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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공 관리자도 AICE 응시…신사업 에이스 키운다" 2023-07-03 18:02:52
업무에 적용하기 위해 AICE 응시 부서의 범위를 넓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AICE 시험을 치른 현대케피코 임직원은 한 달가량 AI 기술 관련 강의를 수강하고 실습하는 과정을 거쳤다. AI 인식 수준을 향상하고 실사례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다. 이들이 응시한 베이식 레벨은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데이터 표인...
"美지사장도 한국와서 AICE 시험…통과 직원엔 우리사주 준다" 2023-07-02 17:52:09
챗GPT와 같은 생성 AI 기술을 적용하면서 효과를 보고 있다. 이 대표는 “생성 AI 기술을 적극 활용하면 프로그래밍 작업의 생산성이 2~3배 높아질 것”이라며 “다른 직원들도 홍보 콘텐츠 제작이나 업무 능률화에 생성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AICE를 통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뿐 아니라 전 직원의...
[책마을] AI로 창출한 부…정부가 모두에게 나눠줘야 하는가 2023-06-30 18:51:14
오늘날도 마찬가지다. 책은 현대 사회의 업무 자동화와 정보의 홍수, 사생활 감시 등의 문제가 노동자의 일자리를 빼앗고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 수 있다고 경고한다. 저자들은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진 정부가 시민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줄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
[단독] 판사도 태블릿 보며 '땅땅땅'…세계 첫 '디지털법원' 열린다 2023-06-22 18:16:02
돼 업무 능률이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법정에서 판사가 종이 기록을 보면서 진행하는 재판도 사라진다. 내년부터 법정 기록을 컴퓨터에 다운받아 모니터나 스크린에 띄워 재판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사무관이 재판장 지시에 따라 빔 프로젝터, 스크린, 전자 기록을 조작하는 업무를 맡는다. 법원 관계자는 “많게는...
“기술 혁신, 시장에 맡겨선 안 된다” 주장하는 미 경제학자들 [WSJ 서평] 2023-06-22 09:16:28
오늘날도 마찬가지다. 책은 현대 사회의 업무 자동화와 정보의 홍수, 사생활 감시 등의 문제가 노동자의 일자리를 빼앗고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 수 있다고 경고한다. 저자들은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진 정부가 시민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줄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다....
와이셔츠 '흠뻑'…최신식 건물 정부청사가 '찜통'인 이유 [관가 포커스] 2023-06-21 14:44:17
여름철을 맞아 업무능률 향상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해 간소하고 단정한 복장을 착용해 달라는 지침을 전달하고 있다. 다만 지침에서 슬리퍼나 반바지, 찢어진 청바지 등의 복장은 사실상 금지된다. 하지만 이른 불볕더위에 사무공간이 찜통을 방불케 하면서 이런 지침도 완화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추경호 부총리 겸...
"여름철 반바지는 NO"…20년째 똑같은 '공무원 룩' [관가 포커스] 2023-06-14 08:14:29
여름철을 맞아 업무능률 향상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해 간소하고 단정한 복장을 착용해 달라는 내용이었다. 모든 공무원이 동참할 수 있도록 간부급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달라고 강조했다. 국가공무원 복무규정 제8조의 2에 따르면 ‘공무원은 근무 중 품위를 유지할 수 있는 단정한 복장을 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이...
회사에 내연녀 고용해놓고…"직원 아니다" 발뺌한 사장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3-06-11 11:23:00
되지 않아 '근무능률·성적 저하'를 이유로 해고됐다. B는 물론 함께 지내던 다른 동료들도 A의 업무 능력에 불만을 가졌던 게 이유였다. A 역시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자신이 성희롱·성추행당했다며 진정을 제기해 고용지청이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직장 문화에도 문제가 존재했던 사실도 밝혀졌다. 결국 A는...
[게시판] KT "능률협회컨설팅 평가서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2023-05-26 09:06:20
"능률협회컨설팅 평가서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 KT[03020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의 콜센터 부문에서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T는 2021년 도입된 AI보이스봇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상담사가 섬세한 고객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던...
신한라이프, 1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2023-05-25 09:53:37
신한라이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고객 비대면 접점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기업의 서비스경쟁력을 제고하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