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언제까지 하나 지켜봤던 사람들이"…갤러리 대표가 된 배우 [본캐부캐] 2024-06-25 21:02:01
▲ 연기를 오랫동안 해왔고, 음반도 발표하고, 사진 작가 이력도 있더라. 여기에 갤러리 대표직까지 있는데 본업은 무엇일까. 본업을 수입으로 따진다면, 갤러리가 배우 수입을 넘어섰다. 갤러리를 시작할 땐 생각도 못 했던 수입이 자리를 잡고, 미술 시장이 커지면서 생기게 됐다. 이런 상황이 올 거라 생각 못했는데, 문...
'콘솔 2연속 홈런'…한국 게임 업체 다변화 새 단계 2024-06-23 08:00:06
올렸다고 밝혔다. 시프트업은 다음 달 코스피(유가증권 시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4월 26일 발매됐다.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의 판매 수량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시장에서는 이 매출액을 역산하면 콘솔 흥행의 지표인 '100만장' 고지는 이미 거뜬히 넘겼을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콘솔...
지니뮤직, '이세계아이돌 보유' 패러블엔터와 버추얼 사업 확대 '맞손' 2024-06-16 17:13:33
통해 사업영역을 버추얼 아티스트시장으로 본격 확장한다. 지니뮤직은 패러블엔터테인먼트의 버추얼 아티스트를 활용한 음원유통, 음반제작, 공연, 커머스 등의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KT그룹 미디어 콘텐츠 사업과의 협력방안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패러블엔터테인먼트는 지니뮤직과 버추얼 아티스트를...
지니뮤직-패러블엔터, 가상 캐릭터 가수 키운다 2024-06-16 16:10:53
발표했다. 사업 영역을 버추얼 아티스트 시장으로 확장해 새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차원이다. 패러블엔터테인먼트는 이세계아이돌 등 국내 주요 버추얼 아티스트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기획사다. 지니뮤직은 패러블엔터와 손잡고 버추얼 아티스트를 활용한 음원 유통, 음반 제작, 공연, 커머스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
지니뮤직, 패러블앤터와 버추얼 아티스트 사업 협력 2024-06-16 09:37:05
버추얼 아티스트를 활용한 음원 유통, 음반 제작, 공연 등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KT그룹 미디어 콘텐츠 사업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지니뮤직은 향후 패러블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지분 투자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인욱 지니뮤직 대표는 "패러블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는 버추얼 아티스...
첸백시·민희진·이정재까지…집안싸움 휘말린 엔터주 [백브리핑] 2024-06-12 10:24:44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70억 원 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는데요. 다올투자증권은 "크고 작은 이슈에 주가가 흔들릴 수 있겠지만, K팝 콘텐츠가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펀더멘털도 견고해지고 있다"고 분석했고요. NH투자증권도 "신인 아티스트 중심으로 음반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투심이 회복하고,...
엔터주 '바닥'…"하반기 반등" 2024-06-10 18:36:58
다만 증권가에서는 K팝 콘텐츠가 미국과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하반기부터 본격 반등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 10일 코스닥시장에서 에스엠 주가는 8만5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올해 들어 이날까지 에스엠 주가는 8.25% 떨어졌으며 하이브, JYP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주가도 차례대로 15.73%, 43.20%,...
中 "위챗페이 점유율 줄여라"…1위 텐센트 '발칵'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6-08 07:00:03
보도되면서 약세를 보였다. 현재 중국 간편결제 시장은 알리바바의 알리페이와 텐센트의 위챗페이가 90%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양분하고 있다. 중국 연구기관인 이관분석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오프라인 QR코드 거래금액은 15조5900억위안(약 2952조원)에 달한다. 알리페이는 점유율이 55%로 주로 온라인 결제시장을,...
리센느, 데뷔 활동 성공적 마무리…'아이돌계 꽃' 눈도장 2024-06-07 14:22:20
콘셉트로 팬들을 사로잡은 리센느는 데뷔와 동시에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순위 10위를 기록하며 K팝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리센느는 각종 음악방송을 통해 데뷔 타이틀곡 '어어(UhUh)'와 선공개곡 '요요(YoYo)'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버스킹, 위문 공연, 페스티...
박진영·이수만 30년 단골 인쇄소…몸값 1000배 뛴 'K팝 굿즈강자' 2024-06-05 18:28:26
음반 인쇄시장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YG엔터와 JYP엔터, 하이브는 인쇄기업 예인미술과 함께 K팝 음반 전문 인쇄기업 포레스트팩토리를 세웠다. 이들의 음반 패키지를 인쇄해줄 기업이 부족하다는 인식에서다. 콩기름 잉크와 같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K팝 스타의 앨범을 제작할 계획이다. 포레스트팩토리 매출은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