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타버스 우르르 몰려가던 지자체…거품 꺼지자 사업 접는다 2023-05-19 18:18:59
경북 로컬관광 기댈언덕빌리지(포항 영덕 울진 바닷가)는 하루 종일 10명도 찾지 않는 날이 흔하다.유행 따르다가 세금만 낭비할라아직 의지가 강한 지자체도 일부 있다. 서울시는 2026년까지 405억원을 쓰겠다는 계획하에 ‘메타버스 서울’을 운영하고 있다.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시작한 경상북도는 이 사업에...
메타버스 열풍 올라타던 지자체…거품 꺼지자 우르르 하차 2023-05-19 17:30:39
송호국민관광지나 경북 로컬관광 기댈언덕빌리지(포항 영덕 울진 바닷가)는 하루 종일 10명도 찾지 않는 날이 흔하다. “지자체가 왜…” 회의론도아직 의지가 강한 지자체도 일부 있다. 서울은 2026년까지 405억원을 쓰겠다는 계획 하에 ‘메타버스 서울’을 운영하고 있고,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시작한 경북은 이...
커피·맥주·골목…부산 구석구석이 관광명소 2023-05-17 19:00:23
부산을 선정했다. 부산시는 이를 계기로 로컬 브랜드 중심의 커피와 맥주를 내세워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 부산의 커피와 수제 맥주를 부산 전역에서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봄에는 커피를, 여름에는 맥주를, 가을에는 커피와 맥주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달에는 ‘중부산...
생활·로컬 분야 기업가형 소상공인 '라이콘' 육성한다 2023-05-16 14:00:16
소상공인들과 토크쇼를 개최했다. 우선 라이프·로컬에서 혁신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라이콘'(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으로 브랜드화하기로 했다. 유형은 제조 기반·혁신 서비스 접목에 따라...
'스즈메·슬램덩크' 흥행에...CJ CGV, 1분기 영업적자 408억 줄여 2023-05-12 18:13:11
영업이익 흑자를 유지했다. 베트남의 경우, 설에 개봉한 로컬 콘텐츠 나바누가 장기 흥행하며 125.6% 증가한 591억 원의 매출을 냈다. 영업이익은 93억 원으로 베트남 역대 최고 분기 영업이익이다. 인도네시아에선 비수기, 라마단 영향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53.1% 상승한 173억 원, 영업손실 4억 원을 기록했다. CJ...
홍석천·이원일도 합세…"힙하네!" 광장시장에 몰린 2030 2023-05-11 22:00:01
감성을 현대적 콘텐츠로 풀어낸 ‘레트로’ 콘셉트가 녹아 있었다. SNS 인증샷을 노린 공간들이다. 마치 학교 앞 문방구에 있을 법한 ’뽑기’나 신문이나 버스 토큰을 팔 것 간이매점 ‘포토존’ 등이 재미를 더한다. 매장 한편에 다양한 제주맥주 굿즈와 추억의 옛날 과자 등도 판다. 현장 방문 등록을 통해 제주 위트...
'기술' 없는 직장인이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은 없을까?[긱스] 2023-05-06 12:18:26
기업이 될 수 있다. 앞으로 커뮤니티(Community), 콘텐츠(Content), 커머스(Commerce)로 성장하여 유니콘이 된 기업들의 비즈니스모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앞으로 살펴볼 기업들은 커뮤니티(Community)를 기반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커머스를 하는 경우에는 커뮤니티에서 콘텐츠(Content)를 만들고 그 후...
'서진이네'도 해결 못해…CJ ENM, 1분기 영업손실 503억 2023-05-04 14:23:31
콘텐츠의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로컬 플랫폼 대상 해외 유통 강화에도 불구하고 영화 '유령', '카운트'의 흥행 성과가 부진했다. 미디어플랫폼은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확대에 따른 제작비 부담이 가중된 상황에서 TV 광고 매출이 축소, 수익성이 부진했다. 그 결과, 전체 엔터테인먼트 부문...
‘라라랜드’의 주인공이 펀딩에 도전했다면 결말이 달라졌을까? [영화로 풀어보는 스타트업 이야기] 2023-05-04 10:46:22
로컬크리에이터라고 할 수 있다. 유년 시절부터 현재까지 성장 스토리를 소재로, 유일무이한 1인극 콘텐츠를 만들어낸 미아 역시 아티스트이자 로컬크리에이터다. 그동안 테크, ICT 플랫폼 중심이었던 국내 창업 생태계에서 고유의 콘텐츠나 제품을 가지고 브랜드로 성장하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확대되고 있다....
속초·제주·광주 등 6개 도시 ‘동네상권발전소’ 뜬다 2023-05-01 12:00:01
강원도 대표관광지로서 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인 칠성조선소와 함께 밤 시간대에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로컬 창업을 지원해 기존의 설악로데오상권, 속초중앙시장 등과 연계해 콘텐츠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침체된 인근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