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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수' 포스코 2열연공장, 100일 만에 재가동 2022-12-18 17:17:10
포스코는 압연 설비를 통해 열연강판과 냉연강판 등 철강 제품을 생산한다. 열연제품은 냉연·스테인리스·도금·전기강판 등 후판과 선재를 제외한 후공정에서 소재로 사용된다. 기계·건축 구조용, 자동차 구조용, 일반·API 강관용, 냉간 압연용 등 산업 전반의 소재가 되는 최종 제품이다. 포스코는 태풍 피해를 본 뒤...
[특징주] 동국제강, '인적분할' 지주사 전환에 이틀째 하락 마감(종합) 2022-12-13 15:46:45
철강 사업을 열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제강'(가칭)과 냉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씨엠'(가칭)으로 분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존속법인인 '동국홀딩스'(가칭)는 지주회사가 된다. 회사는 이번 인적 분할로 콘트롤타워와 철강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지만, 시장에선 이번 지주회사 체제...
동국제강, 인적분할 지주사 전환에 이틀째 약세 2022-12-13 10:38:23
철강 사업을 열연 사업과 냉연 사업으로 전문화하고 그룹을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겠다고 공시했다. 이렇게 되면 열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제강'(가칭)과 냉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씨엠'(가칭)으로 분리된다. 존속 법인인 '동국 홀딩스'(가칭)는 지주 회사가 된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이 악재로...
[특징주] 동국제강, '인적분할' 지주사 전환에 이틀째 약세 2022-12-13 09:27:50
철강 사업을 열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제강'(가칭)과 냉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씨엠'(가칭)으로 분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존속법인인 '동국홀딩스'(가칭)는 지주회사가 된다. 회사는 이번 인적 분할로 콘트롤타워와 철강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지만, 시장에선 이번 지주회사 체제...
동국제강, 3개사로 쪼개 재상장…기업분할 `공포` 2022-12-12 18:55:59
<앵커> 국내 3위 철강기업 동국제강이 회사를 세 개로 쪼개 재상장을 시도합니다. 지주사 전환과 철강 사업 전문화를 동시에 이루겠다는 건데, 투자자들의 반응은 시큰둥합니다. 이유가 무엇인지, 취재기자와 자세히 알아봅니다. 산업부 방서후 기자 나와 있습니다. 방 기자, 먼저 동국제강이 구체적으로 뭘 어떻게...
동국제강, 3개사로 쪼개 재상장…기업분할 공포 넘을까 2022-12-12 15:06:00
재상장을 시도합니다. 지주사 전환과 철강 사업 전문화를 동시에 이루겠다는 건데, 투자자들의 반응은 시큰둥합니다. 이유가 무엇인지, 취재기자와 자세히 알아봅니다. 산업부 방서후 기자 나와 있습니다. 방 기자, 먼저 동국제강이 구체적으로 뭘 어떻게 한다는 겁니까? <기자> 쉽게 말해 회사를 지주회사, 그리고...
동국제강 '오너 4세' 원자재 구매 총괄 2022-12-09 17:49:35
열연과 냉연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동국제강, 동국씨엠을 신설하는 안을 의결했다. 동국제강은 전기로 제강 사업과 봉강(철근)·형강·후판 등을 담당하면서 친환경 철강 제품 생산에 특화한다. 동국씨엠은 컬러강판 사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키우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2030년까지 컬러강판 생산량 100만t,...
동국제강 지주사 체제로…열연·냉연 인적분할 2022-12-09 17:21:29
분야 철강 사업을 영위하는 한편, 신설법인 동국씨엠(가칭)은 냉간 압연에서 시작해 아연도금강판·컬러강판 등의 냉연 철강 사업을 영위할 예정이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이번 인적 분할 결정은 동국제강이 지난 8년간의 사업구조재편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성장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며 "컨트롤타워와 철강 사업의...
동국제강, 철강부문 인적분할…사업구조 개편 마무리 2022-12-09 17:17:57
동국제강, 철강부문 인적분할…사업구조 개편 마무리 열연·냉연 법인 각각 신설…동국홀딩스 지주사 전환 추진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동국제강[001230]이 철강 부문을 열연 사업과 냉연 사업으로 인적분할하며 8년에 걸친 사업구조 개편 작업을 마무리했다. 동국제강은 9일 이사회를 열어 인적분할을 통해 철강...
수도권 레미콘공장 대부분 셧다운…일부 주유소 휘발유 '품절'(종합) 2022-11-28 20:51:36
등 5개 사업장에서 일평균 5만t의 철강재를 출하한다. 두 철강사는 긴급재 운송을 위해 대체 차량을 동원하거나 해상·철도로 출하하는 방법을 찾고 있으나 운송량 대부분을 차지하는 육송 물량을 감당하기는 어렵다고 보고 있다. 철강재가 외부로 반출되지 못하고 공장에 쌓이면 공장 내부에 제품을 보관할 공간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