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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판매 중개 플랫폼에 열광하는 이유는? 2021-09-29 11:32:28
올 6월부터 판매 수수료와 서비스를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파도 플랜을 선보이며, 개인 판매 시장에서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커뮤니티 기능도 있다. 행사에 같이 갈 동행자가 필요한 경우, 게시글을 통해 구할 수 있고, 커뮤니티를 활용해 TMM에서 구매한 제품 및 티켓 양도도...
중고나라 `페이` 출시…안전 결제로 사기거래 방지 2021-09-29 10:34:49
수수료는 결제 수단과 관계없이 금액의 3.5%로 기존과 마찬가지로 구매자가 부담한다. 결제 대금은 택배거래와 직거래 모두 구매자의 구매 승인이 완료된 거래에 한해 중고나라의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 확인을 거친 후 다음 영업일에 판매자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중고나라는 결제 서비스 출시를 위해 중고나라 거래 데이터...
'기업가치 4조' 스탁엑스, 뉴욕증시 상장 앞두고 한국 진출 2021-09-28 04:54:17
출연해 “한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저렴한 수수료, 빠른 배송, 다양한 고객 지원 등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 내 센터를 신설했다”고 말했다. 스탁엑스의 인증 센터는 이 회사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란 게 커틀러 CEO의 설명이다. 운동화 등의 물품 판매자가 인증 센터로 물건을 배송하면, 스탁엑스가 이를 확인한 뒤 구매...
뉴욕시, 음식 배달노동자에 "화장실 사용권, 최저수수료 보장"[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1-09-26 14:30:54
추가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최저 수수료 보장이 상당한 파급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시 소비자·근로자 보호국은 근로 조건을 연구하고 (팁을 포함하지 않은) 최소 수수료를 제정하는 규칙을 발표할 의무를 지게 된다. 그간 배달노동자들이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배송을 거부하면 앱에서 평가 등급이 떨어지는 등...
[2021 광운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리뷰 쓰고 재테크도 하는 플랫폼 ‘리뷰덕’ 2021-09-17 13:28:57
쇼핑몰이나 판매사이트에 있는 리뷰는 배송에 관한 내용이거나 간단한 소감 수준에 그칩니다. 체험단 형태의 기업 홍보 리뷰도 많죠. 실제 사용자의 알찬 리뷰가 많지 않습니다. 구매자는 양질의 리뷰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사이트를 찾아보다가 그냥 판매율이 높은 물건을 구매하게 되죠. 양질의 리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⓸] 카카오-그립-배민-쿠팡 등의 수수료 구조, 그리고 플랫폼의 촬영 제작비와 촬영 제작사(대행사)의... 2021-09-15 18:31:00
- 메이저 5사 수수료와 필수비용, 이들의 ‘촬영 제작 대행사업’ 여부 쇼핑 라이브를 내가 집이나 회사에서 핸드폰 1개로 직접 하는 경우가 절반 가까이 되기는 하지만, 역시 전문가의 손을 거치면 매출이 크게 늘어날 수밖에 없다. 다행히도 tv홈쇼핑에 비해 비용이 현저하게 작아, 수수료가 적게 드는 플랫폼에서 적절한...
김범수, 카카오 상생안 내놨지만…與 "일회성 면피 대책" 2021-09-15 16:51:22
사업 확장과 과도한 수수료 부과, 후발 기업의 시장 진입 방해 행위는 구두 경고 단계를 넘어섰다. 카카오 역시 이런 비판과 논란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장은 전날 3000억원 규모 소상공인 지원 기금을 조성하고, 택시요금 인상 논란을 일으킨 '스마트호출' 서비스를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또...
택배노조 "노조 갑질? 대리점 갑질 더 심하다는 기사들이 51.2%" 2021-09-13 15:15:35
이밖에 △부당한 업무지시(28.6%) △대리점의 일방적인 수수료 인상(28.2%) △배송구역 강제 조정(27.7%) △반말, 욕설, 폭언(25.7%) △수수료(임금) 지연 지급(21.9%)을 경험했다는 택배기사도 있었다. 대리점 관계자로부터 물리적인 폭행을 당했다는 기사도 73명(4.6%) 있었다. 택배노조 관계자는 "최근 대리점장 사망...
추석 '택배대란' 오나…노조-대리점 곳곳 충돌 2021-09-10 17:56:14
강남논현대리점장이 강남구청에서 지급된 노인 대상 무상 마스크를 빼돌리고, 문제를 제기한 노조원을 해고하려 하는 등 보복 행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전북 익산에선 지난달 19일부터 택배노조 소속 택배기사들이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며 파업을 벌이고 있고 택배노조 부산지부 역시 수수료 인상 등을 이유로 7일부터...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③] 쇼핑라이브에서 상품을 잘 팔기 위해 해야 할 일들과 제작사 선택법 2021-09-10 17:05:06
많다. 네이버 페이는 수수료가 다시 5단계로 구분되는데 폭이 작아 신경 안 써도 된다. 즉, 고객의 지불 방식을 기준으로 전체 쇼핑 라이브 수수료는 4%에서 6.9% 사이가 된다. 이는 비교적 합리적인 수준으로 평가받는다. 3. 라이브 커머스 제작사/대행사 고르는 법.. 스마트 스토어 운영 경력 없어도 제작사나 대행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