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긴급재난지원금 풀린 첫날, 편의점 매출 살펴보니… 2020-05-14 15:53:07
건강기능식품(10.7%), 과일·채소(8.7%) 등 매출도 신장세를 나타냈다. CU 관계자는 "하루 차이에도 10~20%대의 신장률은 매우 유의미한 수치"라며 "기온이 높아지면서 하절기 주요상품 신장률이 가장 높았고, 맥주와 와인 등 주류 매출도 함께 상승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들어간 편의점 업계에는 수혜를 점치고...
'재난지원금' 받아 편의점에서 뭘 샀나 봤더니… [분석+] 2020-05-13 15:37:57
매출이 늘어났다. 편의점 GS25가 발표한 분석에서도 유사한 패턴이 나타났다. 4월 한 달간 제로페이와 코나카드로 결제한 매출을 분석한 결과 평소 편의점에서 잘 팔리지 않던 고기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육(710.7%) 매출 신장률이 가장 높았고 국산돈육(394.9%), 축산가공(347.7%), 국산우육(234.9%)이...
"코로나19 지원금 풀리자 편의점 육류 소비 늘었다" 2020-05-10 12:34:49
제로페이와 코나카드 전체 결제액이 해당 기간 94.8% 증가한 점을 고려하면 육류 매출이 더 많이 늘어난 셈이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 이어폰 등 생활가전(556.8%)과 양곡(265%), 와인(214.2%) 매출은 평균보다 크게 늘었지만 김치(61.2%), 샐러드(48.9%), 엽채(40%) 등의 매출 신장률은 평균보다 다소 낮았다. GS25는 ...
"한겨울에도 얼음 찾는다"…편의점 얼음매출 사시사철 증가 2020-05-07 10:03:00
늘고 있다. 편의점 CU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얼음 매출이 전년 대비 51.8%나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얼음 매출 신장률은 사계절 가운데 겨울이 가장 높았다. 지난해 봄(3∼5월)에는 23%, 가을(9∼11월)에는 24.1% 얼음 매출이 늘었고, 여름(6∼8월)에는 3.6% 증가했다. 한겨울에도 아이스 음료를 마시거나...
천연 기능성 요구르트 개발한 '에코비오스', 당뇨 환자도 먹는다 2020-04-30 17:41:05
제품이다. 에코비오스는 지난해 200%의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 조 대표는 차기 제품으로 비만환자를 위한 천연 요구르트를 개발하고 있다. 지방간 질환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성 요구르트다. 해외 판로도 지속적으로 개척 중이다. 현재 베트남에 수출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베트남 현지 매장에도 입점한다. 중국 일본...
"1분기 매출 1% 증가"…코로나19에 성장률 뚝 떨어진 화웨이 2020-04-21 21:17:18
올 1분기(1~3월) 1822억위안(약 31조579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로이터 통신이 21일 보도했다.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규모다.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급증한 작년과 비교하면 성장률이 크게 낮아졌다는 분석이다. 화웨이의 올 1분기 순이익률은 7.3%로 전년 동기(8%)보다 0.7%포인트 낮아졌다. 순이익은...
'800원의 힘'…선거의 숨은 승자, 자양강장제 2020-04-16 14:51:57
2일까지 박카스F(편의점용)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32.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음료 전체 신장률(15%)의 2배가 넘는 수치로, 음료 상품 중 가장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인 셈이다. 선거철에 피로 회복 음료 매출이 높아지는 것은 전국적으로 투입되는 선거운동원들에 의한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남자가 여자보다 명품 더샀다"…신세계百, 남성명품 매출 11%↑ 2020-04-16 06:00:02
남성 명품 매출이 4월 들어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1∼13일 남성 명품 매출이 11.1% 증가하며 여성 상품 위주의 일반 명품 매출 신장률(3.3%)을 뛰어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간 남성 컨템포러리 매출도 8.3%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 전체 매출이 코로나19 영향으로 13%...
롯데하이마트 "으뜸효율가전 환급 3주간 효과, 에어컨이 으뜸" 2020-04-13 11:24:12
에어컨(1∼3등급) 매출이 200% 늘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이어 김치냉장고(1등급)와 냉장고(1등급) 매출이 각각 130%, 125% 증가했다. 에어컨은 보통 7∼9월이 성수기지만 최근에는 3∼5월 구매도 늘어난 데다, 정부의 환급제도가 맞물리면서 매출이 더 증가한 것으로 롯데하이마트는 분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편의점 주류 판매 늘고 숙취해소제 줄었다 2020-03-26 14:26:05
2019년 연간 매출 신장률이 각각 9.9%, 12.3%인점에 비춰 두드러진 증가세다. 주류는 다른 식료품과 달리 온라인 구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홈술을 즐기는 수요가 편의점 등으로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주종별로 와인 매출이 39.2% 늘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고, 양주 매출도 26.5% 뛰었다. 막걸리(21.1%), 소주(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