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기농화장품‥70%가 규정위반 2013-06-04 19:25:06
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최근 웰빙바람으로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화장품 업계에서는 이런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춰 다양한 유기농 화장품을 내놓았는데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이 유기농 함량이 기준에 모자라는 등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인터뷰> 이조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노출의 계절 앞두고 차(茶) 다이어트 열풍 2013-06-04 13:57:27
식욕 억제, 피로 회복, 변비 제거, 면역력 강화 등 기능성이 더욱 강화됐다는 것. 차에 콘플레이크을 결합시켜 아침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차가 등장하는 등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니즈에 맞춰 차 제품의 제형도 다양하게 개발되고 있다. 그간 차 시장의 보급화를 막는 일종의 진입 장벽으로 작용했던 차 특유의 떫은 맛이...
4.1대책 훈풍 타고 ’고양 삼송아이파크’ 잘 팔리네~ 2013-05-31 14:35:53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동쪽으로는 공릉천이 위치해 있어 웰빙형 단지다. 116㎡ A타입은 3면 개방형 평면이 적용된다. 세대를 둘러싼 4면 중 3면이 개방돼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며, 2면 개방 거실 설계를 통해 조망도 강화했다. 단지 전면에 신원초.신원중 및 고교부지와 맞붙어 있다. `삼송 아이파크`는 대출이자 60% 4...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2013-05-28 17:33:12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오비맥주가 5월 한 달간 홍익대 인하대 등 5개 대학을 돌며 축제 마케팅을 펼친 것을 비롯해 하이트진로는 한정판 ‘맥스스페셜호프 2013’을 다음달 선보이는 등 여름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한국의 기후가 변해 과거에는 7~8월에 절정에 달했던...
[건강한 인생] 2013 제네바 비타푸드 탐방…10년 내 50조원 시장 성장…세계는 지금 '유산균 전쟁' 2013-05-28 15:30:06
전시장이었다. 참가 업체들은 고령화와 웰빙 추세에 맞춰 면역 강화, 항산화, 다이어트 등과 관련된 건강식품을 대거 출시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무려 68개사가 유산균의 하나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가지고 나왔다는 점이 특징이다. 변비·설사 등 장기능 개선을 넘어 다양한 건강 효과가 확인되고 있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대표 브랜드인 본죽의 성공은 ‘죽=웰빙 영양식=일반식’이라는 공식을 성립시켜 우리 식생활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죽은 환자식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어엿한 외식업종의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셈이다. 국내에서 죽이란 틈새시장을 형성시킨 주인공인 본아이에프는 이런 자신감을 바탕으로 세계로...
이제 식음료는 3가지 트렌드로 통한다 2013-05-27 10:42:43
챙기는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식음료 제품의 원재료, 효능, 가격과 실용성 등 다방면으로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는 똑똑한 소비자 ‘스마슈머’가 증가하는 추세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이렇게 까다로워진 소비자를 잡기 위해 건강에 좋은 것은 기본이고 간편하고 실용적이면서 차별화 된 제품들을 출시하며 먹거리에...
세계 최대 건강식품박람회 '제네바 비타푸드' 가보니…젊음을 지켜라 '1억마리 유산균' 싸움 2013-05-15 17:35:40
참가 업체들은 고령화와 웰빙 추세에 맞춰 면역 강화와 항산화, 다이어트, 미용 관련 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올해 행사의 특징은 유산균의 하나인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제품들이 쏟아졌다는 점이다. ○“23조원 시장을 잡아라”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비타푸드인터내셔널은 최근 글로벌 건강기능식품의 트렌드를 ‘면역...
伊 베이커리·日 제과업체, 익산 식품클러스터에 '눈독' 2013-05-15 17:20:05
요인 중국의 경제력이 커지면서 웰빙식품 수요가 늘고 있는 것도 기업들에는 호재다. 캐나다 식품업체 선옵타는 중국 두유시장 진출을 검토하면서 익산 입주를 결정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클러스터에 용담댐의 1급수를 공급할 수 있고, 새만금항과 40분 거리에 있어 물류에서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일본과 중국...
탄산은 다 나쁘다? 유통업계, ‘착한 탄산 바람’ 2013-05-08 09:53:24
기포가 생성돼 청량감과 갈증해소 기능을 강화시킨 ‘레몬&유자 스파클링 아이스티’를 내놨다. 탄산수의 이점을 아이스티에 적용한 제품으로 스틱 하나에 일일권장량의 비타민C(100mg)와 비타민B2가 들어있어 물에 녹여 먹는 발포비타민을 대체해 사용할 수도 있다. 화장품 업계에도 탄산 바람이 이어지고 있다. 오제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