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코스맥스…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에 맞손 2025-09-17 17:47:01
브랜드에 사용을 제안하는 등 PHA 확산을 위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MOU 협약식은 지난 16일 경기 성남시 판교에 있는 코스맥스 본사에서 열렸다.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바이오소재 본부장과 정무영 바이오소재 사업운영담당, 강승현 코스맥스 연구·개발 유닛장, 김정겸 랩장 등이 참석했다. 정혁성...
"韓 정밀제조 기술 압도적…中과 협력 시너지 무궁무진" [KIW 2025] 2025-09-17 17:46:42
및 로봇 분야에서 청년 과학자 공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매년 100명의 인력 교류를 하자는 것"이라며 "주기적인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해 인재를 육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단기적으로 1~2년간 5~10개의 대표 협력 프로젝트를 글로벌 경쟁력 있는 3~5개 공동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장기적으로 글로벌...
테슬라 추월한 BYD "고급 모델서도 성과" 2025-09-17 17:32:59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 전기차의 브랜드 파워가 강해지고 있다”며 “중국이 자동차 공급망에서 우위를 점한 것이 강력한 성장 비결”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은 220개 이상 산업 부문의 제조 역량이 세계 1위”라며 “테슬라 오스틴 공장은 가동까지 21개월이 소요됐지만 BYD 태국 공장은 16개월 만에 가동할...
'아누아' 더파운더즈, 뷰티 디바이스 'M&A 카드' 만지작 2025-09-17 15:37:50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화장품 브랜드 ‘아누아’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한 더파운더즈가 새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인수합병(M&A) 검토에 나섰다. 크레이머, 티르티르 등을 잇따라 인수한 구다이글로벌처럼 M&A를 통한 빠른 사세 확장을 꾀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롯데호텔앤리조트,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호텔부문 1위 2025-09-17 14:26:01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자체 개발한 고객 관리 플랫폼 'LCSI'를 통해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상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즉각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혜택 증대와 자체...
하반기 中 수혜 기대...화장품 '코스맥스' · 유통 '신세계' 2025-09-17 12:51:09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같은 대형 화장품 업체들은 사업 개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기업들은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브랜드를 가지고 있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를 통해 체질 개선을 시도하고 있다. 유통 업종이 하반기 소비 시즌과 중국과의...
중국 색조 브랜드 '플라워노즈', 국내 상륙 가능성 증가 2025-09-17 11:20:56
확장 계획까지 밝힌 상황이다. 이러한 중국 브랜드의 경쟁력 상승 원인은 국내 ODM 업체들의 기술력 향상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화장품 업종 중에서는 코스맥스가 톱픽으로 선정됐다. 코스맥스는 국내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해외 법인인 미국 법인의 하반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2% 성장할 것으로 예상...
위베어소프트, 비트윈소프트 협력 통해 'CertBear v1.0' 선봬 2025-09-17 10:20:25
브랜드 신뢰도 유지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위베어소프트는 CertBear를 OSORI APIM에 이은 두 번째 전략 제품으로 삼고, 금융사·공공기관 등 다수의 인증서를 보유한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장영휘 대표는 "국내 시장 검증을 기반으로 동남아시아와 북미 시장까지 확장할 계획"이라며, "API 관리부터...
호두과자 브랜드 ‘앙호두’, 필리핀 진출 나서...해외 진출 본격화 2025-09-17 10:00:00
Murillo)가 공동 서명한 것으로, 앙호두가 K-디저트 브랜드로 해외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 첫 사례다. 앙호두는 오는 9~10월 프리마케팅과 현지 소비자 조사를 거쳐 11월 마카티 1호점 오픈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단순한 매장 오픈을 넘어 호두과자라는 전통 간식을 K-콘텐츠와 결합한 수출형 디저트 모델로 확장한다는...
[바이오스냅] HLB제넥스, 헬스케어브랜드 '소디온' 론칭 2025-09-17 09:53:08
HLB제넥스[187420]는 헬스케어 브랜드 '소디온'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또 기존 건강식품군 주력 제품인 에스오디(SOD), 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 갈락토 올리고 프리바이오틱스 등 3종을 리뉴얼해 새롭게 출시했다. 김의중 HLB제넥스 대표는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기능성을 높이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