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소비자가 선택했다…대한민국 '특급 브랜드' 2014-03-06 07:10:01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 한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다. 올해는 소비재(79개), 내구재(44개), 서비스재(76개)를 합쳐 199개 산업군에서 조사가 이뤄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경영의 트렌드 분석과 함께 시사점을 찾기 위해 조사한 스페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금융그룹, 12개 그룹사 거느린 종합금융그룹 2014-03-06 07:01:02
43위에 올랐다.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는 더 뱅커와 영국의 브랜드평가 전문기업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전세계 1000여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공동 선정한다. 이 회사는 2012년 국내 금융그룹 처음으로 세계 57위에 이름을 올린 후 3년 연속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이와 더불어 지난해 국내 금융그룹...
[뷰티 스트리트] 오늘의 뷰티계 소식 2014-03-05 18:22:00
변신을 원하는 패션 피플들을 위해 뷰티&패션 브랜드가 공동 기획한 스페셜 이벤트로, 브랜드 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동시에 진행됩니다. 스프링 룩은 총 4가지 버전으로 핑크, 베이지, 오렌지, 스카이 블루 컬러로 선별해 옷 스타일과 메이크업 룩을 소개합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는 1위로 선정 된...
[뷰티 스트리트] 오늘의 뷰티계 소식 2014-03-05 17:04:12
전원 증정한다고 하네요. 뷰티 브랜드 바닐라코가 패션 브랜드 베네통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메이크업 컬렉션 ‘컬러스(COLORS)’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바닐라코만의 스마트하고 유니크한 콘셉트에 베네통의 다채로운 컬러가 더해진 이번 컬렉션은 더욱 트렌디하고 패셔너블한 메이크업 연출을 돕는다고 하는데요....
KB국민은행 등 23개, 1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2014-03-05 13:51:06
부문의 '착한브랜드'는 신한카드 아름인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서 우리나라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로 자리잡았다. 올해 조사에서는 절대적 지배...
탈모·두피관리 전문 `닥터스칼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2014-03-04 15:10:03
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 브랜드부문으로 선정됐습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로 각 분야 별로 전문가, 소비자, 기업의 추천을 받아 분야별 후보를 선정하고, 분야별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지가 있는 실질적인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대규모 소비자 만족도...
현대기아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후진' 2014-03-02 07:15:08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년 자동차 브랜드 평가'에서 현대차[005380]는 2년 연속(2012년 11위, 2013년 14위) 하락해 총 23개 브랜드 가운데 16위에그쳤다. 기아차도 11위에서 15위로 떨어졌다. 컨슈머리포트와 함께 미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시장조사업체제이디파워의 년 차량...
멈추지 않는 도전이 아름다운 ‘황정음’의 네버엔딩스토리 2014-02-28 10:30:06
기점으로 황정음을 모델로 영입하려는 수많은 브랜드들의 경쟁은 과열되었다. 그 덕분에 다소 충격적이었던 황정음의 통장잔액 487원은 순식간에 수억 원대로 불어났다. 세븐몽키스 커피, 한국 야쿠르트, 일품해물라면, 국순당 생막걸리 등의 식품 광고는 물론 헤지스, 하이마트 등 장르를 불문하고 tv만 켰다 하면 황정음...
상큼한 액세서리로 새내기 스타일 UP! 2014-02-27 19:28:02
제격이다.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필그림에서는 속을 분리시켜 단독으로 착용해 심플하게 연출하거나 동시에 착용해 더욱 컬러풀하고 유니크하게 착용 할 수 있는 제품들을 많이 출시하였으니 남다른 액세서리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참고해 두자. 두근두근 신입사원들은 트렌디한 주얼리로 설레는 마음으로 사회에 첫 발을...
[Leisure&] '도심 스타일' 접목한 빈폴아웃도어…캠핑 등 레저와 일상생활에서도 착용 편리 2014-02-27 07:01:05
‘어반 아웃도어(urban outdoor)’룩을 브랜드 콘셉트로 내세우고 있다. 아웃도어 제품의 기능성에다 도심의 라이프 스타일을 접목시켰다. 빈폴아웃도어는 제품을 크게 두 가지 라인으로 구성해 놓고 있다. 하나는 활동성지수 100에 해당하는 고기능성 위주의 ‘아웃도어 라인’이다. 활동성지수가 100의 활동이라 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