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트리코어, 6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성료 2024-06-11 10:37:15
건강에 좋고 몸매 관리에도 도움되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비타민, 가전 등 특별 사은품을 증정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라이브 방송 중에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추가 사은품을 증정해 고객 부담을 더욱 낮췄다. 30만원 이상 구매 시 다이어트 유산균 메타바이옴V2 구매 교환권을 증정하고, 라이브...
코스맥스엔비티, 초소형 기술 '아담'으로 소형 건기식 제품 출시 2024-06-11 10:35:27
줄이는 기술 '아담'을 개발해 초소형 건강기능식품 제형을 선보일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코스맥스엔비티는 기존 멀티팩 건강기능식품 제품에 아담 기술을 적용한 소형 제품 출시를 계획 중이다. 또 오는 19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규모 건강기능식품 전시회인 '2024 HNC 엑스포'에서...
콜바비앤에이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6-11 10:16:45
=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200130]는 2023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최근 글로벌 기업의 자발적 탄소중립 프로젝트(RE-100)의 한국형 제도인 K-RE 100에 가입했으며 세종공장에 지붕형...
롯데웰푸드,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 출시 2024-06-11 08:50:00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 트렌드가 확산하고 환경친화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100%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는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또 브랜드 신제품으로 오트·완두 크리스피칩 등 스낵 2종과 소프트 츄이 프루티 샤인머스캣·망고 등 젤리 2종을 내놨다. 롯데웰푸드는...
'2조원 규모' 급증한 눈 영양제 공급원 '간유'… 알피바이오 상용화 추진 2024-06-10 19:21:40
눈 건강 보조제의 성분으로 전 세계 대구 간유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카이퀘스트(sktquest)에 따르면, 간유의 눈 건강보조식품 세계 시장 규모는 2022년 17억9000만 달러(한화 약 2.5조원)로 2024년부터 2031년까지 연평균 5.9%씩 성장해 2031년에는 30억 달러(한화 약4조원)에 이를 것으로...
빵집·임대사업…K바이오 "돈되는 건 다한다" 2024-06-10 17:52:47
인수하게 됐다. 그는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도 검토했지만 그 중 비교적 자금 부담이 작으면서 나중에 독립해 운영하기 쉬운 것을 찾았다”며 “시간과 돈이 부족해 잠시 주춤했을 뿐이지 우리 회사는 끝까지 뚜벅뚜벅 계속 걸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장례식장에 부동산 투자까지셀리드만이 아니다. 부업에 뛰어든...
중국서 외면받는 한국 제품…'서비스 기반 신형 소비'에 주목해야 2024-06-10 16:03:52
자리에는 중국산 식품과 음료들 일명 궈훠(國貨, 중국 브랜드 제품)로 채워졌다. 식품뿐 아니다. 중국 MZ세대들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열기(궈차오, 國潮)는 휴대폰, 자동차, 화장품 시장에서 가장 확실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한국 제품이 줄어든 가장 큰 이유는 중국 브랜드들의 약진이 가장 큰 이유라는 것이 업체의...
드림씨아이에스, 센트럴바이오와 임상개발 업무협약 체결 2024-06-10 14:11:03
의약품, 화학물질, 작물보호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및 동물용의약품 등 다양한 물질에 대한 독성 및 유효성 시험을 수행하고 있는 비임상 CRO다. 글로벌 수준의 시험서비스 수행을 통해 국내 제약 및 바이오텍 기업들의 성공적인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스탑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이번...
CJ프레시웨이 "어린이 간식 매출, 연평균 31% 증가" 2024-06-10 13:23:00
상품과 경쟁력 있는 식품 브랜드와의 유통 협업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매출 상승 폭이 큰 상품군은 주스(연평균 50%), 빵(38%), 떡(173%) 등이다. 주스류는 어린이 급식 경로에 유통하는 자체 브랜드 ‘아이누리’의 과채주스 상품군의 판매량이 높았다. 100ml 용량의 어린이용 음료로 지난해 480만여 팩이 팔렸다....
식약처, 나트륨·당류 줄인 '건강한 간식' 경연대회 개최 2024-06-10 11:14:26
건강한 간식' 경연대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9월 11일 '내가 만든 더 건강한 간식'을 주제로 제13회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식약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조리 과정에서 특히 당을 줄이기 어려운 빵이나 과자류에서도 나트륨·당류는...