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참떡볶이, 5가지 특제소스로 떡볶이 맛 차별화 2021-01-21 15:10:09
즉석 조리한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덕분에 식재료의 풍부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업계 최고 수익률을 목표로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떡볶이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박재석 신참에프앤씨 대표는 “철저한 품질 관리와 가맹점 상생 프로그램, 신메뉴 개발에 집중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꾸준히...
면은 어떻게 세계의 식단으로 자리잡았을까 2021-01-18 09:00:41
수 있고, 조리가 쉽고, 가격도 싼 즉석라면으로 재탄생한 데는 한 일본인 사업가의 노력이 있었다. 1950년대 닛신식품 설립자인 안도 모모후쿠는 한 선술집에서 주인이 어묵에 밀가루를 입혀 튀기는 것을 보고 라면을 착안했다. 당시에 밀가루가 구호물자로 보급됐지만 밥 위주의 식습관 탓에 외면당했다. 안도는 연구 끝에...
'돌밥돌밥'에 지쳤다…유통가 "급증하는 반찬 수요 잡아라" 2021-01-14 09:57:08
1층에 즉석 반찬 전문점 '마스터쿡' 팝업 스토어를 연다. 팝업스토어에선 이상정 조리명장과 허영분 셰프의 요리법으로 만든 한식, 양식, 간편조리식 등 200여 가지 메뉴를 판매한다. 다음 달에는 잠실점과 경기 평촌점에 마스터쿡 정식 매장도 열 예정이다. 정식 매장에선 반찬 정기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
최상의 식재료…홈플러스 '밥상의 품격' 높였다 2021-01-13 15:19:04
상품이 이동할 때까지 최적의 온도를 유지한다. 즉석식품을 판매하는 델리 매장은 100% 당일 조리와 당일 판매 원칙을 지킨다. 국내산 닭고기와 노르웨이산 생연어, 제주 생광어 등 엄선한 재료를 활용한다. 채소와 과일, 수산 상품은 높은 당도와 선도를 기준으로 신규 품종을 확대할 계획이다. 홈플러스가 업계 최상의 맛...
농심, 비건시장 출사표…브랜드 `베지가든` 키운다 2021-01-12 10:37:24
조리냉동식품과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총 18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식물성 치즈는 농심이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유제품이 전혀 들어있지 않으면서도 치즈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베지가든은 이달 중 대형마트와 온라인쇼핑몰 입점 등 온·오프판매채널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가장...
단체급식 불황 이겨낸 CJ프레시웨이…비결은 '반조리 식품' 2021-01-11 17:16:20
반조리 또는 완조리 상품 형태로 매주 1~2차례 배송해주는 식이다. 식자재 시장 경쟁의 룰을 바꾸다CJ프레시웨이는 선제투자에도 열심이다. 2016년 소스 전문기업 송림푸드를, 2019년 식자재 전처리 전문기업 제이팜스를 인수했다. 소스와 즉석조리식품 등 1000여 개 제품을 생산하는 송림푸드의 매출은 올 상반기...
"딸기 뷔페, 올해는 테이블에서"…인터컨티넨탈, 매주말 선보인다 2021-01-06 10:45:45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셰프가 즉석으로 조리해주는 5개국의 스페셜 메뉴들을 테이블에서 주문해 제공한다. 메뉴는 미국식 ‘훈제연어 아보카도 샐러드 & 에그 베네딕트’, 베트남식 ‘쌀국수’, 이탈리안 ‘파니니 햄 치즈 샌드위치’, 중식 ‘웍 프라이 찹 스테이크’, 프렌치 스타일의 ‘딸기와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전환과 코로나19 극복의 현장 2020-12-30 14:48:10
오산한국병원이 소개되었다. 알루미늄 즉석 식품 조리 용기 전문 기업인 서광알루미늄은 기회와 위기를 해결하는 데 클라우드 서비스 도움을 받았다. 사회적 거리 두기 장기화로 즉석 식품 수요가 늘어나는 기회와 비대면 재택 근무 확대라는 도전 과제를 동시에 마주했다. 서광알미늄은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와 보안 ...
판매량 5만% 급증…연말 홈파티 대세 안주는? 2020-12-30 10:16:37
티몬이 최근 3주간 간편식과 즉석조리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보다 1.5배가량 상승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연말 송년회 행사와 모임이 취소되며 가족끼리 또는 랜선으로 즐기는 홈파티가 대세로 자리 잡은 영향으로 분석했다. 올해 주요 식품 트렌드로 꼽을 수 있는 밀키트도 67%...
홈플러스, 집밥 수요 증가에 신선식품 품질 기준 강화 2020-12-30 06:00:03
선보인다. 즉석조리 식품(델리)은 당일 조리해 당일 판매한다. 아울러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바다 포도, 파파야 등 이색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밥 수요가 늘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식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라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