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셰프 쩨파이, 한·태 상호방문의 해 홍보대사로…"K-푸드 소개" 2024-05-16 14:15:27
한정식 등을 맛보고 K-푸드 홍보를 위한 음식관광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관광공사 방콕지사는 해당 콘텐츠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2024 해외 한류 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태국인 10명 중 8명이 한식에 호감을 표하는 등 한식에 대한 태국인들의 친밀도와 관...
[천자칼럼] 흔들리는 WTO체제 2024-05-15 17:51:40
그렇고, 지금도 계속되는 비관세장벽의 한한령(한류 콘텐츠 제한)이 그렇다. 글로벌 공급망 재편 와중에 슈퍼 301조를 동원한 미국의 관세전쟁이 어떻게 전개될지 으스스해진다. 미국 시장이 막히면 중국의 여타 지역으로 밀어내기 수출에도 대비해야 한다. 한국에 미칠 파장에 긴장할 수밖에 없다. 공들여 구축한 WTO 체...
인천공항공사, 일본 K-컬처 팬 한국 유치 활동 2024-05-14 09:43:00
한류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홍콩, 일본, 미국 등에서 개최된다. K-팝뿐만이 아니라 K-푸드·뷰티 등 한국 문화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인천 국제허브 연계 관광 활성화 협의체’(인천관광공사, 파라다이스 시티,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비롯해 신라면세점과...
일본 도쿄서 K-팝 열풍 타고 '중소기업 제품 판촉' 나선다 2024-05-12 12:01:10
9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한류 행사인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와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 행사와 수출 상담회를 했다고 밝혔다. 케이콘은 CJ ENM이 주관하는 대표 한류 행사로 K-팝 공연과 함께 패션·식품 등 다양한 한류 상품을 판촉·전시하는 행사로 이번에 24번째 행사다. 중기부와...
"한국 가느니 일본 여행 간다"…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이슈+] 2024-05-08 21:00:03
없다"고 평가했다. 이어 "케이팝 등 한류 문화가 전 세계로 퍼지며 한국을 찾는 이들의 국적도 다양해졌는데 한류가 한국에 방문하는 계기가 될 순 있어도 관광의 만족감을 극대화해줄 콘텐츠로서는 한계가 있다"면서 "최근 외국인들 사이서 인기인 사찰 음식이나 성수동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고안해야...
대중소협력재단, 일본서 한류 행사 연계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2024-05-08 08:38:37
한류 페스티벌인 케이콘과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으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일본에서는 올해로 8번째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과 식품 등 유망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곳이 참여한다. 특히 한국어 교육 앱 개발 중소기업인 에이치투케이의 참여로 콘텐츠 서비스...
K콘텐츠 숙박 패키지 몇초 만에 완판 2024-05-05 18:44:55
등 한류 덕분에 한국 문화에 대한 세계 여행객의 관심은 사상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에어비앤비는 올초 열린 작년 4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독일 브라질과 함께 한국을 해외시장 성공 사례로 소개했다. K콘텐츠 프리미엄을 노리고 한국 시장에 투자하는 건 에어비앤비뿐만이 아니다. 호텔스닷컴·트리바고 등을...
'냉동 김밥' 해외서 인기 폭발하더니…놀라운 일 벌어졌다 2024-05-02 16:22:16
전보다 6.2% 증가하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한류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김밥 라면 김치 등 주력 품목의 수출이 급증한 결과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1~4월 농식품 수출액이 31억200만달러로 집계됐다고 2일 발표했다. 지난해 동기보다 6.2% 늘어난 규모로 역대 최대치다. 냉동 김밥을 포함한 쌀 가공식품 수출액이...
올해 1∼4월 농식품 수출액 31억2천만달러…사상 최대 2024-05-02 11:00:07
두드러졌다. 건강식과 한류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쌀 가공식품 수출액은 8천800만달러로 42.1% 늘었고 라면은 3억7천890만달러로 34.4% 증가하며 최대 기록을 다시 썼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라면은 유럽에서 안전성 이슈가 해소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며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효과를 냈다"고...
순이엔티,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운영 본격화 2024-05-02 10:22:25
숏폼 콘텐츠 수급을 완료했다. 5월 1일 기준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총 80개 브랜드 입점과 크리에이터 100명 참여 및 약 150개 콘텐츠를 갖췄다. 정식 운영과 함께 순이엔티 전속 크리에이터 전창하, 카리모바 엘리나, 조이서가 참여한 광고영상 공개했다. '해시태그로 묻고 숏폼으로 답하다'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