자의 강제집행을 막는...
[한진해운, 31일 법정관리 신청] 중국·파나마, 한국 파산법 인정 안해…한진해운 선박 억류할 수도 2016-08-30 19:07:30
세계 주요 채권자들이 밀린 항만 이용료와 급유비 등을 회수하려고 선박을 압류할 가능성이 높아서다.◆중국 등에서 억류될 수도한진해운이 법정관리를 신청하면 법원이 채권과 채무를 동결하기 위해 바로 자산 보전 처분 및 포괄적 금지명령을 내린다. 한진해운은 한국 법원뿐만 아니라 아시아, 북미, 남미, 유럽 등 해외...
채권단 "한진해운 추가지원땐 해외채권자만 도움"(종합) 2016-08-30 16:21:49
있다"고 말했다. 이날 채권단 결정으로 채무 상환유예 등을 골자로 한 자율협약이 내달 4일부로종료됨에 따라 한진해운은 법정관리를 신청할 수밖에 없게 됐다. 한편 일각에서는 국내 사채권자를 비롯해 선박금융과 해외 용선료, 상거래 채무등과 관련한 해외 채권자들이 상환 유예 및 채무 재조정에 합의해 줄...
"혈세 쓰는 입장에서 원칙에 충실"…이동걸 산은 회장 문답 2016-08-30 15:58:05
채권과 관련해 정상화에 얼마나 참여할지가 중요하다"고 했다. 다음은 이동걸 산업은행장, 정용석 부행장과의 일문일답이다. -- 신규 지원 불가 결정 배경은. ▲ 추가지원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수 있었다. 채권단이 부족자금 관련해 한진과 간극을 좁히려고 했으나 사주로서의 책임 있는 의지를...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금융당국 "현실성 부족" 2016-08-29 17:46:13
해외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조치가 예상돼 정상적인 영업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 금융당국 고위 관계자는 "현대상선도 이제 겨우 숨을 돌렸을 뿐이지 정상화까지의 길이 아직 먼 상황"이라며 "정상화 이후라면 몰라도 청산이 거론되는 회사와 합병을...
한진해운 법정관리 가나…30일 판가름 2016-08-29 06:18:39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입장입니다. 채권단의 추가 지원 거부 결정으로 자율협약이 다음 달 4일 종료되면 은행권의 채무상환 유예조치가 모두 끝나는 만큼 한진해운은 그 이전에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할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법정관리가 확실시 되면 당장 해외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한진해운 법정관리 이번주 판가름…당국은 후속대책 준비 2016-08-28 06:05:08
30일 채권단 지원종료 결의할 듯…법정관리 땐 선박압류·동맹퇴출해수부 물류대책 마련 중…"1위 선사 몰락, 후폭풍 적지 않을 것" 국내 1위 원양선사인 한진해운[117930]의 명운이 이번 주 결정될 전망이다. 현재까지의 정황을 보면 채권단은 그동안 유지해온 채무유예를 끊고 한진해운은법원에...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 임박 2016-08-26 17:51:48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한진해운은 채권단이 자구안을 승인할 가능성이 없다는 점을 고려해 자율협약이 만료되는 30일 오후나 31일 법원에 법정관리를 신청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자율협약 만료일은 9월4일이지만 채권단이 한진해운의 자구안 승인을 부결하면 곧바로 협약이 종료된다.한진그룹 고위 관계자는 “...
국내 1위 한진해운 법정관리 암운…후폭풍 우려 2016-08-25 19:28:26
우려 채권단과 한진해운이 자구계획을 두고 절충점을 찾지 못하면 한진해운으로서는자율협약 종료 시점인 내달 4일을 전후해 법정관리 신청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해운업계에서는 현대상선이 법정관리에 들어가면 정기 노선을 운항하는 해운업특성상 영업이 어려워져 결국 파산 절차 돌입이 불가피할 것으로...
[마켓인사이트]파산 위기 몰린 한진해운, 회사채값 4000원대로 폭락 2016-08-22 18:44:27
내달 4일 만료된다. 채권단 관계자는 “금주 중 한진해운의 대주주인 한진그룹이 유동성 지원안을 내놓지 않으면 한진해운은 다른 선택의 여지없이 법정 관리에 들어가게 된다”고 했다. 채권단은 한진그룹에 7000억원 이상의 지원안을 요구하고 있지만 한진그룹 측은 4000억원 이상 동원하기 어렵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