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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명의 마케터와 성장 인사이트를 나누다, 워스픽캠퍼스 2025 2025-10-29 17:19:19
관리로 오해하지만, 실제로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적 방법론으로 사수나 멘토가 없어도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회사 밖의 전문가와 연결해 해결하는 것이 진짜 네트워킹"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자원이 부족한 주니어라면 행사 참여와 리뷰 작성, 연사 언급 등으로 먼저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길 권한다"고 서두를...
이순걸 울주군수 "전 군민 독감 무료접종 등 맞춤형 복지에 최선…내년 상반기 목표로 군립병원 추진" 2025-10-29 15:52:38
고용하면 150만원을 지원하며, 6개월 이상 유지 시 추가로 50만원을 더해 총 200만원을 지급한다. 이 군수는 남은 임기 동안 가장 중점을 두고 싶은 사업으로 울주 군립병원 설립을 꼽았다. 그는 “군립병원은 단순한 의료기관이 아니라 오랜 의료 공백을 해소하고 군민 건강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상징적 사업”이라며...
[기고] 첨단의 그늘, 리튬이온 배터리가 불러온 '국가 정전'의 공포 2025-10-29 15:50:30
지역의 설계·시공·유지보수를 공인 자격자가 수행한다. 호주는 EEHA 자격을 국가제도로 운영하고, 유럽은 ATEX 지침에 따라 자격기록부를 관리한다. 반면 한국에는 아직 방폭 자격제도가 없다. 우리의 안전관리 체계는 오랫동안 ‘소방’과 ‘방폭’을 따로 운영해왔다. 그러나 실제 사고에서는 화재와 폭발이 연속적으로...
한온시스템, 6분기 만에 순이익 흑자전환 2025-10-29 15:09:20
관리와 완성차 고객 중심 조직개편 등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온시스템의 올 3분기 전동화 부문 매출 비중은 28%로 집계됐다. 10월부터 시작된 미국 전기차 보조금 폐지와 신규 모델 출시 후 램프업 기간(생산량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기간)에도 불구하고 전동화 부문 매출이 연간 기준으로 28%...
콜마 '집안싸움' 사실상 끝…소송 철회 가능성도 2025-10-29 14:29:25
좀 싸우고 관리 좀 해달라" "주가 관리나 하면서 싸워라 " 등의 토로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콜마그룹의 오너가 분쟁이 불거진 것은 올해 4월부터인데요. 6월 19일 콜마홀딩스 주가는 장중 2만150원까지 급등했다가 현재 1만1,000원 대에 거래 중입니다. 이제 남은 것은 윤 회장이 윤 부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주식 반환 청구...
한온시스템, 3분기 영업이익 953억원…6분기 만에 흑자 전환 2025-10-29 14:27:17
2분기에 이은 3분기 실적 개선 배경으로 효율적인 원가 관리, 우호적인 환율 영향, 고객사와의 협력 관계 강화 등을 꼽았다. 전사적인 원가 개선과 운영 효율화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3분기 전동화 부문 매출 비중은 28%로 집계됐다. 미국 전기차 보조금 폐지, 신규 모델 출시 후 램프업 기간(Ramp-up, 초기...
한온시스템 3분기 영업익 953억원, 1.7%↑…순이익 흑자 전환(종합) 2025-10-29 14:19:52
분기만이다. 한온시스템은 전사적인 효율적 원가 관리와 우호적인 환율 영향, 고객사와의 협력 관계 강화 등으로 호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올해 3분기 전동화 부문 매출 비중은 28%로 집계됐다. 미국 전기차 보조금 폐지, 신규 모델 출시 후 램프업 기간(생산량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기간)이 있지만 연간 기준으로도 ...
직무·직급별 임금, 적정할까?···플렉스, '임금분석 커스텀 리포트' 지원 2025-10-29 12:22:17
"인재는 조직의 가장 귀중한 자산임에도 불구, 인재 확보와 유지에 필요한 임금은 대다수 재화·서비스와 달리 실시간 가치와 그 변동을 알 수 없는 미지의 영역으로만 존재했다"며, "이번 리포트는 '직감과 관행'을 넘어 '객관적 데이터와 전문가의 통찰'에 입각한 임금 전략의...
[칼럼] 중소기업 가업승계, 치밀한 준비로 승부하라 2025-10-29 10:55:50
개선이 필요하다'라고 했듯이, 5년간 같은 업종을 유지해야 한다는 요건은 신산업 진출을 막는 걸림돌이 되고 있다. 또한 상속 개시일로부터 5년간 정규직 근로자 수나 총 급여액의 90% 이상을 유지해야 하는 고용 의무도 부담이다. 실제로 지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사후관리 위반으로 추징된 세금 541억 5천만 원...
"코레일, 다원시스 부실 납품에 164억 손실…담당자 징계 없어" 2025-10-29 10:01:57
기존 노후 차량을 사용할 수밖에 없어 정밀 안전진단과 유지보수 비용으로 약 53억원을 추가 지출해야 했다. 여기에 다원시스가 납품한 초도 차량의 중량이 205t으로 코레일이 요구한 기준(190t)을 넘기면서 코레일은 입석 승객을 기존 계획보다 50% 적게 받아야 했다. 이에 따라 향후 25년간 발생하는 운임 손실은 11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