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에 돈 모으는 머니푸어 돈관리] 통장을 쪼개면 돈이 모인다 2013-03-08 09:15:19
준비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비통장의 잔고가 일정 수준 이상이라 판단되면, 그대로 놔두지 말고 투자통장으로 이체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예비자금을 지출한 후에는 지출한 돈만큼 다시 보충해서 채워두어야 함도 잊지 말아야 한다. <김태형 금융칼럼니스트·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화제의 책] 프랑스서 가장 존경받는 지도자 회고록 등 2013-03-07 17:11:43
위한 저축성 보험의 투자 로드맵까지 제시한다. 보험사와 설계사의 비밀을 파헤치고 연령별·자산별 재무상황에 맞는 보험 설계 로드맵도 보여준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는 보험 가입의 팁도 담았다. (조재길 지음, 참돌, 312쪽, 1만5000원)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AIA생명,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오픈 2013-03-07 16:43:06
계약사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상품 설명은 물론 재무설계, 가입설계서 작성, 청약 입력과 처리 현황 조회 등의 업무 수행도 가능해졌습니다. 라이언 퀸 부대표는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설계사들이 보다 많은 시간을 고객에게 할애할 수 있어 설계사와 고객 모두가 새로운 경험을...
한화손보 문명옥 설계사, 4년 연속 `보험왕` 2013-03-06 11:41:05
가운데 창원지역단 문명옥 설계사가 4년 연속 `보험왕`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보험영업 22년째를 맞이하는 문명옥 FP는 지난해 약 40억원의 보험료 수입을 올렸고, 13차월까지의 신계약 유지율은 98.7%를 기록해 실적과 효율 두 부문 모두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박석희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영업가족들의...
한화손보 보험 설계사 문명옥씨 4년 연속 `보험왕' 2013-03-06 11:19:18
한화손해보험[000370]은 2012년 보험 판매왕에문명옥 보험 설계사를 6일 선정했다. 문씨는 경남 창원 지역단 소속 보험 설계사로 4년 연속으로 보험왕에 올랐다. 올해로 보험 영업 22년째인 문씨는 지난해 매월 800만원 정도의 장기보험 신계약 실적을 올려 연간 40억 원의 보험료 수입을 기록했다. 1년 이상...
[불황에 돈 모으는 머니푸어 돈관리] 현금흐름표는 돈관리의 필수자료 2013-03-06 09:29:53
및 투자 항목에는 정기적으로 들어가는 저축금액들을 기재한다. 적금, 적립식펀드, 연금저축, 청약부금 등이 해당된다. 보험료의 경우 저축보험은 저축 및 투자 항목에 해당되지만 화재보험, 건강보험과 같은 보장성 보험은 고정지출 항목에 해당됨을 유의한다. <김태형 금융칼럼니스트·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보험사 보험료 인상 최소화…최대 2~3% 수준서 억제 2013-03-06 06:03:20
각 보험사에 보험 설계사들의 절판 마케팅 영업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보험 설계사는 회계연도가 바뀔 때마다 절판 마케팅으로 짭짤한 수익을 올려 왔기 때문에 쉽사리 사라질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AIA 보험료 28억원 부당수취…기관경고·임원 중징계(종합) 2013-03-05 15:37:41
달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AIA 지점 소속 보험설계사가 계약자의 가상계좌로 보험료를 대신 내주는 등 2007년부터 2011년까지 4년간 보험설계사 6명이 모두 10억1천200만원의 특별이익을 제공한 사실도 적발됐다. AIA 일부 임직원은 파생상품에 투자할 때 기본 절차와 기준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2011년 9월 말...
AIA 보험료 28억원 부당수취…기관경고·임원 중징계 2013-03-05 14:43:04
달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AIA 지점 소속 보험설계사가 계약자의 가상계좌로 보험료를 대신 내주는 등 2007년부터 2011년까지 4년간 보험설계사 6명이 모두 10억1천200만원의 특별이익을 제공한 사실도 적발됐다. AIA 일부 임직원은 파생상품에 투자할 때 기본 절차와 기준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2011년 9월 말...
알리안츠생명, 고객센터 텔러들이 만든 '고객응대 매뉴얼' 발간 2013-03-05 14:20:08
아니라 어드바이저(설계사)와 회사 직원들도 적극 참고할 만하다”고 말했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