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플레·고금리에 짙어지는 '소비 양극화'…"BGF리테일·신세계 톱픽" 2022-11-28 16:47:54
상반기 편의점 4개사의 월평균 도시락 매출 증가율은 28.1%에 달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도시락 등 외식물가 상승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즉석식품은 편의점만의 차별화된 카테고리”라며 “즉석식품이 고성장했던 2015~2017년 편의점 업체 주가수익비율(PER)은 25~28배에 달했다”고 말했다. 높아진 배달비도...
'월급 450만원' 대기업 사회초년생도 '미혼 특공' 받는다(종합) 2022-11-28 15:22:06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1인 기준) 소득의 140%, 순자산은 2억6천만원 이하여야 한다. 지난해 도시근로자 1인당 월평균 소득은 450만원이다. 매출 상위 100위 대기업의 대졸 신입 월급이 평균 446만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대기업에 다니는 사회초년생들도 특공에 지원할 수 있다는 의미다. 근로기간(소득세...
`월급 450만원` 대기업 사회초년생도 특공 받는다 2022-11-28 11:30:37
19∼39세로,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40%, 순자산은 2억6천만원 이하여야 한다. 지난해 도시근로자 1인당 월평균 소득은 450만원이다. 매출 상위 100위 대기업의 대졸 신입 평균임금이 월평균 446만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대기업에 다니는 사회초년생들도 특공에 지원할 수 있다는 의미다. 청년 특공은...
[표] '나눔형' 공공분양주택 입주자 선정방식 2022-11-28 11:12:57
X / 월평균(1人) 140%* │ │ 대상 │ │(450만원), 본인 기준│ ││ │ * 대기업(매출 상위 100곳) 대졸 신입 평균임금 월 446│ ││ │만원(‘22, 사람인 연봉분석) │ ││ │ │ │├───┼────────────────────────────┤ ││ 신혼 │· ① 혼인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대기업 다니는 사회초년생도 특공 받는다…근로 5년이상 우대 2022-11-28 11:11:55
이력이 없는 19∼39세로,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40%, 순자산은 2억6천만원 이하여야 한다. 지난해 도시근로자 1인당 월평균 소득은 450만원이다. 매출 상위 100위 대기업의 대졸 신입 평균임금이 월평균 446만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대기업에 다니는 사회초년생들도 특공에 지원할 수 있다는 의미다....
NH농협카드, 소상공인 위한 `가맹점 매출·상권분석 서비스` 개시 2022-11-25 11:24:09
통합 매출액을 조회할 수 있게 했다. 또 방문고객 수, 월평균 방문횟수, 객단가, 최근 3개월 매출액 추이 등의 매출액 관련 내용뿐 아니라 매장 이용고객의 성별, 연령, 이용시간, 이용요일, 거주지 등의 세부 속성까지 분석해 제공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고객들이 사업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2022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빅웨이브 스타트업 CEO] SW 개발 클라우드 '그릿지', 15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2022-11-25 09:39:12
“연 1500건의 프로젝트 개발을 클라우드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19년 2월 주요사업 : 소프트웨어 개발 성과 : 2022년 4분기 시리즈A 15억 투자 유치, 2022년 3분기 월평균 매출 1억원 돌파, DK 브라더스 기술 이전, 외주 연계 400회 돌파, 리모트 개발팀 임대 서비스 ‘매니지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전통 금융사 넘어 `금융테크기업`으로 변화 앞장 2022-11-23 17:42:27
운영하기 시작했다. 현대카드는 현재 월평균 약 3,300여건의 현대카드 관련 고객 반응을 살펴보고 있다. 웹크롤링을 통한 고객 보호 사례가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정 부회장은 현대카드의 IT 시스템을 수출하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척하는 데...
"e커머스 재건"…20년 만에 돌아온 '원조 롯데맨' 나영호 2022-11-20 17:43:42
‘노가리’처럼 뾰족한 가치를 선보일 때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 대표가 추진한 변화는 서서히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9월에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연 뒤 롯데온의 명품 매출은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올 3분기 롯데온 월평균 방문자는 2653만 명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라방 전쟁' 뛰어든 유튜브…홈쇼핑은 초긴장 2022-11-18 17:44:31
이용자들의 월평균 유튜브 시청 시간은 32.9시간에 달한다. 유튜브 앱 사용자 수는 4183만 명에 이른다.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이미 일상생활 속 깊숙이 파고든 유튜브가 커머스 기능까지 갖춘다면 새로운 유통 공룡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아직 독보적 강자가 없는 춘추전국시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