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엇, 신세계百과 '아케인 2 팝업' 연다 2024-10-25 11:16:27
2 공개를 앞두고 신세계백화점과 협업을 통해 특별 체험 공간과 비주얼 아트 등 아케인 시즌2 관련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11월 1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신세계 스퀘어에서 아케인 시즌2 비주얼 아트를 선보인다. 신세계 스퀘어는 매해 다른 테마의 미디어 파사드를 공개해온...
[게시판] 라이엇게임즈, 신세계백화점과 '아케인 시즌 2' 협업 2024-10-25 11:01:42
[게시판] 라이엇게임즈, 신세계백화점과 '아케인 시즌 2' 협업 ▲ 라이엇게임즈는 넷플릭스 시리즈 '아케인 시즌 2' 공개를 맞아 신세계백화점과 협업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1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아케인' 비주얼 아트가 상영되며, 8일에는 강남점에 대형 팝업 공간을 열어...
'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신경전 반나절 만에 봉합(종합) 2024-10-24 20:20:33
잘 되겠냐"…신세계 "남 걱정할 상황 아냐" 정준호 롯데百 대표, 신세계 측에 사과…"의도와 달리 오해불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강애란 기자 = 유통업 맞수인 롯데와 신세계가 경기 남부권 사업을 두고 신경전을 벌이다 반나절 만에 봉합됐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전날 서울 중구 소공동...
'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경기 남부 쇼핑사업 놓고 신경전 2024-10-24 17:54:00
'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경기 남부 쇼핑사업 놓고 신경전 롯데 "화성 프로젝트 잘 되겠냐"…신세계 "남 걱정할 상황 아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강애란 기자 = 유통업 맞수인 롯데와 신세계가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 남부권 사업을 두고 신경전을 벌이는 모양새다. 먼저 공격에 나선 건 정준호 롯데백화점...
롯데百, 쇼핑몰로 대전환…2030년까지 7兆 투자 2024-10-24 17:48:31
중시하는 MZ세대가 백화점이라는 공간보다는 쇼핑몰을 선호하는 점도 고려했다. 정 대표는 “고객 경험이 중요해지면서 단순히 물건을 사는 공간이 아니라 먹고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서의 쇼핑몰이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경쟁사들이 향후 2~3년간 대형 쇼핑몰 출점에 적극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롯데엔...
"4시간 기다려서 샀어요"…'이장우 호두과자' 완판 행진 2024-10-24 17:35:27
지난 23일 오후 서울 반포동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파크 사이로 긴 대기줄이 늘어서있었다. 그 옆에는 "재료 소진으로 2시간 동안 판매가 불가능하다"는 안내문이 세워져 있었다. 물량이 달릴 정도로 폭발적 인기를 누린 건 지난 22일 문을 연 호두과자 가게 '부창제과'다. '우유니소금...
스타필드와 맞짱…롯데百 "타임빌라스에 7조원 쏟는다" 2024-10-24 17:30:17
백화점이 쇼핑몰 브랜드 '타임빌라스'를 내놓고 투자를 본격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정식 오픈한 1호 수원점을 시작으로 7조원을 더 쏟아 붓기로 한 건데요. 특히 신세계 스타필드를 누르고 국내 쇼핑몰 업계 1위로 도약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이지효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신세계 스타필드는 큰...
롯데百, 7조원 투자해 '타임빌라스' 13개로…신유열도 현장(종합) 2024-10-24 16:48:04
타임빌라스 수원을 1시간 반가량 둘러보며 점검했다. 신 전무는 롯데의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꼽히는 현장을 둘러보며 경영 보폭을 넓히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를 찾았고, 지난 6월에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북미...
신세계그룹 "올해 쓱데이 열흘간 매출 목표 1조9천억원" 2024-10-24 06:00:06
선보인다고 강조했다. 신세계그룹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두 번의 주말을 포함할 수 있도록 올해 쓱데이를 작년보다 사흘 늘려 열흘(10일)로 만들었다. 쓱데이 행사는 첫 주말인 다음 달 1∼3일에는 이마트 중심으로 이뤄지고, 두 번째 주말인 8∼10일에는 백화점 중심의 특가 행사가 열린다. SSG닷컴과 G마켓(지마켓)...
쿠팡 좇던 이커머스, 챗GPT 좇는 네이버·카카오 2024-10-23 18:06:38
유통 공룡인 신세계와 롯데가 도전에 나섰습니다. 신세계는 SSG닷컴을 론칭했고 3조원 넘게 들여 G마켓도 인수했습니다. 롯데는 롯데온을 출범시켰고, 티몬·위메프도 각광을 받았죠. 하지만 수년이 지나서 유통망을 장악한 건 쿠팡입니다. 온·오프라인 모두를 잡겠다고 도전한 유통 공룡이 패배한 셈이죠. 이때 돋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