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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미얀마 사료공장 가동 중단…사업환경 악화에 잠정 폐쇄 2024-05-22 18:33:32
한 유통업체는 "CJ피드는 한때 미얀마 최고 가금류 사료 생산업체로 꼽혔으나 지난 수년간 매출이 감소했을 것으로 추측된다"고 미얀마나우에 말했다. 2021년 2월 쿠데타 이후 미얀마에서는 네슬레, 셰브런 등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줄줄이 철수했다. 극심한 혼란과 전력난 등 사업 환경 악화가 겹쳤다. CJ피드 공장이 있는...
사과 등 과일 산지 직거래, 해외 직소싱…유통혁신으로 '고물가 파고' 넘는 킴스클럽 2024-05-22 16:09:30
비축물량의 규모를 얼마만큼 구매할지 결정한다. 수입과일에 대해서도 100% 직소싱 유통 체계를 구축했다. 대형 마트에서 수입 과일은 통상 벤더사(중간 업체)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고 일부만 직소싱 하는 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직소싱하면 중간 단계를 없애 가격이 저렴해지고 품질도 보장된다. 이랜드킴스클럽은 100% 직...
"손 떨려서 못 사먹었는데"…요즘 마트 갔다 깜짝 놀란 이유 [현장+] 2024-05-22 14:47:44
2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5월1~17일 평균 농산물 소비자가격은 총 27개 품목 중 16개 품목이 하락했다. 토마토(5kg 기준)는 전월 대비 21.43% 내린 2만4411원, 참외(10개 기준)는 26.28% 떨어진 2만3938원으로 나타났다. 농림축산식품부는 "4~5월 기상여건이 호전되고 긴급 가격안정대책이...
日 편의점도 'K뷰티 열풍'…클리오, 세븐일레븐 첫 입점 2024-05-22 14:13:46
판매업체 ‘두원’과 화장품 수입 대행업체 ‘키와미’ 등 두 개사의 지분을 100% 인수하여 일본법인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클리오는 일본 사업구조 효율화를 통해 매출 확대와 중장기적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올해 1분기 클리오의 일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늘었다. 윤성훈 클리오 부사장은 “지난 4월...
클리오 "트윙클팝, 일본 세븐일레븐 매장에 순차입점" 2024-05-22 11:20:02
"일본은 화장품 시장 매출의 65%가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창출될 만큼 각종 버라이어티 숍, 드럭스토어, 편의점 등이 활성화된 국가"라며 "이번 세븐일레븐 입점은 클리오의 일본 현지 편의점 채널 첫 진출이라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클리오에 따르면 일본 세븐일레븐에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가 입점하는 것은 20년 ...
HL홀딩스 "3년내 수입차 AS 부품 시장 1위 될 것" 2024-05-21 18:12:55
22개 수입차 브랜드의 애프터마켓 부품 6만여 종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국내에 등록된 수입차는 모두 338만5101대다. 애프터마켓 부품 시장의 타깃 차량은 200만 대가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HL홀딩스는 애프터마켓 부품 유통 사업과 연계한 수입 중고차 재상품화(플릿) 사업도 강화하고...
HL홀딩스, 車수리할 때 쓰는 애프터마켓 부품 국내 독점 유통 2024-05-21 17:06:37
22개 수입차 브랜드의 애프터마켓 부품 6만여종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국내에 등록된 수입차는 모두 338만5101대다.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25만대의 수입차가 신규 등록된 점, 수입차 업체들이 2~5년 가량 보증 수리를 제공하는 점 등을 고려하면 애프터마켓 부품 시장의 타깃 차량은...
홍콩에 돌아온 亞 최대 와인 박람회...'비넥스포 아시아' 개최 2024-05-21 16:13:29
시작한 후 아시아 지역 생산자와 유통업체, 구매자를 잇는 무역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40여개국, 1300여개 회사가 참석한다. 참여국도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뿐 아니라, 호주, 중국, 칠레, 아르헨티나 등으로 다양하다. 전시장 내에 별도로 꾸려진 특별 공간인 '웰컴 투 더 오가닉...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종합) 2024-05-21 14:31:19
직구 붐을 조성했다. 이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된 제품 대비 거의 반값인 직구의 가격 이점(메리트)에 열광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직구 대상은 육아용품을 넘어 패션, 뷰티, 생활용품, 가전 등 거의 모든 품목으로 확대됐다. 이에 맞춰 직구 건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관세청 전자상거래 물품 수입 ...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 성장…"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 2024-05-21 11:58:12
직구 붐을 조성했다. 이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된 제품 대비 거의 반값에 살 수 있다는 직구의 가격 이점(메리트)에 열광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직구 대상은 육아용품을 넘어 패션, 뷰티, 생활용품, 가전 등 거의 모든 품목으로 확대됐다. 이에 맞춰 직구 건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관세청 전자상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