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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파원 칼럼] 한한령 해제 노력 절실하다 2024-04-15 18:06:45
콘텐츠산업이 중국에서 전면 통제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할 때 이처럼 중국 내 한류가 맹위를 떨치고 있다는 사실은 놀랍다. 2016년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태가 터진 이후 본격화한 한한령으로 한국의 영화·공연예술·음악은 중국에서 전면 통제되고 있기 때문이다. 사드 배치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한...
문화적 시대정신 대표하는 한국…K-명품브랜드 기대 2024-04-15 16:57:42
연계돼야 성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콘텐츠 메카’ 한국, 브랜드 산실로한국의 문화 예술적 역량과 소비시장의 수준 등을 살펴볼 때 일류 브랜드들이 대거 탄생하기에 충분한 여건이 형성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은 최근 문화, 예술의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K팝과 드라마, 영화가 세계 대중문화의...
우리 과학기술 영국 전시된다…중앙과학관, 내년 첫 해외전시 2024-04-09 12:00:01
했다. 중앙과학관이 개발한 콘텐츠가 해외에 전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과학관은 추후 다른 해외 소재 기관에서도 과학전시를 지속해 열 계획이다. 선승혜 주영한국문화원장은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이 협력하게 되어 뜻깊다"며 "새로운 정책, 경제, 문화를 융합할 때, 우리는 세상의 맨...
"위험해! 빠져버렸어"…'눈물의 여왕' 본 日 시청자 반응이 2024-04-08 16:17:46
비영어권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 또한 전하며 "제5차 한류 붐을 이끈다"고 보도했다. 일본 최대 콘텐츠 리뷰 사이트 필마크스에서는 이날 기준 별점 4.4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눈물의 여왕'을 집필한 박지은 작가의 '사랑의 불시착'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어 한국 드라마 마니아층...
언제적 '기생충'이냐…"해외 한류팬도 눈 높아졌다" [이슈+] 2024-04-07 13:19:16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45.9%)했거나 비슷하다(43.5%)고 답한 비율은 모두 89.4%였다. 그러나 한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도 높아졌다. 한류의 부정적인 인식에 공감한 응답자는 32.6%로 전년 대비 5.5%포인트 증가했다. 주요 사유로는 '지나치게 자극적·선정적'(24.9%), '획일적이고 식상함'(22.0%),...
웨이브, 해외 서비스 확대…유럽·오세아니아 등 진출 2024-04-03 18:01:47
유럽 주요 국가로 확대하는 방식이다. 코코와는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포르투갈 호주 뉴질랜드 등 39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드라마, 예능, 영화, 다큐멘터리 등 한국 콘텐츠를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로 지원해왔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는 “한류가 활성화됐거나 확산 단계에 있는 잠재력이 큰 시장을 중심으로...
'K콘텐츠'로 세계시장 뚫는다…'토종 OTT' 웨이브의 진격 2024-04-03 10:17:51
및 케이블TV와 제휴를 맺고 한국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기도 하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는 “한류가 활성화됐거나 확산 단계에 있는 잠재력이 큰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글로벌 K-콘텐츠 플랫폼 구축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약한영웅' 해외시장서 먹힐까…국내 OTT 영토 넓힌 웨이브 2024-04-03 09:29:07
등 오리지널 콘텐츠 경잭력을 앞세워 현지 시청자들을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는 "한류가 활성화 됐거나 확산 단계에 있는 잠재력이 큰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웨이브 출범 목표이자 사명인 글로벌 K콘텐츠 플랫폼 구축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할 것"이라고 했다....
올해 1분기 농식품 수출액 22억7천만달러…'사상 최대' 2024-04-02 11:00:04
등 한류 콘텐츠에 라면이 자주 노출되며 해외에서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과자류 수출액은 1억6천500만달러로 6.3% 증가했고, 음료 수출액은 1억5천20만달러로 18.0% 늘었다. 과자류는 현지 유통매장 입점이 확대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수출이 증가했다. 음료는 알로에음료, 건강음료 등...
"김밥에 라면은 국룰"…전세계 'K푸드'에 빠지자 수출 날았다 2024-04-02 11:00:01
차지했다. 성장세도 14.2%로 가파르다. 한류 인기가 높은 아세안 시장에도 K푸드가 4억6400만달러 수출됐다. 유럽 지역 K푸드 수출액은 1억6600만달러였다. 농식품부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소비심리가 회복되는 가운데 비건과 글루텐프리 같은 건강식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재한 농식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