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남 곡성군, '와사비' 신소득 작물로 육성 2024-04-22 15:27:57
육성한다. 22일 곡성군에 따르면 군은 와사비의 육묘·실증 재배 연구와 현장 적용 시범, 유통상품화 및 출하 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전남농업기술원이 주관한 ''맞춤형 미래 전략소득작목 육성 시범' 공모사업에 선정돼 2년간 10억원의 사업비도 지원받는다. 군 관계자는 "와사비는 비타민 C가...
산업부 "도레이 등 일본에서 1.2억불 투자 유치"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2024-04-22 14:32:59
뷰노 '강세'...UAE 군 병원에 AI 설루션 공급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뷰노는 오늘(22일) 아랍에미리트(UAE) 자이드 군 병원에 AI 기반 엑스레이 판독 보조 설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격오지를 중심으로 현장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의료 인프라가 낙후한 지역에서 진단 편차를 줄이고,...
농식품부, 개 식용 종식 콜센터 운영…"내달 7일까지 폐업 신고해야 지원" 2024-04-22 11:00:01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개의 식용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개 사육농장주 등은 농장 및 영업장 소재지 시·군·구에 5월 7일까지 운영 현황 등을 신고하고, 8월 5일까지 전·폐업 등에 관한 종식 이행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올해 5월 7일까지 운영 현황을 신고하지 않을 경우 개 식용 종식법에 따라...
양곡법 대안으로 '소득 보장보험' 꺼낸 정부…사과·배도 포함 추진 2024-04-18 18:36:49
개정안과 농수산물유통및가격안정법 개정안은 농작물의 시장 가격이 일정 기준 아래로 떨어지면 정부가 지원하기 때문에 농작물이 필요 이상으로 생산되는 문제 등이 많을 것이라는 지적이다. 정부는 수입보장보험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보험료 대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중앙정부가 보험료의 50%를, 지방자치단체가 나머지...
[단독] 더현대 다음 승부수는…현대百, 부산점 '커넥트현대'로 변신 2024-04-15 16:23:27
스타필드 견제 새로운 유통시설 브랜드로 승부수를 던진 건 현대백화점 뿐만이 아니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30일 롯데몰 수원점을 시작으로 롯데몰 브랜드를 ‘타임빌라스’로 리브랜딩한다. 수원점은 작년 10월부터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진행하며 단계적으로 신규 입점 브랜드를 공개하고 있는데 그랜드 오픈에 맞춰...
경북 포항에도 코스트코 들어설까…유치 본격화 2024-04-15 14:44:58
창고형 대형유통시설인 코스트코 지역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15일 포항시에 따르면 회원제로 운영되는 창고형 할인마트 코스트코는 전세계 14개국에 871개 매장을 보유한 세계 3위 유통업체다. 국내에는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수도권과 광역시에 집중돼 있고 경북에는 아직 매장이 없다. 이...
김상현 롯데 총괄대표 부회장 시티 플로깅…"ESG 경영" 2024-04-14 17:53:29
유통군 HQ(헤드쿼터)는 김상현 총괄대표 부회장(사진)이 지난 12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시티 플로깅’에 참여했다고 14일 발표했다.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기획된 시티 플로깅은 도심 지역에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이다. 이날 김 부회장은 2시간 동안 재활용 소재로 만든 숄더백과...
김상현 롯데 부회장, 서울 올림픽 공원서 '시티 플로깅' 2024-04-14 06:00:00
롯데 유통군 HQ는 김상현 총괄대표(부회장)와 임직원이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 공원에서 '시티 플로깅'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시티 플로깅은 도심 지역에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날 김 총괄대표와 임직원은 재활용 소재의 친환경 가방과 생분해성 봉투를 들고 올림픽 공원에서 2시간 동안 쓰레기를...
'불황 터널' 빠져나온 화장품 로드숍…다시 부활하나 2024-04-10 10:17:01
군에 특화한 플랫폼)에 입점하고 해외에서는 일본 큐텐 등 주요 채널에 들어가는 등 국내외에서 유통망을 확대해왔다. 스킨푸드는 2020년 7월부터 입점한 CJ올리브영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인기 제품인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가 2년 연속 올리브영 패드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한 것이 대표적이다. 스킨푸드는 올해...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2024-04-10 08:01:00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각 버티컬 앱(특정 상품군에 특화한 플랫폼)에 입점하고 해외에서는 일본 큐텐 등 주요 채널에 들어가는 등 국내외에서 유통망을 확대해왔다. 스킨푸드는 2020년 7월부터 입점한 CJ올리브영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인기 제품인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가 2년 연속 올리브영 패드 부문 판매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