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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선거 앞두고 지역민원 봇물…韓경제에 '리스크'> 2013-12-09 06:01:22
있다. 충청권에서는 제2서해안 고속도로 건설과 내포신도시 활성화 등 SOC를 확충해야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호남권에서는 4년간 1천910억원의 적자끝에 행사가 중단된영암 F1그랑프리의 사후 처리문제를 놓고 중앙정부 지원을 기대하는 눈치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자체장들과 함께 중앙정부의 무상보육예산...
민자 포함 고속도로 통행료,최종목적지 한번에 끝! 2013-12-04 15:14:41
6개 민자노선과 건설 중인 광주∼원주, 상주∼영천, 옥산∼오창 등 3개 민자노선에서 먼저 시스템을 적용할 방침이다. 국토부는 이들 9개 노선에서 이용자의 통행시간 단축, 연료비 절감, 온실가스 감축 등 사회적 편익이 연간 약 1,650억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인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대교...
[2014 예산안 357조7000억원] 경기 회복에 무게중심…SOC 예산 1조만 줄인다 2013-09-26 17:09:01
복선전철 사업 재조사비(50억원)와 광주광역시~전남 완도 고속도로 건설 설계비(50억원) 등이 포함됐다. 기재부 관계자는 “106개 사업은 임기 안에 모두 추진한다는 게 정부 방침”이라고 강조했지만 새누리당 내에서조차 “지방 공약 신규사업 예산이 반영되지 않아 수정이 필요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김우섭 기자...
지방 SOC 공약 3개중 1개, 경제성 이미 '낙제점' 평가 2013-07-15 17:14:40
것이란 얘기다. 전북 부안과 고창을 잇는 부창대교(0.54), 광주광역시~완도 고속도로(0.66), 춘천~속초 복선전철(0.75)도 경제성이 떨어졌다. 경제성을 갖춘 사업은 인천도시철도 2호선(1.01)이 유일했다. 수도권 복선전철은 전체 세 구간으로 나뉘는데 구간별로 보면 월곶~판교 구간(1.04)만 경제성이 있고 인덕원~수...
<"우리지방 SOC 타당성 조사마라"…중앙정부에 반발>(종합) 2013-07-15 11:52:41
여주-원주 복선 전철의 경우도 복선을 전제한 단선을 대안으로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제성이 떨어지는 사업을 안고 있는 일부 지자체는 원안 추진을 읍소하는 전략을 채택하는 사례도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광주-완도 고속도로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다시 해보고 결과에 따라 대응할...
지방 신규 SOC공약 3개중 1개 이미 '경제성없음' 판정 2013-07-15 06:03:16
전북 부안과 고창을 잇는 부창대교는 B/C가 0.54, 전남 광주와 완도를 잇는 고속도로는 0.66으로 역시 타당성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춘천-속초 복선전철(0.39~0.75)도 B/C가 1에 못 미치는 타당성 떨어지는 사업으로 앞서 분석된 바 있다. 타당성이 있는 사업은 통상 경제성의 기준 척도가 되는 B/C...
<지역공약 이행계획으로 초대형 지방 SOC사업 탄력> 2013-07-05 11:32:46
간, 원주-강릉 간 복선전철도 시행 예정 공약 리스트에 이름이 올라 있다. 광주 송정과 전남 목포를 잇는 KTX 사업도 최소 1조원 이상의 사업비가 소요되지만 사업 타당성에 일부 문제가 있었던 만큼 수정 시행 대상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남해안 철도고속화사업, 광주 외곽순환고속도로, 대구권 광역교통망,...
<공약가계부> SOC 예산 11.6조원 축소 문제없나 2013-05-31 09:21:05
광주간 철도를 연결하면 부산에서 광주까지 2시간내에 달릴 수 있지만 예산 삭감으로 인해 사업에 차질을 빚을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 현재 공사중인 성남~여주 노선과 평창 동계올림픽 기반시설 사업으로 추진되는원주~강릉 노선을 이어줄 여주~원주선도 내년 이후 사업이 본격화돼야 하지만 예산삭감으로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