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수용의 디지털 세상] 새로운 '디지털 대면문화'를 선도하자 2020-08-10 20:45:43
것이 대기업이나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마트 등에만 국한되지, 전통시장이나 골목상권에서는 여전히 사람 간 대면을 기반으로 한 소통이 주가 될 것으로 생각했으나 이런 변화의 범위가 훨씬 넓어지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고맥락 사회의 소비자는 일상의 작은 소통도 디지털 정보를 기반으로 하게 되면서 더 불편해...
"코로나로 식음료 시장 급변…건강·가성비 중요해져" 2020-08-10 11:00:03
동네마트 이용 ▲ 건강식품 선호 등의 동향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세계 헬스·웰니스(건강) 식료품 시장은 2015∼2019년 3.1%에 그쳤던 연평균 성장률이 올해는 6%로 전망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보고서는 "코로나19로 시장이 크게 확대되는 헬스·웰니스 식음료 제품의 비중을 늘릴 필요가 있다"며 "건강에 좋지...
[특파원 칼럼] 美 기업 혁신 앞당기는 코로나 2020-08-07 17:26:49
월마트는 기존 매장을 식료품 배달 거점으로 활용하고 앱을 정비하면서 다시 살아나고 있다. 앱 시장조사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코로나19가 가장 우려되던 지난 4월 첫째주 미국의 쇼핑 앱 부문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이 월마트였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지역의 작은 소매점이나 회사들도 디지털화를 차곡차곡 실행하고...
나 홀로 성장…날개 단 '편의점' 2020-07-31 17:49:47
/ 이마트24 일반식품팀 과장 "상반기 와인 매출이 총 판매량으로 보면 작년 판매량을 이미 상반기에 넘어섰고, 전년 동기간 대비해서도 세 배 이상 매출 신장했습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주류 특화 매장은 지난해 1,440개에서 올해는 2,027개로 600여 개가 늘었습니다. 온라인 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서비스도...
"코로나지원금 효과"…담배 판매 4년만에 상승 2020-07-31 15:00:01
지역사랑상품권 등 백화점, 대형마트, 복합쇼핑몰 등에서 쓸 수 없는 방식으로 지급됐다. 사용 기한도 정해져 있다. 이 때문에 대형마트와 동네 가게에서 동일한 가격에 살 수 있고, 보존성이 좋은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담배를 구입했다는 분석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담배와 술 등이 경기 침체 때 더 많이 팔리는...
800만명을 사로잡은 ‘당근마켓’의 인기 비결은? 2020-07-30 15:53:00
의지가 드러나는 부분이다. 동네 생활 기능은 동네 관련 각종 정보를 공유한다. 동네와 관련된 질문도 자유롭게 주고 받고 맛집, 병원, 마트 등 일상에서 필요한 정보도 나눌 수 있다. 중고거래로 발생하는 이웃 간의 정을 증폭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이웃 주민의 상호 관계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다. 당근마켓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크다…복합쇼핑몰 영업규제 안돼" 2020-07-29 17:24:54
하는지도 조사했다. 마트 이용을 해 본 465명을 대상으로 작년 12월 설문을 벌였다. ‘전통시장에 갔다’고 답한 응답자는 5.8%에 불과했다. 동네 슈퍼에 갔다는 사람은 23.6%였다. 나머지 약 70%에 해당하는 사람은 △집에서 쉬었거나(19.7%) △온라인 쇼핑을 했거나(11.8%) △다른 마트를 방문(11.6%)했다. “규제의...
'백파더 확장판' 백종원X양세형, 생방송에선 몰랐던 꿀잼모먼트 대방출 2020-07-28 07:46:00
찐 웃음폭격으로 안방을 사로잡았다. 마트 나들이에 나선 ‘백파더’ 백종원과 양세형의 능청만렙 메소드 연기는 물론, 요섹남들의 아이디어 폭발 수다는 또 다른 재미를 안겼다. ‘신스틸러’ 타이머밴드 노라조의 비글미 넘치는 대기실 모습부터 ‘극한직업’ ‘백파더’ 제작진의 숨겨진 기미 활약 역시 알차게 담아내...
[한경에세이] 화장품 경쟁서 살아남기 2020-07-23 17:59:38
방식이었다. 2000년대 들어서는 동네마다 있던 종합화장품 코너인 화장품 전문점이 주류 자리를 차지했다. 이후 마트나 브랜드숍으로 주류가 자리바꿈하더니 헬스&뷰티숍으로 시대에 따라 유통 중심이 바뀌었다. 이제는 누가 뭐라 하더라도 온라인 시장이 글로벌 대세다. 이렇게 유통 환경이 바뀌면서 화장품 업계 순위도...
맘마먹자, 심형래 영구(09)가 제안하는 `90원 특가` 등 행사 진행 2020-07-22 17:03:08
동네마트 O2O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자사 맘마먹자 앱 런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두 가지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코미디언 심형래의 캐릭터 `영구`를 모티브로 한, 09(영구)가 제안하는 `90원 특가` 이벤트다.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영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